니어 오토마타 오픈 케이스

리뷰/게임 리뷰|2017. 4. 28. 00:52

PS4 니어 오토마타 패키지를 구입하였습니다.

블랙박스 에디션 같은 건 아니고 그냥 일반판 입니다. 딱히 예약도 안하길래 그냥 오프매장에 가서 현금주고 샀네요.

니어 오토마타는전부터 기대하던 오픈월드 게임인데 한글화가 되서 기쁘군요. 2B 캐릭터 디자인도 매우 마음에 들어요.

예전에 호라이즌 물량 부족 사태가 생각나서 입고된다는 시간에 바로 샀는데, 뭐 니어 오토마타가 물량이 부족할 일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에는 매뉴얼이 들어있는 게임 패키지가 거의 없는데 뭔가 들어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초회 한정 특전으로 게임내 아이템 프로모션 코드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스팀판을 살까 PS4 버전을 살까 고민했는데 결국 한글 자막이 나오는 PS4로 가게 되었습니다.

NieR:Automata

니어 시리즈의 최신작 니어 오토마타 입니다.

매니악한 니어 시리즈인데 플래티넘 게임즈와 함께 제작하면서 관심을 끌더니 발매 이후 평가가 아주 좋은 게임입니다.

PC로도 할 수 있고 PS4 로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현 시점 (2017년 4월 27일) 기준으로 PC판은 한글 패치가 없습니다.

한글화 주체가 어디인지는 모르겠으나 한글 패치가 나올지 안 나올지 미지수고 나오더라도 시간이 좀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1인용 게임이고 용량은 46기가 이상. 온라인 대응이긴 한데 딱히 필수는 아닙니다.

그리고 PS4 프로에서 성능 향상이 있습니다.

저는 일반 플포를 가지고 게임해서 해상도나 프레임 같은 점에서 아쉬움이 있을 수 밖에 없네요.

PC도 한글이었다면 그냥 스팀으로 사고 쾌적하게 할텐데 별 수 없죠. 그런데 개적화라는 소문이 있네요.

초회 한정 특전 코드는 포드 모델 : 백의 서, 액세서리 : 기계생명체 헤드, 포드 스킨 : 배송용 상자 입니다.

그다지 필요는 없는 것 같지만 일단 등록이나 하고 받아봐야 겠습니다.

블루레이는 뭐 좋지도 나쁘지도 않네요.

특이한 건 매뉴얼 대신에 무슨 인류방위신문이라는 게 있습니다.

반으로 접혀있는 형태인데 컬러인쇄로 신문 느낌을 잘 살렸네요.

일본 신문 느낌이 나네요. 우리나라도 옛날에는 신문에 세로 쓰기를 많이 했었지요.

내용은 대충 게임 설정 같은 걸 신문기사 방식으로 풀어둔 느낌입니다만, 세로 쓰기라 읽기가 귀찮으니 대충 넘어갑시다.

게임은 발매일에 구매하고 실행한 후 아직 많이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2B랑 9S 커플링 팬아트 같은 게 많이 나올 것 같아요.

파이널 판타지 13 시절에 호프X라이트닝 같은 것도 인기가 좀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오네쇼타도 수요가 많은가 봅니다.

오픈 월드 게임인 데다가 엔딩 다 보려면 여러 회차를 해야 한다던데 언제 클리어 할지는 모르겠네요.

PS4로 한글로 니어 오토마타를 즐겨봅시다.

인왕 타임어택 슈퍼플레이

그라비티 러쉬2 클리어 엔딩 후기

파이널 판타지 15 엔딩 플래티넘 획득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