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 범인 코스튬 커스터마이즈

철권/커스터마이즈|2017. 6. 6. 10:01
반응형

철권7 복장이 다양성이 없어서 꾸밀 게 마땅히 없네요.

6때처럼 세분화되어 있지도 않고 태그2 처럼 스티커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니고,

무엇보다 복장의 종류 자체가 너무 적습니다. 철권7 룩덕질은 좀 부족하네요.

인터넷 하다가 본 복장인데 웃겨서 따라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드라구노프로 코난 범인 복장을 만든 건데 특정 맵에서는 보호색 효과도 있을 것 같아요.

재미로 만들어서 한두번 해보는 거면 모를까 특정 맵에서 써먹기 위해 악용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뭐 애초에 랭킹 매치는 맵이 랜덤이라 그렇게 써먹기도 힘들테니 별 상관은 없겠네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한데 색상 선택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철권7 명탐정 코난 범인

코난 범인에 필요한 모든 복장 파츠는 트레져 모드 노가다를 할 필요가 없고 게임 내 돈으로 살 수 있습니다.

머리에서 다크스컬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

색상은 나중에 일괄적으로 고쳐줍시다.

추가 : 7월 5일 패치 이후 범인룩은 안됩니다. 검은색을 골라도 스샷처럼 안됩니다. 범인룩 꼴보기 싫었는데 잘됐네요.

상체는 다크스컬 상의 입니다.

아래도 역시 다크스컬 하의 입니다.

스샷에서는 무지개 권투기를 착용해서 좀 번쩍여 보이는데 저거마저 안하면 진짜 검게 실루엣만 보여요.

색상을 편집합시다.

색상표 가장 우측 상단의 검은색을 골라도 좀 회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그럼 이걸 완벽한 검은색으로 고쳐줘야 겠지요. 팔레트 전환을 해줍시다.

엑박 패드 기준으로 Y버튼. 플스는 세모겠네요. 철권 기준으로 오른손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다른 팔레트가 뜨는데 위 스샷의 십자키가 위치한 곳으로 적당히 이동시켜 주세요.

정확한 좌표는 몰라도 대충 저 근처의 색상을 돌다보면 완전 검은색이 보이게 됩니다.

그럼 스타트 버튼을 이용해서 색상을 저장해주고 마스크, 상의, 하의 모든 색을 검은색으로 고쳐주면 됩니다.

인게임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너무 안보일까봐 권투기 착용했는데 뭐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레이지 모드에서는 붉은색 실루엣이 살짝 보이게 됩니다.

레이지 아츠 연출은 진짜 범인같네요.

재미로 이런 게 가능하다 정도만 봐주세요.

반사광이 적고 전신을 뒤덮는 복장이 있는 캐릭터들이라면 이를 응용해서 비슷한 코스튬을 입는 게 가능할 것 같네요.

참고로 이 복장 전신을 저렇게 하지 않고 머리만 내놓는다던지 하의만 다른걸 입는다던가 해도 괴리감이 엄청납니다.

재미있는 코스튬에 관심 있으시면 한 번쯤 해보세요. 실제 플레이 하기에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정 맵에서는 상대방이 자신을 잘 보지 못하는데, 급한 상황에 범인 코스튬 사용하는 본인도 헷갈릴 수 있어요.

그리고 저를 포함한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이 복장 온라인에서 사용하면 싫어합니다.

적어도 랭킹 매치 에서는 사용 안하는 쪽이 좋아요. 승패 관계없이 리벤지 안하는 경우도 많을 것 같네요.

추가 : 7월 5일 패치로 범인룩 안되게 막혔습니다. 잘됐어요.

메탈 기어 솔리드4 한글 패치 배포

오버워치 1주년 스킨 감사제 이벤트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 클리어 소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