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초보 캐릭터 추천

철권|2017. 6. 14. 15:39

철권7 PC 버전이 흥하면서 신규 유저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초보 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서 철권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캐릭터 추천을 감히 해봅니다.

오버워치나 롤이 아니라서 철권은 강캐나 약캐가 물론 있기는 하지만 도저히 극복을 못한다거나 그런 건 없습니다.

결국 잘하는 사람이 잡으면 뭐든지 강력해요.

약캐로 소문난 기가스나 럭키 클로에도 대회에서 의외로 활약하기도 하니까요.

종종 철권7 초보 캐릭터 추천을 해달라는 요청이 있는데 사실 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캐릭터 하면 됩니다.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그래도 너무 비주류틱한, 운영이 다른 캐릭터와 다르게 독특한 녀석들은 추천하지 않아요.

샤오유나 요시미츠, 고우키, 에디 등이 있겠네요. 물론 이 캐릭터들로 시작해서 지금도 잘하시는 분들이 있긴 하지만.

철권7 가정용이 나오고 여러 캐릭터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뉴비에게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된 애들을 추천해 봅니다.

첫번째는 조작이 쉽고 상대적으로 저계급에서 승리를 따내기 쉽다고 생각된 카타리나 입니다.

콤보를 잘 모르겠으면 대충 오른발 연타하면 되고 벽꽝시키고 벽콤이 헷갈리면 왼발을 연타하면 됩니다.

난전에서 오른발 연타하면 초보끼리의 싸움에서 아주 막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오른발을 2타나 3타 까지만 끊어서 쓰면서 카운터나는 것을 눈으로 보고 6RPRP로 콤보 연결하는 연습을 해봅시다.

카타리나는 하단 콤보 시동기 1RK가 있어서 저계급에서는 컷킥과 잡기, 1RK 3개로 정말정말 날로 먹을 수가 있어요.

원, 원투, 컷킥, 1RK, 잡기, 3RK, 원투투, 하이킥 같은 기술만 적절하게 활용해도 녹단정도 까지는 무혈입성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1RK 못막는 사람을 만나면 노랑단 까지도 쉽게 올라갈 수 있어요. 몇 일 전에 그렇게 해서 카타 한 분 노랑단 올려드렸네요...

상대방이 1RK를 보고 막을 수 있는 구간에 진입하면 더이상 날로먹기는 잘 통하지 않을테니 그때부터는 실력을 더 키워야 합니다.

두번째는 클라우디오 입니다.

다른건 접어두고 9RK 컷킥의 판정이 엄청나게 좋아서 컷킥으로 걸어다녀도 녹단까지는 쉽게 올라가 집니다.

추천 밥줄 기술은 666RP, 6LK, 66RK, 9RK, 1LK 정도가 있겠네요.

저계급에서는 클라우디오의 컷킥을 막아도 딜캐를 잘 못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마구 질러주세요.

불리해도 지르고 유리해도 질러주면 아주 좋습니다.

클라우디오의 약점은 하단기가 좀 부실하다는 건데 1LK와 잡기, 666RP로 상대방을 숙이게 만들고 컷킥으로 띄워주면 됩니다.

철권7 초보 캐릭터 추천하면 빼놓을 수 없는 폴 입니다.

폴은 7에서 강력한 캐릭터기도 하고 오죽하면 폴권7, 혹은 붕권7 이라는 말도 나올 정도에요.

벽에 몰아넣고 붕권과 벽력장의 신나는 OX퀴즈 시간을 펼치면 상대방의 속이 타들어 가게 됩니다.

달려가서 붕권, 벽력장, 잡기 3가지 기술을 번갈아서 잘 쓰다보면 붕권 3방에 한라운드 가져가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어요.

앉아 3AP로 느려서 보고 막을 수 있지만 저계급에서는 잘 맞아주는 하단 콤보 시동기로 날로 먹는 것도 좋습니다.

막혀도 기상킥 밖에 안들어오는 후딜인데 모르는 상대방이 막고 컷킥이나 기상어퍼를 쓴다면 4LPRP 등으로 아프게 딜캐 해줍시다.

드라구노프는 카타 같은 캐릭에 비해 상대적으로 조작이 어려운 것 같아서 추천을 해야할지 애매하지만 매우 좋은 캐릭터 입니다.

어렵다고 해봤자 위에 나열된 카타, 클라 같은 캐릭터에 비한 거지 전체 캐릭터 중에 보면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도 아니라고 봅니다.

드라는 어썰트와 꿀밤 등으로 상대방을 굳게 만들면서 괴롭힐 수 있어요.

9RK 처럼 딜캐도 없는데 추가타 되는 짝퉁 컷킥도 있고 근거리, 중거리, 장거리 모두 위력적인 강캐입니다.

어려운 점이라면 666RP 어썰트 커맨드가 근접에서 나가려면 상당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드라구노프는 날먹보다는 장기적으로 기본기를 다지고 실력을 확실히 늘리는데 아주 좋은 캐릭터에요.

써놓고 보니 레오를 안썼네요. 팔꿈치로 걸어다니다 보면 계급이 올라가는 미친 캐릭터인데 재미가 없다는 게 단점.


철권을 처음 하는데 일단 당장 조금이라도 이겨보고 싶다면 카라티나와 클라우디오가 매우 좋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국민 콤보나 해당 캐릭터의 밥줄 기술은 대략적으로 숙지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날먹이 되는 캐릭터 추천을 하기는 했는데, 사실 본인 마음에 드는 캐릭터 아무거나 하세요. 그게 최곱니다.

그렇지만 너무 특이한 캐릭터들을 처음 잡았다가 다른 캐릭터를 할때 괴리감이 심할 수 있으니 상대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샤오유, 에디, 고우키, 엘리자, 요시미츠 등등. 스티브도 좀 어려울 것 같기도 해요.

어쨌거나 철권은 그냥 잘막고 잘피하고 잘때리면 이깁니다.

강캐나 약캐 따져봐야 천상계에는 영향이 있을지 모르나 절대다수의 일반 플레이어들 에게는 아무런 상관이 없어요.

초반이라 계급도 덜풀리고 고수와 하수가 섞여있어서 혼돈스러운 랭크 상황이지만,

고수 상대로 져서 계급은 떨어져도 실력이 떨어지는 일은 없으니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봅시다.

잠입레버 SDL-301-DX Infiltration 테스트

가방 아스카 서벌 리리 복장 꾸미기

명탐정 코난 범인 코스튬 커스터마이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