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N 비밀번호 변경 문제점 발생

기타|2013. 11. 25. 04:00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PSN 비밀번호 변경 문제점 발생 소식입니다.

황당하게도 소니에서 멋대로 유저들의 계정 비밀번호를 변경했어요.

뭔가 의심스러운 게 발생했을때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해서 비번 초기화를 한다고 하네요.

새롭게 비번을 만들면 되긴 합니다만 너무 뜬금없어서 당황스럽네요.

물론 우리나라에서 그보다 더 큰 문제는 PSN 가입이 안된다는 것이지만요.


귀하의 SEN 계정에 대한 중요 공지사항

 

Sony Entertainment Network (SEN) 팀은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네트워크상에서 의심스러운 활동이 발견되었을 때, 소비자 여러분의 계정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귀하의 계정 비밀번호가 위와 같은 이유로 초기화 되었음을 알려드리며, 다음 접속 시 화면의 ‘비밀번호를 잊었다면’을 선택하시어 새로운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는 기존 온라인 서비스와는 다른 복잡한 패스워드를 만드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저희는 언제나 귀하의 계정을 비정상적인 접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거나 다른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소니는 절대 귀하의 비밀번호나 개인정보, 계정정보에 대해서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전화나 메일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개인정보를 요구 받으셨을 경우에는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ny Entertainment Network 팀



위는 PSN 비번 변경된 사람들에게 전하는 소니의 입장입니다.

보호를 위해서 라는데 예전처럼 해킹되었던 것 때문에 그러는 걸까요?

외국 계정이면 SEN에서 하면 되는데 한국계정은 그게 안되니까 PS3 또는 비타로 해야 합니다.

유럽 기술직원의 코멘트 입니다.

"우리는 비정상정인 활동에 대해 PSN 계정을 모니터링합니다. 그러한 활동이 감지된다면, 우리는 패스워드를 리셋할 것입니다."

"이번 일은 순수하게 예방 차원이며,  어떠한 계정도 비정상 동작 했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먼저 유저들에게 사과부터 하는 게 먼저 아닌가 싶은데 이상한 일이네요.

비정상 동작에 대한 증거도 없이 패스워드 리셋을 감행하였다는 자백입니다.


소니 대변인 : "걱정할만한 특정한 것은 없으며, 적은 숫자의 유저만 영향을 받았다."


적은 숫자라고 하기에는 이미 많은 유저들이 피해를 입은 상황입니다.

해킹에 대한 증거도 없이말이죠.

그 중 가장 큰 피해자는 역시 한국유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단 신규가입도 안되고 SEN에서 제외되어 있지요.

(한국계정에 관해서는 소니도 피해자지만) 그래도 너무 아쉬운 점입니다.

일단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고, 안되면 '비밀전호를 잊었다면' 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새롭게 설정해 주면 됩니다.


문제는 로그인에 사용하는 메일 주소가 없는 것이라던지 휴면상태거나 하면 난감하지요.

이도저도 안될때는 그냥 소니코리아에 직접 연락을 취하면 해결이 됩니다.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 변경을 하면 되요. 물론 사용가능한 이메일로 해야합니다.


저는 7개의 PSN 계정이 있는데요, (한국 3개, 북미, 홍콩, 유럽, 일본)

다행스럽게도 소니에서 멋데로 비번을 변경하거나 하지는 않았네요. 모두 로그인이 됩니다.

복불복인 것 같은데 문제가 발생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PSVita, PS3, PS4를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한 번씩 로그인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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