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3.8패치 소식 6월 25일

리그 오브 레전드|2013. 6. 20. 04:05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LOL. 리그 오브 레전드 3.8 패치 소식입니다.

이번 패치는 6월 25일(화)에 한국 서버에 이루어질 예정이지요.



3.8 패치 프리뷰


여러가지 변동 사항이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자막이 함께 나오니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께서는 한 번 보시는 게 어떨까요?



아래는 LOL 인벤의 Mistrie 님의 번역입니다.


애니  
▲ R(소환: 티버)  
 - 티버의 체력 증가 : 1200/1600/2000 -> 1200/2100/3000 
 - 티버의 마저 증가 : 25/45/65 -> 30/50/70 
 - 마나소모 감소 : 125/175/225 -> 모든 레벨에서 100 


애쉬 
@ 패시브(집중) 
 (애쉬 플레이어가 좀 더 전략적으로 패시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애쉬는 공격을 하지 않을 때 매 초마다 크리율 증가 효과가 아니라 3/4/5/6 Focus Stacks를 얻게 됨 
 - Focus Stack이 100이 되면 다음 평타는 크리티컬이 터진다 
 - 최초 Focus Stack은 애쉬의 크리율과 동일 


코르키 
▲ R 
 - 데미지를 주지 않던 버그 수정 


헤카림 
@ E(파멸의 돌격) 
 - 타겟이 얇은 벽 너머에 있으면 그 벽을 넘어서 돌진할 수 있습니다
  (몇몇 분의 제보 감사드립니다.)

@ R(그림자의 맹습) 
 - 더 이상 돌격이 끝난 후 데미지를 주지 않음 
 - 대신 부딪히는 적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100/200/300 (+0.4AP) -> 150/250/350 (+1.0AP) 

 : 원래 궁 데미지는 맞을 때 100/200/300(+0.4AP), 돌격 끝난 지점에서 50/125/200(+0.4AP)를 줬던 것을 생각해보면,  
 총 데미지는 150/325/500(+0.8AP)이다. 그런데 저 데미지를 150/250/350(+1.0AP)로 바꿨다는 것은 헤카림이 AP템을 잘 가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해봤을 때 후반 너프인듯 싶습니다.  



카르마 
▲ Q(내면의 열정) 
 - 마나 소모 감소 : 70/75/80/85/90 -> 50/55/60/65/70 
 - 폭발 범위 증가 : 230 -> 250 

▲ W(굳은 결의) 
 - 이제 적을 속박한 후에 시야를 정확히 제공 
 - 만트라 추가 효과 : Renewal 
  - 잃은 체력의 25%를 회복해주던 효과가 사라짐 
  - 캐스팅 즉시 카르마의 잃은 체력의 20%(+0.01AP %)를 회복시키고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잃은 체력의 20%(+0.01AP %)를 추가로 회복 

▲ E(고무) 
 - 만트라 추가효과 : Defiance 
  - 쉴드에 AP 효과(+0.6AP)가 들어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 



카직스 : 밸런스 패치 
@ Q(공포 감지) 
 - 고립 데미지가 증가 : 고립시 피해량 100/145/190/235/280(+2.0 추가AD) -> 101.5/145/188.5/232/275.5(+2.175 추가AD) 
  : 데미지 증가 45%라고 해서 직접 계산해서 써 봤습니다. 이전의 고립시 피해량이 딱히 기본 데미지의 비율과는 상관이 없는 것 같아서.. 
 - 거대 갈고리 진화 : 고립되지 않아도 잃은 체력의 8%만큼 피해를 추가(전에는 고립될 때만 12%) / 고립시 11.6% 

@ W(공허의 가시) 
 - 슬로우 20% / 2초 지속 (이전에는 얼마였는지 모르겠네요) 
 - 마나 소모량 감소 : 60/70/80/90/100 -> 55/60/65/70/75 
 - 추가 AD 계수 증가 : 0.9 -> 1.0 
 - 진화 시에는 3발을 날리게 되는 대신 패시브 효과를 받지 못하게 됨(기존에는 패시브 효과도 들어갔음) 
 - 점프 도중에 사용할 수 없음 

▲ R(공허의 습격) 
 - 활성 보호색 진화 : 은신 상태에서 받는 피해량 감소 : 40% -> 50% 



코그모 
▲ E(공허의 분비물) 
 - 버그 수정 



리산드라 
▲ W(서릿발) 
 - 쿨다운 감소 : 18/16/14/12/10 -> 14/13/12/11/10 
 - 마나 소모량 감소 : 70 -> 50 
 - 리산드라가 죽고 나서 속박이 풀리던 버그를 수정 

▲ E(얼음갈퀴 길) 
 - 스킬 시전 후 즉시 쿨다운이 시작됨 (예전에는 E가 끝나는 이후부터 쿨다운이 돌아감) 

@ R(얼음 무덤) 
 - 자신에게 시전시 : 2.5초간 지속(종전 1.5초) 
 - 슬로우 비율 증가 : 전 레벨 20% -> 20/30/40% 
 - 데미지 감소 : 150/300/450 -> 150/250/350 



노틸러스 
@ W(타이탄의 분노) 
 - 데미지 변경 : 30/55/80/105/130 -> 40/55/70/85/100 
 - 공격 대상 주위의 유닛에게 주는 데미지의 AP 계수가 정상보다 낮게 작용하는 버그를 수정 



뽀삐 
@ E(용감한 돌진) 
 - Spell has been refactored to better detect terrain (영어 딸려서 해석이 영... 벽꿍 할 때 지형을 좀 더 잘 인식하게 했다는 것 같은데) 



세주아니  
▼ W(매서운 북풍 철퇴) 
 - 추가 체력 계수 감소 : 16% -> 10% 

▼ E(만년 서리) 
 - 슬로우 지속시간 감소 : 2/2.25/2.5/2.75/3초 -> 1.5/1.75/2/2.25/2.5초 

▼ R(빙하 감옥) 
 - 스턴/슬로우 지속시간 감소 : 1.5/1.75/2초 -> 1.25/1.5/1.75초 



소나 : 만세 >_< 
▲ 기본 스펙 
 - 기본 체력 증가 : 410 -> 450 
 - 기본 방어력 증가 : 9.3 -> 11.3 

@ 파워코드  
 - 데미지 변화 : 기존 8 + (10xLv) 에서 13/20/27/35/43/52/62/72/82/92/102/112/122/132/147/162/177/192 로 변화 
  (17레벨 이전 너프)

▲ W(인내의 아리아) 
 - W 파워코드 시 데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 
 - W 파워코드의 지속시간 감소 : 4초 -> 3초 
 - 추가 방어력/마저 감소 : 8/11/14/17/20 -> 6/7/8/9/10 
 - 기본 오라 효과(방어력/마저 증가) 변경 : 3/6/9/12/15 -> 6/7/8/9/10 



쓰레쉬 
▼ Q(사형 선고) 
 - 사형선고를 쓰면서 점멸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 수정(이게 버그라고?!) 



바루스 
@ Q(꿰뚫는 화살) 
 - 스킬 캐스팅 중에 적을 타게팅하면 바루스의 움직임이 멈추던 버그 수정 



바이 
▲ 패시브(폭발 보호막) 
 - 고레벨에서 패시브의 쿨이 의도보다 1초 길었던 버그를 수정 (뭔 말이야) 

@ Q(금고 부수기) 
 - 스킬 캐스팅 중에 적을 타게팅하면 바이의 움직임이 멈추던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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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ral Champion Notes 

@ 이제 타겟 지정(플래쉬, 아리 궁, etc..) 벽 점프 스킬들은 커서에서 가장 가까운 벽의 양쪽 면을 모두 체크합니다. 따라서, 벽의 먼 쪽이 사거리 안에 들어오기만 한다면 벽 점프에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 새로운 타게팅 안내 표시 추가 : 다음 스킬에 맞으면 얼마나 넉백되는지를 표시해줍니다.
- 알리스타 : W(박치기)
- 리 신 : R(용의 분노) 
- 뽀삐 : E(용감한 돌진)
- 베인 : E(선고)

@ 몇몇 스킬 사용 시 상대가 점멸을 사용했을 경우 판정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러한 점에 대해 일관성을 개선해서, 스킬 시전이 되지 않거나 점멸이 사용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다시 말해, 스킬이든 점멸이든 하나만 사용되지, 둘 다 사용되진 않습니다. 

기억나시나요? 롤챔스 윈터 12강이었나.. 에서 샤이의 신지드가 벽점멸을 쓴 오리아나를 다시 던져넘기기 한 그 장면?
이제 그런 장면을 볼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해당되는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이스 : 해머E(천둥 강타)
- 신지드 : E(던져넘기기)
- 스카너 : R(꼬리맛, 꿰뚫기)
- 볼리베어 : Q(천둥 몰아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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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로우 지역에서의 변화
- 반응성 개선(1/4초 단위로) : 슬로우 지역을 빠져나오면 거의 즉시 슬로우가 풀림(코그모의 E 같이 따로 슬로우가 걸리는 스킬 제외)
 = 슬로우가 좀 더 적게 걸리는 것 같지만 그게 맞는거임. 버그 아님ㅋ

- 럭스 E(광휘의 특이점) : 폭발시 0.25초의 슬로우를 추가로 적용
- 코그모 E(공허의 분비물) : 적중 시 1초간 슬로우가 적용 (범위를 바로 벗어나도 슬로우가 바로 풀리는 게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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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변경사항 

@ 똥신 
 - 가격 감소 : 350 -> 325 
 - 2티어 신발 조합비가 모두 25씩 상승 

@ 도란 링 
 - 가격 감소 : 475 -> 400 (?!) 
 - 체력 감소 : 80 -> 60 
 - 마젠/킬 감소 : 5 -> 4 

@ 도란 방패 
 - 가격 감소 : 475 -> 440
 - 방어력 감소 : 5 -> 0 
 - 체젠 증가 : 8 -> 10 
 - 고유 지속효과 변경 : 챔피언의 기본 공격 중 8(기존 6)을 방어 


★ 정글링 아이템들 
 - 마드레드와 랜턴에 달린 % 확률로 ~의 데미지를 준다는 패시브가 모두 삭제 
 - 대신 일정 데미지를 매 공격마다 추가로 주는(현재 마체테 등에 붙어있는) 패시브 강화 

@ 마드레드의 갈퀴손 
 - 매 기본 공격시 몬스터에게 60의 추가 데미지 
 - 미니언에게 주던 보너스 데미지가 사라짐 

@ 리글의 랜턴 
 - 매 기본 공격 시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데미지 
 - 미니언에게 주던 보너스 데미지가 사라짐 
  
 - 고유 사용 효과 : 와드 지속시간/쿨다운이 모두 90초로 감소(기존 180초) 
 - 공격력 증가 : 15 -> 25 
 - 피흡 증가 : 10% -> 15% 
 - 방어력 감소 : 30 -> 25 
 - 조합비용 상승 : 100 -> 500 (전체 비용 1600 -> 2000) 


@ 고대 골렘의 영혼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도마뱀 장로의 영혼 
 - 공격력 감소 : 45 -> 35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망령의 영혼 
 - 주문력 감소 : 50 -> 40 
 - 몬스터에게 주는 추가 데미지 증가 : 25% -> 30% 


@ 곡궁 
 - 가격 감소 : 950 -> 900 

@ 역병의 비수 : 사라짐... 지못미 ㅜㅜ 

@ 내셔의 이빨 
 - 조합 비용 상승 : 500(??) -> 920 (전체 비용 2950으로 상승한듯?) 
 - 주문력 감소 : 65 -> 60 
 - 패시브 추가 : 기본 공격에 15(+0.15AP)의 추가 마법 데미지를 부여 (역병의 비수 패시브를 내셔로 옮김)

@ 마법사의 최후 
 - 조합식 변경 : 곡궁(900G) + 마법무효화의 망토(400G) + 단검(400G) + 700G = 2400G 
 - 공속 증가 : 40% -> 42% 
 - 패시브 수정 : 기본공격은 타겟의 마법저항력을 5씩 뺏어온다(최대 5스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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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환사의 협곡 변경점 
 - 정글 몹 리젠시간이 모두 1:55로 변경  
 - 늑대와 골렘의 리스폰 시간이 60초 -> 50초 로 감소 
 -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의 기본 경험치가 220 -> 340으로 상승 (둘만 잡아도 3렙 찍는게 가능해진듯?) 
 - 블루/레드의 작은 도마뱀들의 경험치가 40 -> 10 으로 감소 

@ 뒤틀린 숲 
 - 마체테, 정령석, 정령석 상위템 3종이 사용 가능 

@ 수정의 상처
 - 여신의 눈물 : 충전량 증가 (4->5)
 - 마나무네 : 충전량 증가 (4->8)
 - 대천사의 지팡이 : 충전량 증가 (6->10)
 - 영겁의 지팡이 : 스택이 쌓이는 데 걸리는 시간 감소(60초 -> 40초)

@ 칼바람 나락 
 - 마체테, 정령석, 정령석 상위템 3종 사용 가능 
 - 상점 닫히는 거리 상승 : 1400 -> 1600 / 닫히는 위치는 상점에서의 거리가 아니라 부활지점에서의 거리를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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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인터페이스

@ 게임 메뉴 : 키 설정 항목이 재구성됨 -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기타 여러가지 있는데 딱히 와닿는 게 아니라서 생략합니다.


리그 시스템
- 솔로/팀 챌린지 티어 플레이어들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리그 메뉴의 옵션에서)
- 장기간 랭겜을 하지 않았을 경우 LP가 깎이기 전에 경고를 해주는 기능 추가




▶아트록스 드디어 등장



LOL 3.8패치에는 신규 챔피언으로 드디어 다르킨의 검. 아트록스가 나오게 됩니다.

로그인 화면도 바뀌었지요.


▶아트록스 관련 정보 보러가기



정의의 아트록스


북미 서버에서 직접 사용하신 분들 평으로는 아트록스는 완전 OP라고 하더군요.

직접 사용하면서 날로 먹고 싶어지네요.

아트록스는 정의의 아트록스 스킨도 함께 출시됩니다.

왠지 케일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저뿐일까요...?



 북방의 왕 다리우스

 유령신부 모르가나


그 외에 신규 스킨은 유령신부 모르가나, 북방의 왕 다리우스가 함께 출시 예정입니다.


이번 3.8패치에 게임 밸런스 조정과 신규 챔피언의 등장으로 많은 기대가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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