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격투게임 다이브킥

리뷰/게임 리뷰|2014. 2. 17. 10:00

재미있는 신개념 격투게임이 있네요.

제목은 다이브킥 입니다.

개발사는 Iron Galaxy Studios. 영문 제목이 Divekick인데 롤을 해서 그런지 타워가 생각나네요.

작년인 2013년에 나온 거고 PC로 스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언어는 영문이에요. 어차피 뭐 그다지 한글은 필요가 없습니다.

애시당초 격투이긴 한데 기술이고 자시고 그냥 키도 2개 밖에 안 써요.

심지어 방향키도 없음.


다이브킥 가격은 9.99달러, 2-Pack는 18.99달러 입니다.

싱글도 되고 멀티도 된답니다. 컨트롤러도 지원한다던데 필요가 있는지가 의문.


총 캐릭터는 13명이고 온라인이 된다는 점이 장점이긴 합니다.

쉽고 빠른 진행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냥 원샷 원킬이라서 부시도 블레이드가 연상되기도 하는 군요.

게임은 정말 심플해요. 최근 격투게임이 점점 복잡해지는 것을 생각해보면 정말 신개념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철권이나 솔칼 같은 걸 보면 횡이동이나 프레임도 문제고 시리즈가 오래되다보니 유저의 내공도 쌓일데로 쌓였지요. 공부할 요소가 너무 많아서 뉴비 접근이 힘듭니다.


다이브킥 영상입니다. GT에서 리뷰를 하였네요.

그냥 점프하고 킥하고... 근데 이게 나름 심리전도 있고 캐릭터 특성이 있어서 심리전이 있네요.

그보다 그냥 너무 웃겨요. 인디게임 특유의 아스트랄 함이 묻어납니다.

신개념 격투게임 다이브킥 이었습니다.


챌린저 리신 센스 플레이 영상

▶라그나로크 온라인 점핑 이벤트

▶철권 시리즈의 역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