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판타지 10 리마스터 한글판 다운로드

리뷰/게임 리뷰|2014. 3. 4. 18:33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10 리마스터 한글판 다운로드 구매 포스팅 입니다.

PS2 시절의 추억의 명작 RPG 입니다만 이번에 HD로 리마스터 되서 출시되었습니다.

참고로 10이랑 10-2 같이 나왔어요.

파판10 한글판을 해볼 수 있다니 너무 감격적이네요.

옛날에 PS2가 우리나라에 정발되고 FF10 이 나올때 한글화되면 좋겠다 생각했었지요.

뭐 물론 그때는 영문판으로 나왔었습니다.

후속작인 10-2는 영문음성에 한글자막으로 나왔었는데 문제는 겜이 망작...

어쨌거나 이제 PS3와 비타로 파이널 판타지 10탄을 HD화질로 그것도 한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플삼이나 비타로 접속하면 플스 스토어 메인에 떡하니 떠 있습니다.

새로 나온거라 그런지 맨 첫 페이지에 바로 있네요.

만약 없으면 Final Fantasy 로 검색하면 바로 X/X-2 HD 리마스터가 뜰 겁니다.

PS3, PS Vita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어요. 물론 디스크 버전도 판매중 입니다.

정품 시디 구입하고 게임하면 돌아오는 건 렌즈크리 뿐.

렌즈크리 당하고 유료 A/S 받으면 10만원 정도 듭니다...아오 내 돈.

그러니까 PS3 게임은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해서 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고 보니 PS2 시절에도 정품사서 돌리다보니 나중에 렌즈가 맛이 가서 하드플스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철권6가 DL판이 있었으면 플삼 렌즈도 멀쩡했을텐데...


플삼판은 파판 10, 10-2 합본으로 42,000원.

비타판은 합본이 아니라 각각 따로따로 35,800원씩 입니다.

이게 참 웃긴게 플삼 유저들은 가격 더 낮추고 따로 발매해 달라고 하고,

비타 있는 사람들은 합본으로 하고 플삼 가격으로 내줬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비타판 X-2 는 적게 팔릴 것을 예상해서 물량을 적게 풀었는지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어쨌거나 전 플삼으로 할 거니까 합본을 다운로드 하려 합니다.

똑같은 게임을 휴대용 기기로 할 수 있으면 정말 편합니다만, 제가 비타가 없어요ㅠㅠ

Final Fantasy X/X-2 HD Remaster 어쩌구 저쩌구 에디션 한글판 이라고 되어 있네요.

옛날에 플투 시절에 영어판으로 정발했었는데 이제야 한글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SN잔액이 몇천원 있어서 오픈마켓 문상으로 대략 37,000원 정도 가격으로 구매했네요.

한국 PS 스토어도 좀 스팀처럼 세일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PSN카드충전 싸게 하는 방법


23기가 용량과 남은 시간 277분의 압박.

더럽게 오래 걸립니다.

집 인터넷 속도가 느린 것도 아닌데 이건 좀 이상할 지경이네요.

4시간이 넘게 걸린다는 건데 그냥 켜두고 다른 일을 하는 게 낫습니다.

실제로 다운받는 데 걸린 시간은 2시간 정도인데 왜 저렇게 뜨는지 알 수가 없군요.


플삼 게임 다운로드 구매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오랜시간 걸려서 다운을 받으면,

또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근데 설치 시간도 엄청 오래 걸려요.


유우나는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예쁘네요.

동영상 그래픽은 지금봐도 괜찮은 수준이긴 합니다.

뭐 물론 최신 게임들의 인게임보다 안 좋게 보이긴 하지만요.

적절히 추억보정을 해주면 됩니다.

근데 동영상 화질이 아주 쨍한 HD느낌이 아니라 묘하게 뿌연 감이 있어요.

그냥 인게임 플레이 할 때는 1080p 라서 그런지 아주 선명하지만요.

비타 버전도 플삼 정도는 아니지만 아주 훌륭한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그러고 보니 PS3랑 Vita랑 세이브 연동도 되요.


 

여담이지만 파판 나올때쯤에 인기 많았던 일본 배우 히로스에 료코가 유우나를 닮았다는 말이 있었지요.

비슷한가요?

그나저나 저 배우는 최근 불륜인가 뭔가로 시끄럽더군요.

역시 2D가 최고.


티다 씨, 발 조심하세요!

한글화의 부작용

자막을 얼핏보고 잠깐 GTA하는 줄 알았네요.

다 좋은데 아무래도 PS2 시절 게임이라 캐릭터들 모션은 좀 부자연스럽습니다.

최근에 한 게임이 라스트 오브 어스라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네요.

캐릭터의 딱딱한 움직임이나 인형같은 느낌이라던지, 종종 화면에 꽉 차서 보이는 시점이나 그런 건

PS2 이전부터 게임을 했던 사람은 괜찮지만 최근 게이머에게는 이질감이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

음악은 살짝 어레인지를 해서 그런지 아주 좋게 느껴집니다.

그러고 보니 이수영 씨의 얼마나 좋을까도 생각났는데 게임에는 일어버전으로 나오네요.

사소한 불만이 있다면 캐릭터 이름을 한글로 고칠 수 없습니다. 영어로는 되지만요.

한글 이름을 쓰고 싶다면 디폴트 설정으로만 해야 해요.

어차피 그냥 해서 상관 없지만 본인 이름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아쉬운 점이겠습니다.

치명적으로 안타까운 건 영상 정지나 스킵이 안됩니다.

PS2 시절에도 이거 때문에 짜증냈던 사람 많았었는데 참 원작 철저하게 리마스터 했네요.

이런 건 고쳐줄만도 한데 유저가 무엇을 바라는지 정말 모르는 걸까요?


덤으로 받은 파판10 테마

어차리 추억팔이 HD 리마스터 입니다만 한글화 해줘서 사서 다운받았네요.

옛날에 10탄이 한글이 아니라서 안 해서 그런지 꽤 재미있게 플레이 중입니다.

10을 좀 진행하면서 느끼게 되는 게 똑같은 1자 진행이어도 13은 망겜인데 파이널 판타지 10은 참 재미있다는 것.

요즘 일본 게임 회사들은 점점 리메이크니 뭐니 HD니 하면서 추억팔이를 하고 있는데요.

신작을 예전처럼 재미있게 만들어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0탄 클리어하고 10-2 도 다시 해볼까 하는데 옛날에 클리어 해보기도 했고,

워낙 별로였던 기억이 있어서 해볼련지는 모르겠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0 리마스터 한글판 다운로드 구매 포스팅 이었습니다.

챌린저 리븐 매드무비

▶메탈기어솔리드5 기종별 차이 스크린샷

▶산와레버 스프링 교체 개조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