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5 티어 강등 MMR 조건

리그 오브 레전드|2014. 6. 2. 16:00

롤 5 티어 강등 MMR 조건 관련 정보입니다.

시즌3 시절에는 아무리 트롤을 해도 5 티어에서는 아래로 강등이 안 됐었습니다.

그래서 각 골드5, 플레5, 다이아5 티어에 트롤이 많았었지요.

대리받아 랭부심 부리면서 다이아5 가 브론즈랑 매칭이 된다는 말도 들었엇네요.

롤 시즌4 랭크 시스템에는 각각 5 티어에서 연패를 거듭하면 아래 1 티어로 떨어집니다.

브론즈5 에서는 더 떨어질 곳이 없으므로 예외.

브론즈 5 티어 강등으로 헬린저나 스톤즈 만들어지면 재미있긴 할 것 같지만요.


아는 형님 께서 골드5 에서 실버1 로 강등된 것을 보고 전적검색 사이트에서 MMR을 보았습니다.

꽤 낮다고 나오네요. 보통 5 티어 강등이 되려면 연패를 많이 해서 MMR이 많이 떨어져야 합니다.

골드5 가 실버가려면 실버5 수준의 MMR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 있던데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어쨌든 강등이 되긴 되니까 지난 시즌3 처럼 골키퍼 하려는 트롤은 좀 적어질 수도 있겠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 시스템이 티어로 바뀌면서 좀 애매해진 감이 있어요.

이런 시스템 때문에 골드3 이 플레5 보다도 높은 경우도 종종 있으니까요.

그냥 시즌2 때처럼 점수로 공개되면 더 편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뭐 반대로 지금은 MMR 높으면 2단 승급이나 승급전 없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지만요.

롤 2단 승급 높은 MMR 덕분에 성공

▶배치고사 잘보는 법


또 다른 전적검색 사이트의 결과입니다.

헬게이트가 열렸다. 라고 뜨면 성공인 것 같네요.

해당 계정의 주인 분은 고의트롤러 같은 건 아니구요,

워낙 즐겜유저 + 차이 많이 나는 듀오를 많이 해서 그런 것 같아요.

차이가 많이 나는 듀오를 많이 하면 MMR 변동이 생긴다는 카더라 통신이 있거든요.


어쨌든 해당 계정 전적을 보면 골드5 인데도 불구하고 실버3 과 매칭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패배하고 실버1 로 강등되었습니다.

플레5 에서 떨어질 것도 아마 골드3 정도의 MMR이면 될 것 으로 보이네요.


실버1 로 떨어진 다음판을 보니 평균 실버3 정도로 잡히는 것 같아요.

브론즈나 실버5 껴있는 것은 아마 듀오로 추정됩니다.

이제 롤 5티어 강등이 되므로 지난시즌 같은 고의 트롤러는 좀 적어질 것 같아요.

대리받고 플레5 찍은 유저가 본주인이 계속 랭크해서 실버까지도 떨어지는 사례도 있구요.


그래도 5티어에 MMR이 높은 계정이라면 고의트롤을 해도 꽤 오래동안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세기말에도 수많은 수문장, 골키퍼들이 버티고 있을텐데 미리미리 보상을 위해 올려둡시다.

라이엇에서 MMR을 공개해 주면 참 좋겠는데 아쉽게도 그런 건 해주지를 않네요.

▶롤 시즌3 종료 보상 지급

▶브론즈 실버 실론즈 심해 탈출법 챔프 추천

▶롤 헬퍼 핵 프로그램 Xzone reacto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