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PC 프리로드 출시 다운로드 설치 시작

게임 뉴스|2015. 4. 8. 07:52

GTA5 PC 프리로드 시작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받고 있는데 빨리 해보고 싶네요.

플삼으로 이미 예전에 GTA5 를 했었지만 PC로 다운받아서 하는 게 훨씬 좋으니 기대가 됩니다.

근데 예약구매 같은 거 받아놓고 출시를 이렇게나 미루는 거 보면 그냥 환불할까 싶기도 했네요.

왠지 출시 전에 GTA5 PC 프리로드 받은 거 어떻게 뚫고 복돌이 먼저 풀릴 것 같기도.

프리로드 시작 날짜가 어느새 되어서 받고 있는데 용량이 60기가라 엄청나요.

덕분에 SSD가 잘 팔릴지도 모르겠습니다.

GTA5 PC

이미 PS3, Xbox360, PS4, XboxOne 으로 나와서 해볼 사람은 다 해본 GTA5 입니다.

게임 하나를 이렇게 여러가지 플랫폼으로 장사하는 것도 능력이네요.

사실상 완전체라 할 수 있는 PC판을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야 출시가 됩니다.

작년 가을에 나온다고 정식발표 해놓고 예약구매도 받으면서 연기하느라 욕도 많이 먹었지요.

드디어 스팀에서 프리로드 다운이 가능해요. 정말 14일에 플레이 가능하겠지요?

근데 기다린만큼 최적화가 잘 되어서 신적화가 되면 모를까,

GTA4 PC판 처럼 개적화면 비난을 피하지 못하겠지요.

공개된 GTA5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GTA5 PC 시스템 요구 사항

- 최소 사양

OS: Windows 8.1 64비트, Windows 8 64비트, Windows 7 64비트 서비스 팩 1, Windows Vista 64비트 서비스 팩 2* (*Vista OS에서는 NVIDIA 비디오 카드를 권장합니다)

Processor: 인텔 코어 2 쿼드 CPU Q6600 @ 2.40GHz (4 CPU) / AMD Phenom 9850 쿼드코어 프로세서(4 CPU) @ 2.5GHz

Memory: 4 GB RAM

Graphics: NVIDIA 9800 GT 1GB / AMD HD 4870 1GB (DX 10, 10.1, 11)

Hard Drive: 65 GB available space

Sound Card: DirectX 10 100% 호환

- 권장 사양

OS: Windows 8.1 64비트, Windows 8 64비트, Windows 7 64비트 서비스 팩 1

Processor: 인텔 코어 i5 3470 @ 3.2GHZ (4 CPU) / AMD X8 FX-8350 @ 4GHZ (8 CPU)

Memory: 8 GB RAM

Graphics: NVIDIA GTX 660 2GB / AMD HD7870 2GB

Hard Drive: 65 GB available space

Sound Card: DirectX 10 100% 호환


GTA5 사양이 너무 낮게 나온 것 같은데 일단은 나와봐야 알겠습니다.

최소 사양이 말 그대로 구동만 겨우 가능할 정도의 것인지 아니면 플삼판 정도가 되는 것인지?

아직은 아무도 모릅니다. 나와봐야 알아요. 라데온인지 지포스 최적인지도 몰라요.

신적화로 나오면 저 권장 사양으로도 울트라는 아니어도 상옵은 잘 돌아갈 거라는 예상도 있고,

락스타 뒤통수 조심해야 한다는 말도 올라오고 있어요.

여기저기 공개된 PC판 스크린샷 들은 4K 니까 저 권장사양으로는 택도 없긴 하겠습니다.

시간 지나면 하드 유저들이 알아서 더 좋은 그래픽 모드를 만들어 내겠지만.

지포스 970 단일 사용 중인데 FHD에서 상옵 이상에서 60프레임만 안정적으로 되었으면 좋겠네요.

GTX 970 사태 슈퍼 제트스트림 리뷰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U10 키보드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보니 프리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예약받고 출시 연기하는 게임 따위는 안할거라 생각했는데 정신차리고 보니 라이브러리에 들어있네요.

이제 드디어 GTA5 PC 버전 다운로드 받는 건데 기대가 많이 됩니다.

뭐 이미 재작년에 엔딩 본 게임이긴 하지만요. 그래도 PC판 추가된 것도 있고 그래픽 차이가 크니까.

재작년 9월에 용산가서 땀뻘뻘 흘리면서 기다리던 기억이 나네요.

GTA5 구매


60기가 용량의 압박. 용량이 진짜 엄청 크네요.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가 40기가 정도 되었던 것 같은데 이건 더 어마어마 합니다.

SSD 용량 작은 거 쓰시는 분들은 그냥 하드에 설치해야 겠다고도 하는 게 과언이 아니에요.

콘솔판 생각하면 처음 켤때나 캐릭터 바꿀때 말고는 딱히 로딩은 없었던 것 같긴 하지만요.

인터넷 속도가 느리면 이거 다 받는데 걸리는 시간만 해도 상상을 초월합니다.

특히 외국에 계시는 분들은 GTA5 다운로드 시간이 까마득 할 것 같아요.


Big Picture 모드에서는 이렇게 보입니다.

엑박 패드로 게임할때 스샷찍기가 편해서 이 모드 애용하는데 편리하게 보여주네요.


GTA5 PC판 다운 시작이 되었으니 일단 프리로드 받아보는데 이렇게 뜨네요.

59기가라고 뜨는데 60이나 이거나 도찐개찐. 옛날에 2기가 하드 쓰던 올챙이적 생각이 나긴 하네요.

사전에 미리 받는 거라 압축으로 인해 적은 거라는 말도 있으니 넉넉하게 하드를 비워둡시다.

기가 인터넷 쓰시는 분들은 훨씬 빠르게 받을 수 있을 겁니다.

근데 기가인터넷 종량제라 쓰면 좋을 것 같기는 한데 직접 설치하고 싶지는 않고 뭐 그렇습니다.


좀 기다리다보면 다 받아지겠지요.

그런데 컴퓨터 사양이 부족하면 프리로드 받은 거 출시일에 언패킹 시간이 더 걸린다는 루머가 있어요.

기가인터넷 사용자는 출시 당일에 다운 받는 게 더 빠를 수도 있다는 건데, 나와봐야 압니다.

시간 너무 걸리면 그냥 지우고 다시 받으면 되는 거니까요.

뭐 어차피 출시일에는 락스타 소셜클럽 뻗어버리는 건 이미 예상된 일이기도 하고 말이죠.

GTA5 다운 받았으니 다음 주 부터는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창세기전4 온라인 클로즈 베타 테스트

슬리핑 독스 DE 디피니티브 에디션 한글판 재미있네요

메탈 기어 솔리드5 그라운드 제로 유료 데모 게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