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배치고사 잘보는법 실력보다 높은 티어 가보자

리그 오브 레전드|2015. 6. 12. 13:33

롤 배치고사 잘보는법.

실력보다 높은 티어 가는 방법 팁 입니다.

솔로 랭크 게임에서 이기려면 캐리를 해야 한다고 하지요.

근데 롤 배치고사 10판은 운도 많이 작용하고 변수가 참 많습니다.

솔랭이 운이라고는 해도 티어는 실력. 이건 판 수가 많아질 때의 이야기에요.

그래도 롤 배치 10판을 운좋게 많이 이기고 자기 실력보다 높은 티어로 가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일단 제 롤 배치고사 전적 입니다. 10전 9승 1패.

맨 아래 탈론이랑 노틸러스는 그냥 대충 남는 거 갔었는데 탈론으로 졌네요.

원래 모스트 1이었던 애정 챔프인데 이번 시즌에는 1패 밖에 없다니 눈물.

시즌5 배치는 9승 1패로 끝냈네요.

맨 아래 2판은 그냥 배치 대충 해야지 했다가 실론즈 가기 싫어서 3판 째부터 닷지 시작.

귀찮아서 그렇지 확실히 승률은 올라가는 군요. 처음부터 이랬으면 배치 10승도 노렸을텐데 아쉽.

듀오는 하지 않았습니다. 역시 솔로로 롤 배치고사 잘보는 방법은 닷지와 버스 탑승 입니다.

배치고사 중에는 닷지해도 점수 하락도 없고 패배로 인정되지 않아요.

시간 제한 페널티 밖에 없으므로 적팀과 아군 조합을 비교해서 불리하면 닷지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군에 욕쟁이가 있거나 멘붕한 사람이 있을 때도 그냥 닷지 해버리세요.

픽창에서 우리 편에 대리나 부계정이 있으면 얌전히 버스 타면 됩니다.

전적 검색을 잘 활용해 보면 좋아요.

높은 KDA로 하드 캐리 하면서 이기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도 듀오면 버스타기 더 좋습니다.

그런 아군이 걸릴때 전복만 안 시키고 버스 타면 실력보다 높은 티어로 배치고사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연패하는 아군 있으면 닷지하면 좋구요.

닷지로 인한 시간 페널티와 귀찮은 게 문제입니다만 승리 가능성은 확실히 올라갑니다.

대리를 맞기거나 고수 친구한테 듀오로 버스타는 게 아니라 순수 솔랭이면 위의 방법을 써보세요.

피지컬도 딸리고 맵리딩도 안되고 운영도 잘 못하는 저 같은 사람도 탑승만 잘 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닷지와 자신있는 챔피언을 고르는 게 배치를 잘 보는 방법이었습니다.

근데 요즘은 대리가 더 많아져서 그런지 아니면 다들 부계정 돌려서 그런지 이 방법이 편하네요.

솔로라인 갔다가 대리하는 놈을 적으로 만나면 너무 어려워요.

배치 중에 한 판에 대리가 3~4명씩 있는 판도 있었는데 제재 좀 확실히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롤 배치고사 잘보는 법

롤 심해 탈출법


이번 시즌에 제가 고른 챔피언은 애쉬 입니다.

시즌3 세기말에는 이즈리얼로 했었는데 이번에는 애쉬 리메이크 이후 강력하기도 하고,

궁극기만 잘 써도 1인분 하고 의외성 있어서 괜찮더라구요.

Q스킬 5스택 이후에 건물도 빨리 부수구요. 뭐 지금은 너프되서 안되지만;;

역시 타이밍 잘 맞춰서 꿀빠는 게 최곱니다. 지금은 라이즈 너프 전까지 꿀빨면 될 것 같네요.

시즌4 때 소라카 리메이크 전에 봇파괴로 배치 꿀빨았던 기억도 나는 군요.

그리고 당연한 거지만 게임은 끝낼 수 있을때 빨리 끝내야 합니다.

괜히 뻘짓하고 즐기고 놀다가 역전을 내주거나 그 사이 아군 탈주의 변수도 있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원딜은 철거의 주역이므로 좋습니다. 빨리 이득보고 건물 철거도 해야죠.


애쉬를 선택한 이유는 궁극기를 이용해서 아군 버스기사를 도와주기도 좋은 점도 있어서 입니다.

6레벨 이후에 잘하는 아군이 있는 라인에 궁 좀 날려주는 게 참 좋아요.

아니면 적팀에 멘탈이 안 좋은 사람이 있다면 그곳만 집요하게 괴롭혀 주는 것도 좋아요.

한 번은 솔랭 돌리는데 게임 시작하니 아군이 하는 말이 적팀 아지르가 전판에 같은 편이었는데 멘탈이 안좋다고 하는 말을 해주었었습니다.

그래서 그 라인에 계속 애쉬 궁 쏴서 몇 번 맞추고 죽고 하다보니 결국 던지더군요.


9승 1패 했는데 골드 3갔네요.

이전 시즌에 골드4 약간 높은 mmr로 끝냈었는데 배치 기준이 어찌되는 건지는 라이엇 마음.

배치가 원래 mmr 1200에 가깝게 소프트 리셋 되는 거라 결과는 정말 복불복 입니다.

다이아에서 실버까지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골드에서 플레티넘 가는 사람도 있어요.

각 티어 mmr이 어느정도냐 그것도 문제고 세기말 되면 변동도 많아지니까요.

어차피 제 실력으로 플레티넘은 가지 못할 것 같고, 여기서 만족하고 승리의 스킨이나 받으렵니다.

브실골은 랭크 휴면 강등도 이제 없다고 하니 솔랭 할 필요도 없겠네요.

사실 롤 거의 안하다가 최근 다시 시작하고 배치도 본 게 위쳐3 버그때문에 진행 안되서 그런거라...

위쳐3 버그와 삼성 탈론 스킨 등으로 인해서 다시 롤을 조금씩 하게 되었네요.

저는 일반 게임에서 실버나 브론즈 유저 분들께 솔킬 당하기도 하는 피지컬을 갖고 있습니다.

맵도 잘 못보고 그래요. 장점 굳이 찾아보자면 멘탈이나 약간의 운영 정도.

그냥 이득보면 타워 밀거나 용을 먹는 타이밍 지키기만 해도 좋습니다.

아군에 잘하는 사람 있으면 얌전히 버스나 타면 되구요.

종종 버스 전복을 시키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그런 사람들 일수록 오히려 팀운 탓을 하더라구요.


배치 이후에는 mmr이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2단 승급 가능성이 있다고 뜨네요.

전 시즌에도 부계정 하나 배치 이후 2단 승급 해봤었는데 이러니 준배치 의혹이 많아지나 봅니다.

롤 2단 승급 높은 MMR 덕분에 성공


여기저기 궁만 쏘고 버스만 타다보니 어시가 무척 많네요.

추가로 배치를 포함하여 롤 솔로 랭크 돌리는 시간 대도 중요합니다.

일단 주말에는 솔랭하지 않는 쪽을 추천해요. 워낙에 변수가 많습니다.

주말 랭겜 안 좋은 이유

가장 좋은 꿀타임은 보통 평일 오전을 많이 추천하던데,

이 시간에 게임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도 않고 요즘은 메르스 휴교 때문에 역시 비추천 합니다.

평일 새벽에 하는 게 제일 좋으니 이 시간에 해보세요. 아무리 빨라도 11시 이후.

종종 술먹고 게임하는 사람들이 아군에 걸리면 문제긴 하지만 주말이나 저녁 타임 보다는 낫습니다.

닷지와 버스틀 이용해 탑승 장인이 되어 실력보다 높은 티어로 배치받아 봅시다.

리메이크 라이즈 w선마 OP

탑 AP 샤코 장인 pink ward 플레이 영상

삼성 화이트 탈론 출시 구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