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SB-M201B

리뷰/제품 리뷰|2016. 10. 28. 00:53

아이리버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를 구입하였습니다. 모델명은 SB-M201B.

가격이 저렴해서 그다지 기대는 안했는데 그럭저럭 가성비 좋은 것 같네요.

인바디 다이얼 이라는 제품이 성능이 아주 좋다던데 가격도 엄청나더군요.

피쿸, 인마이, 샤오미 체중계 등등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종류가 다양하던데 그냥 아이리버 제품을 사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가 가성비 좋다고 추천 하던데 중국산 다리미 해킹 사건도 있고 그래서 왠지 좀 찝찝.

집에 무게만 재는 체중계가 고장나서 다른거 찾아보다 인바디까지 된다고 하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샀어요.

제품과 소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하면 저야 좋겠지만 그런 거 없고 돈주고 산 겁니다.

박스가 일단 아주 튼튼해요. 2중 포장이 되어 있는데 진짜 튼튼합니다.

제품 포장이 정말 잘 되어 있어요.

SMART BODY FAT SCALE 라고 씌여있는데 무슨 뜻인지 관심 없고 일단 뜯어서 바로 사용했어요.

근데 아이리버 제품인데 박스에는 Blank 라고만 되어 있네요.

박스 뒷면에는 체중계의 스마트한 10가지 측정 모드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체중, 체지방, 체질량, 체수분, 근육량, 골격량, 신진대사량, 내장지방, 단백질율, 신체나이.

3만원 내외의 체중계로 인바디 측정이 가능하다니 가성비 좋네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각종 기록도 되고 정말 편리해요.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좌, 우에 금속판 같은게 있는데 그 위에 왼발, 오른발을 올려두고 측정을 해주면 됩니다.

위쪽에 액정 아래에 위아래 화살와 SET 버튼이 있는데 모두 터치식 이에요.

최대 10명까지 프로필을 작성하여 따로따로 측정이 가능해요.

요즘 시대에 10명 넘는 대가족은 드물테니 일반 가정에서 쓰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사용할때는 SET 버튼을 터치하고 자신의 프로필을 상, 하 버튼으로 골라서 체중을 측정하면 됩니다.

밑에는 이렇게 미끄럼 방지가 되어 있어요.

건전지는 AAA사이즈 2개가 들어갑니다.

아직 오래 써본 건 아니라서 수명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군요. 체중계니까 전기를 그렇게 많이 먹을 것 같지는 않네요.

주의사항 입니다.

젖은 발로 체중계에 올라가지 마세요.

그리고 지면이 평평한 곳에서 측정을 해주는 쪽이 좀 더 정확하게 나온다고 합니다.

최대 10명까지 저장되는 개인 프로필 입니다.

왼쪽에 보면 남성 표시와 user 1이라고 되어 있지요.

체중을 재기 전에 위아래로 숫자를 골라주면 되요. 유저 번호와 키가 나오기 때문에 온가족이 쓰기 좋아요.

성별과 키가 완전히 동일한 경우는 잘 없으니까요.

먼저 체중이 나오고 순서대로 인바디인지 뭔지 이것저것 나옵니다.

빨간 박스안에 그림이 그려져 있지요.

이건 체지방 입니다. 제 누추한 신체를 드러내고 싶지 않았기에 자세한 값은 모자이크 처리 하였습니다.

이 물결표시 같은 건 체수분 입니다.

순서대로 측정된 값이 나오는데 다시보기나 빨리 넘기기를 하고 싶으면 SET 양 옆의 위아래 버튼을 이용하세요.

아이콘만 보면 뭔지 알 수 있는 근육량 입니다.

이 체중계를 통해서 제 몸의 근육이 너무 없다는 것을 새삼스래 깨닫고 운동을 하고 있어요.

최근 몇년간 살도 많이 찌고 운동도 못했는데 날이 갈수록 몸이 안좋아지네요.

이 뼈다귀 같은 그림은 골격량 입니다.

몸 속의 지방을 표현한 그림일까요? 내장지방 입니다.

정확하게 나오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뭐 그냥저냥 쓰기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신진대사량 입니다.

BMI 지수도 나와요. 저는 23.8이 나왔네요.

BMI 계산기나 BMI 지수를 검색해서 보니까 지금 저는 과체중이 나옵니다.

벌써 5kg 뺀건데도 아직 5kg 정도는 더 빼야 정상이 되네요. 다이어트를 계속 해야겠어요.

스마트 체중계라서 스마트폰이랑 어플로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Aifit 라는 어플을 받고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쓰면 되요. 스토어에서 Aifit 검색하면 됩니다. 링크

근데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2 로는 호환되지 않는 앱이라서 사용을 할 수가 없네요.

다행히 아이리버 블랭크 SB-M201B는 체중계에 있는 액정에 대부분의 정보는 나와서 핸드폰 없이 써도 됩니다.

정확하게 인바디 측정이 되는 건지는 저희 집이 보건소가 아니라서 알 수 없지만 터무니없는 값이 나오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인바디 체중계도 구입했으니 참고하면서 운동도 하고 다이어트도 해야 겠습니다.

큰글씨 키보드 어른 컴맹에게 좋은 효도 아이템

원목 국민 선반 WOR-3305 구매 조립기 콘솔 거치

드레텍 온습도계 사용기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