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오픈베타 참여

리그 오브 레전드|2016. 11. 18. 04:16

롤 클라이언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알파 테스트였는데 이제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었어요.

알파 테스트와 달라진 점은 역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거지요.

그동안 롤 클라이언트가 문제점이 많았는데 이제 많이 개선될 수 있겠습니다.

유저 목소리를 듣지 않다가 뒤늦게나마 정신을 조금은 차린 것인지 라이엇이 좀 나아졌네요.

이번 클라이언트 오픈 베타 테스트가 종료되면 기존 롤 클라이언트는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좀 더 빨리 좋아진 리그 오브 레전드를 체험해 봅시다.

스샷들은 누르면 좀 커집니다.

LOL 클라이언트가 바뀌면서 UI도 좀 세련되게 변했습니다.

특정 소환사 아이콘을 선택하면 정보 배너도 애니매이션으로 나오는데 아주 멋있네요.

인게임은 달라지는 게 없지만 다양한 기능도 생기고 유저 입장에서 편리해진 점이 있으므로 추천합니다.

오픈 베타 참여는 그냥 롤 클라이언트 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아래에 지금 업그레이드를 눌러주시면 되요.

만약 이 창에서 업그레이드를 누르지 않고 넘어가도 언제든지 오픈 베타에 참여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기존 화면입니다. 우측 위의 배너를 보시면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오픈 베타 테스트라고 되어 있지요.

눌러주시면 베타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제한 없어요.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마치면 새로운 모습의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전체적인 UI가 변했습니다. 게임 시작 버튼이 상단 좌측으로 옮겨졌네요.

친구창이나 채팅창도 변했는데 얼마나 편리할지는 직접 사용해보는 수 밖에 없어요.

아직 오류나 무반응 등의 문제가 있는데 클라이언트 우측 하단의 아이콘을 눌러 피드백을 해주세요.

오픈 베타라는 것은 정식서비스 전에 피드백도 받고 버그도 잡는 시간이지요.

전체적으로 세련되게 변했습니다.

어차피 기존이랑 비슷하기는 한데 좀 더 다듬어진 느낌이에요.

좋아진 점 중에는 역시 룬페이지 순서 변경이 눈에 띕니다.

유저 마음데로 순서를 옮길 수 있어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끌어주기면 하면 되므로 간편하지요.

룬페이지 이름 정리는 그러려니 하는데 순서를 바꿀 수 없었던 점은 정말 불편했었어요.

룬페이지 정리법

가장 큰 개선점이라고 할만한 리플레이 기능 도입입니다. 전적에서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ㄹ주면 리플레가 생겨요.

20세기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에도 있는 리플레이를 롤은 만들지 않았었지요. 분명히 되는 건데도 방치했었습니다.

오죽하면 롤 전적 검색 사이트에서 리플레이를 지원해줄 정도였으니 말 다했죠.

몇 년이나 늦었지만 드디어 생겼습니다. 롤 리플레이.

테스트 삼아서 전에 했던 게임 리픒레이를 보니 잘 되네요.

패배했던 게임의 리플을 돌려보며 복기하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게임 시작은 좌측 상단의 글씨를 눌러주면 됩니다.

롤 클라이언트가 바뀌어도 게임 모드는 똑같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뒤틀린 숲, 무작위 총력전 이에요.

친구들 초대해서 하거나 하면 양 옆에 보이겠지만 솔로는 위 스샷처럼 나옵니다.

준비 됐으면 아래 대전 찾기를 눌러서 큐를 돌려줍시다.

게임 시작하기 전에 뜨는 수락, 거절 버튼도 변했어요.

디자인음 마음에 드네요.

픽창도 보시다시피 변했습니다.

새로운 롤 클라이언트랑 비교하면 예전 디자인은 좀 촌스럽게 느껴지는 군요.,

근데 닷지하려면 클라이언트를 종료해서 하는 점이 똑같습니다.

점수가 깎이는 건 어쩔 수 없지만 픽창에서부터 트롤하는 아군이 있을때 껏다 켜는 것보다는 편하게 닷지할 수 있으면 좋겠군요.

베타라서 아직은 불안정한 점이나 자잘한 버그가 있을 겁니다.

나중에 쓰실 분은 정식으로 오픈했을때 쓰셔도 괴고 지금당장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롤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오픈 베타에 참여하세요.

겐지 오니 스킨 얻는 방법

롤 시즌6 종료일 암살자 업데이트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우승 결승전 다시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