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시메트라 리디자인 업데이트

오버워치|2016. 11. 23. 07:03

오버워치 PTR 테섭에서 시메트라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리메이크 까지는 아니고 리디자인 이라고 하네요.

사실 시메트라는 그동안 A 거점 방어에서만 쓰이는 비주류 영웅이었지요.

그마저도 시메트라는 아군 입장에서 반기는 픽은 아니었습니다. 시스턴 님의 경우에는 시메트라만 해서 그랜드마스터도 되었다지만 특이한 경우니까 접어둡시다.

어쨌든 그런 시메트라가 드디어 리디자인 되어서 스킬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앞으로 메타를 주도하는 대세가 될 것인지는 두고봐야 겠지만 시메 유저 입장에서는 반길만한 소식인 것 같아요.

스킬만 변한 게 아니라 버프도 되었기 때문이지요.

지금 PTR 서버에서는 게임만 하면 다들 시메트라를 광속으로 픽하기 때문에 고르기가 어려울 정도네요.

Symmetra Redesign

예전에 시메트라 리디자인을 한다는 말이 있기는 했었는데 드디어 개편이 되었습니다.

아직 테스트 서버 이야기고, 본섭에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 종료도 다가오는데 시즌3 시작할때쯤 오아시스 맵 추가와 함께 적용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네요.

새로운 궁극기가 생긴 시메트라를 해봅시다.

일단 훈련장에서 업데이트된 시메트라를 골라보았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시작부터 포탑이 6개 장전되어 있어요. 예전에는 3개 였었지요.

죽고나서 거점에 다시 포탑 깔려면 3개 깔고 기다려야 했었는데 생각보다 큰 버프로 느껴집니다.

그리고 6개까지 비축해둘 수 있기 때문에 부셔지더라도 빠르게 리필할 수 있어서 좋아졌어요.

쿨타임도 기존 12초에서 10초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앞으로는 포탑을 안정적으로 비축하고 필요할때 빠르게 지을 수 있습니다.

F1 키를 눌러서 영웅 상세 정보를 보았습니다.

달라진 점은 보호막 생성기라는 궁극기가 하나 추가되었고, E스킬이 광자 방벽으로 바뀌었어요.

여기에는 없는 정보지만 좌클릭의 사거리도 미세하게 증가시켰다고 합니다.

시메트라의 새로운 E스킬 광자 방벽 입니다.

라인하르트의 실드 같은 게 직선으로 날아갑니다. 속도는 걷는 속도랑 비슷해요.

날아가다가 벽에 닿으면 없어지고, 계단 같은 언덕은 올라갑니다. 반대로 내리막의 경우는 내려가지 않고 공중으로 직선으로 날아가요.

방벽의 체력은 약 1000 정도라고 하네요. 데미지를 입으면 사라집니다.

디바궁 같은 순간 화력을 견디고 실드만 없어질지는 테스트를 해봐야 겠네요.

버그때문에 광자 방벽이 멈춰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차피 아직 테섭이라 곧 변경되겠지요?

기존 궁극기인 순간이동기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참고로 설치할때 보이는 화살표 방향이 포탈을 이용한 사람의 이동방향이 되므로 잘 설치해야 해요.

종종 시메트라를 처음 하는 유저들이 실수로 방향을 거꾸로 설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업데이트된 시메트라의 새로운 궁극기 입니다. 이름은 보호막 생성기.

순간이동기도 그렇고 보호막 생성기도 프로토스가 생각나네요.

앞으로 변경의 여지가 많지만 일단 이 궁극기는 설치하는 즉시 아군에게 75의 실드를 걸어줍니다.

이 실드는 기존 시메트라 실드나 자리야, 젠야타 처럼 소모되도 자동으로 회복되는 그런 실드입니다.

범위가 아주 넓고 중간에 벽 등이 있어도 상관없이 실드를 자동으로 채워줍니다.

거리 밖으로 벗어나면 몇 초 후에 실드가 사라지고, 보호막 생성기의 넓은 영역으로 다시 다가가면 75의 실드가 리필됩니다.

설치하면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순간이동기와는 다르게 생겼지요.

젠야타의 초월이나 루시우의 소리방벽처럼 극적인 효과는 아니지만 지속적인 실드라는 점이 장점이네요.

눈에 띄지 않는 장소에 잘만 숨겨서 설치할 수 있다면 6명에게 각각 75씩 실드니까 총 450의 실드가 생기는 셈이지요.

상대팀 입장에서는 눈에 불을 켜고 파괴해야 겠지요.

시작지점에 설치해도 된다면 B거점 방어시에도 시메트라가 사용될 가능성이 생기겠어요. 절대로 적팀이 부술 수 없을테니까.

사망하고 부활했을때도 근처로 가면 자동으로 75의 실드를 다시 채워줍니다.

근데 의도인지 버그인 것인지 낙사의 경우에는 아무리 보호막 생성기 근처로 다시 가도 실드가 채워지지 않더군요.

아무래도 PTR 서버에서 테스트를 거치고 좀 더 변경점이 생길 것 같아요.

실제 게임 내에서 아군 시메트라가 궁극기를 사용했을때 스크린샷을 찍어보았습니다.

겐지의 체력이 275가 된 것을 볼 수 있지요. 겐지나 트레이서는 가뜩이나 잡기도 힘든데 체력까지 올라버리면 골치아프겠어요.

만약에 아군 토르비욘이 방어구를 준다면 체력 300의 트레이서, 350의 겐지. 750 체력의 디바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피통 300의 겐지가 궁쓰고 달려들면 가뜩이나 잡기도 힘든 녀석이 맷집까지 되니 공포스러울 것 같네요.

시메트라가 주류픽이 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겠지만 버프가 되기도 했고,

리디자인이 되어서 다음 패치 이후에는 사람들이 호기심에 많이 고르게 될 것 같아요. 이제 윈스턴을 할 시간이군요.

업데이트된 시메트라가 카운터 픽에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할지, 새로운 궁극기의 효율이 얼마나 잘 나올지 지켜봅시다.

오버워치 시즌2 종료 11월 24일

오니 겐지 히오스하고 획득 황금무기 스크린샷

솜브라 스킬 영상 단편 애니메이션 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