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데이터베이스 재구축 방법

|2017. 4. 9. 00:19

PS4 데이터베이스 재구축을 해보았습니다. 방법도 간단하네요.

플스4 안전모드에 들어가서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해주니까 별로 건드릴 것도 없습니다.

해주면 플레이 스테이션4 부팅 시간이 단축된다거나 게임 로딩이 좀 빨라진다는 말이 있네요.

사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할 필요는 없는 것 같고,

PS4를 사용하다가 예전보다 좀 버벅이는 느낌을 받거나 부팅 속도가 느려진 것 같을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최근에 플스4 부팅 시간이 예전에 비교해서 좀 오래걸리는 느낌이 들어서 생각난 김에 한 번 데이터베이스 재구축을 해보았습니다.

솔직한 느낌으로 결과는 뭐가 달라진 건지 그다지 잘 모르겠네요.

데이터베이스 재구축 효과를 본 분들도 있는 모양이니 속는 셈치고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먼저 플레이 스테이션4 전원을 완전히 끈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오래동안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처음 버튼을 누를때 삑 소리가 나고, 7~8초 정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삑 소리가 한 번더 나오는데 그러면 손을 떼주세요.

이제 안전 모드로 진입됩니다.

안전 모드가 뜨면 듀얼쇼크4 패드를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PS 버튼을 눌러달라는 화면이 뜹니다.

말 그대로 유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듀얼쇼크4 가운데에 있는 PS 버튼을 누르면 안전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 메뉴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1. PS4 재기동하기

2. 해상도 변경하기

3.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기

4. 설정을 초기값으로 되돌리기

5. 데이터베이스 재구축하기

6. PS4 초기화하기

7. PS4 초기화하기(시스템 소프트웨어 재설치)

데이터베이스 재구축을 위해서는 5번을 골라주세요.

소니에서 말로는 데이터베이스 재구축, PS4 초기화하기 메뉴는 중요 데이터가 삭제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데이터베이스 재구축해서 받아둔 게임이나 세이브파일 등이 삭제되는 경우는 없으니 안심해도 됩니다.

뭐 메인 화면에 정렬된 아이콘이라던지 약간 사소한 것들이 초기화되는 경우는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캡쳐나 동영상 플레이 등을 폴더 하나에 묶어두었던 게 해제되어 있더군요.

데이터베이스 재구축을 선택하면 정말 할거냐고 물어봅니다.

OK를 골라줍시다.

PS4 데이터베이스 재구축에는 하드 속도나 용량, 데이터 양에 따라 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제 경우에 500기가 노멀 플포인데 1~2분 정도 시간이 걸렸습니다.

느려진 것 같았던 부팅 속도는 재구축 이후 테스트 해보니 약 1~2초 정도 빨라졌네요. 사실상 차이는 없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하다가 로딩이 버벅대거나 부팅속도 느려진 것 같을때 재구축으로 효과본 분들도 계시니 한 번쯤 시도해 보세요.

PS4 네트워크 NAT 타입1 설정 방법

그라비티 러쉬2 DLC 레이븐의 선택

철권 조이스틱 PS4 정리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