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운동기구 윈마이 자이로볼 파워볼
손목운동기구 윈마이 자이로볼을 구매하였습니다. 돈주고 산 겁니다.
자이로볼인지 파워볼인지 검색하니 대충 가성비 좋은 싸구려 제품으로 이게 나오더군요.
최근에 손목 통증도 좀 있고 팔꿈치가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아픈데 효과가 있다길래 사봤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 같은 거에도 효과가 있다는 거 같은데 잘은 모르겠고 뭐 운동해서 나쁠 건 없겠지요.
자이로볼 이라는 걸 처음 알았는데 손으로 좀 감아준 뒤에 돌리면 계속 돌아가서 신기하네요.
동글동글 하게 생긴 윈마이 자이로볼 입니다. 모델명은 YMGB Z701 입니다.
내부에 있는 뭔가를 화살표 방향으로 감아준 후에 한 손에 들고 이리저리 빙글빙글 돌리면 운동이 되요.
우습게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꽤 힘이 들어가서 몇 분 돌리다 보면 팔이 저려와요.
처음 사용할때는 자꾸 멈춰서 어떻게 돌려야 하는지 감이 안 잡혔는데 몇 번 돌려보니 알겠더라구요.
박스는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봉인 라벨 파손 시 단순변심으로 반품이나 교환은 안된다고 하네요.
A/S는 해당 구매처에 문의하라고 합니다.
불량품이 나오지 않기를 기도하면서 뜯어봅시다.
구성품은 설명서와 자이로볼, 핸드 스트랩 입니다.
열심히 돌리다가 놓치면 제품 파손이나 부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핸드 스트랩을 끼우고 하라는 것 같네요.
설명서 입니다. 뭐 별다른 내용은 없어요.
다만 10세 이하의 어린이나 손목 근력이 약하거나 부상있으면 쓰지 말라고 하네요.
건강할때 미리미리 운동을 하라는 건가 봅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거나 강한 물체에 부딪혀서 제품 훼손 시키지 말랍니다.
자이로볼 고속 회전 중에는 손을 놓거나 남에게 넘겨주다 다칠 수도 있고 제품이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강제로 멈추다가 다칠 수 있으니 천천히 멈춰줍시다.
덤으로 오일이나 윤활유 등의 액체를 넣으면 작동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1. 자이로볼 중앙의 화살표 방향으로 한 바퀴 밀어줍시다.
2. 한 손으로 자이로볼을 잡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라는데 역방향도 됩니다.
일단 돌아가기 시작하면 그 쪽 방향으로 힘을 가하면서 돌려주면 계속 돌아갑니다.
익숙해지면 방향을 전환하는 것도 가능해요.
윈마이 자이로볼을 한 번 돌려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사용법 그대로 돌려주면 됩니다.
너무 고속으로 돌리면 겁도 나고 위험할 것 같으니 적당한 속도로 돌려주세요.
LED가 달려있어서 회전 속도에 따라 빛의 강약이 변합니다.
빠르게 돌릴 수록 밝게 빛나기 때문에 위급 상황에 손전등으로 사용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긴 하네요.
한 손으로 운동하면서 드라마라도 볼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근데 익숙치 않아서 그런지 돌리면서 신경도 좀 써야 하고 돌아갈때 소음도 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팔꿈치랑 손목 아픈 게 빨리 나아서 철권을 잘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