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PC방 순위 1위

게임 뉴스|2018. 1. 5. 22:56

배틀그라운드 PC방 점유율이 1위 자리를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오버워치가 롤을 잠시 제쳤다가 낮은 유저 수준과 막장 운영의 콜라보로 망겜이 되어 버렸고,

다시 롤의 독주가 이어졌었는데 이제 그 자리를 배틀그라운드가 차지하네요.

배그도 핵이라던지 카카오로 또 팔아먹기 라던가 사실은 스팀과 통합서버를 사용하는 것도 있고,

수많은 버그와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인기가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알 수 없지만 국산게임이 이렇게 크게 흥행하는 걸 얼마만에 보는 건지 모르겠어요.

전세계 적으로 인기가 많은데 사실상 한국 게임 최초인 것 같기도 합니다.

뭐든 독점이 되면 좋지 못한 결과가 생기므로 다양한 게임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면 좋겠군요.

배틀 그라운드

그냥 이런 서바이벌 게임이 있구나 하고 말았었는데,

스팀 동접자 1위는 물론이고 기록도 갱신할 거라고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어요.

국내에서는 카카오 게임즈에서 따로 PC방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집계는 카카오 서버와 스팀 서버 통합으로 합친 거겠지만 어쟀든 높은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근데 10위권 안에 오래된 게임들이 눈에 띄네요.

대한민국의 전통 민속놀이 스타크래프트 1이 아직도 있는 걸 보면 정말 대단합니다.

20위 까지 보면 한게임 로우바둑이를 기점으로 흥겜과 망겜이 나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상 판독기, 혹은 수문장 으로 불리는 로우 바둑좌인데 13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로우 바둑이가 10위권 안에 들어가는 걸 볼 수 있을까요?

배그는 가끔 하는데 실력은 형편없고 덤으로 어이없는 버그로 의문사를 당하기도 합니다.

2층 집 실내에서 걸어가다 추락하여 사망이라니 황당.

최근 오버워치 시즌이 다시 시작되서 배치나 볼까 했다가 2인, 3인팟들이 한조 위도우를 고르기도 하고,

어떤 듀오는 아나와 메르시를 골라 힐은 안하고 총만 쏘던데 팀게임은 이런 점이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배그 솔로는 그런 스트레스는 받지 않아서 좋은데 너무 허탈하게 죽을 때가 종종 생기네요.

도로를 달리던 자동차가 돌멩이에 걸렸는지 공중제비를 돌다가 죽기도 하고 말이지요.

어쨌거나 국산 게임이 이렇게 흥하는 건 처음인 것 같은데 유저를 생각하는 꾸준한 패치로 롱런하길 바랍니다.

2017년 클리어 게임 정리

몬스터 헌터 월드 PC판 가을 발매 예정

워킹 데드 시즌1 소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