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네트워크 NAT 타입1 설정 방법

|2016. 3. 24. 11:43

PS4 네트워크 NAT 타입1 설정 방법 입니다.

비타나 PS3 에도 똑같이 적용 가능해요.

플레이 스테이션4 게임기로 온라인 게임을 즐기려면 NAT 1로 세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PS3 경우에 NAT 2또는 3으로 되어 있으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었거든요.

온라인 게임 초대받고 들어가는데 입장이 안 된다던지 기타 등등.

PS4 도 비슷한 경우 생길 수 있으니 미리미리 NAT 1로 만들어 줍시다.

설명을 위해 대충 그렸는데 개판이네요.

어쨌거나 보통 저런 환경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공유기를 안 쓰시는 분이라면 컴퓨터와 PS4에 랜선을 뺐다꼈다 하겠군요.

통신사 공유기나 사설 공유기나 보통 공유기를 쓰면 NAT2 가 뜹니다.

일단 제 경우는 iptv를 보지 않아서 셋톱박스 같은 건 없는 환경입니다.

셋톱박스가 있으면 공유기 설정에서 건드려야 하는 게 더 있으니 검색을 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최근 공유기 제품들은 iptv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설정만 잘 해주면 된다고 하는 군요.

테스트를 위해 일단 메인 선을 공유기를 거치지 않고 바로 PS4 연결해 봅시다.

보통은 다이렉트 연결 시에 NAT 1이 뜹니다.

이렇게 해도 NAT 2 또는 3이 뜨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먼저 이렇게 테스트를 해봐야 해요. 여기서 2 또는 3이 뜬다면 통신사에 연락을 해봐야 하거든요.

플포 맥 어드레스 불러주면서 풀어달라고 하거나 그러면 된다는 말도 있기는 한데,

상담원이 무슨 소리인지 못 알아듣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하니 좀 복불복 이네요.

일단 제 경우에 KT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위와 같이 연결하면 NAT 1이 떠서 다행입니다.

주택에서 FHHT 등을 사용해서 모뎀이 있는 경우 모뎀 - 공유기 - PS4 가 아니라,

모뎀 - PS4 이렇게만 연결해서 테스트 하면 됩니다.

PS4 에서 네트워크 환경 확인을 해봅시다.

메인화면 맨 위에서 오른쪽 2번째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로 들어갑시다.

접속 상태 보기를 해봅시다.

공유기를 대충 거쳐서 연결하고 찍은 스샷입니다.

NAT 타입 2로 떠있네요.

공유기를 거치지 않았는데 NAT 2가 뜬다면 통신사에 연락을 해야 하고,

다이렉트 연결 시에 1이 뜨고 공유기 거쳐서 2가 된다면 공유기 설정을 고쳐주면 됩니다.

고치기 전에 PS4의 랜 케이블 맥 어드레스 주소를 메모해 둡시다.

ipTIME 공유기 설정 방법 입니다. 저도 여기 제품을 쓰고 있고 국내에 많이들 쓰고 계시죠.

다른 공유기들도 슈퍼 DMZ나 트윈 IP를 지원해주면 비슷한 방법으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Twin IP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되므로 이쪽을 추천합니다.

맥 주소를 직접 입력해도 되는데 귀찮으니 오른쪽 MAC 주소 찾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럼 여기서 플포의 맥 주소를 골라주고 적용,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추가 : 펌웨어 차이인지 사용 중인 IP도 쓰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도 있나 봅니다.

이 경우 플포 접속상태 보기에 나오는 IP를 써주면 된다고 하네요. (질문왕님 제보)

IPTV도 보신다면 특수기능 - IPTV 설정을 건드려야 할 겁니다.

제 경우 IPTV를 보지 않아서 확신이 서지는 않네요. TV도 서비스 상품이 다 달라서 변수가 많구요.

인터넷 검색하다 보니까 아수스 공유기의 경우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분이 계시네요. 링크

그러면 이렇게 NAT 타입 1로 고쳐지지요.

IP 프래그먼트 패킷은 무슨 수를 써도 안되던데 방법 아시는 분은 제보 바랍니다.

통신사도 모른다고 하고 공유기 제조사도 그딴 거 모른다고 하는데 황당할 노릇.

다행히 게임이 안되거나 그런 일은 없네요.

마찬가지 방법으로 PS3 도 NAT 타입 1로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5 스파 크래쉬 e스포츠 대회

언틸던 생존 공포 게임 클리어 소감

PS4 조이스틱 만들기 매직 멀티케이드 pc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