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키보드 NKEYBOARD NKEY-P2 LED 리뷰

리뷰/제품 리뷰|2016. 4. 20. 20:14

스카이디지탈 키보드 필드테스트에 운좋게 당첨되어 상품을 받았습니다.

NKEYBOARD NKEY-P2 LED 입니다.

플런저 방식 키보드는 처음 써보네요.

게이밍 키보드로 쓰기도 괜찮은 것 같고 키감도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를 바꿀까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타이밍 적절하게 필테 당첨이라 살 필요가 없어졌군요.

NKEY-P2 LED는 이름답게 LED 불빛도 들어와서 예쁘기도 하구요.

이 사용기는 스카이디지탈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쓰는 필드테스트 입니다.

좋은 제품을 사용해볼 기회를 주신 스카이디지탈에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그랬지만 그래도 소감은 솔직하게 씁니다.

먼저 박스 사진 입니다.

별다른 건 없고 LED 들어온다는 점이랑 플런저 키보드라는 점이 눈에 제일 들어오네요.

박스 뒷면입니다.

세부적인 스펙 등도 쓰여져 있네요.

디자인은 완전 검정은 아니고 상판이 좀 남색계열로 덮여있어요.

USB 선은 180cm 정도 됩니다.

디자인이 엄청 예쁘다거나 나쁘다거나 하는 느낌은 없었고 그냥 무난한 것 같네요.

마음에 드는 점은 마감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좌, 우 끝나는 부분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어요.

컨트롤 키와 윈도우 키는 FN키와 조합하여 키잠금 기능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키보드 키들은 검은색에 문자는 투명하게 되어 있어서 LED를 켜면 불빛이 들어옵니다.

키 배치라던가 그런 점은 일반적인 제품과 다를 게 없어서 편리합니다.

페이지 업, 페이지 다운 키는 FN키와 함께 LED 불빛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FN키와 그 옆에 건 패턴을 바꿀 수 있구요.

특이한 점이라면 엔터 키가 좀 작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네요.

그리고 한/영 키와 한자 키가 각각 우측 Alt, Ctrl 키와 함께 쓰입니다. 역시 FN 키와 조합해야 해요.

우측 Alt, Ctrl 을 자주 쓰는 분들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탭이 5개 달려있어서 미끄러지지 않게 합니다.

높이 조절을 해도 역시 탭이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에요.

키보드 무게가 약 1kg 이라서 묵직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안정적인데 더욱 흔들림 없습니다.

사진에 찍히진 않았는데 물빠지는 구멍도 있어서 생활 방수도 되요.

금도금이 되어 있는 USB 선.

케이블이 아쉽게도 패브릭 케이블은 아니네요.

플런저 방식 키보드는 처음 써보는데 한 번 키를 뽑아보았습니다.

다이아몬드 링의 플런저 스위치 장착이라는데 정말 노란 뭔가가 보이는 군요.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에 비하면 확실히 키감이 경쾌하고 좋은 느낌이에요.

위는 기존에 사용하던 팬터그래프 방식의 키보드 입니다.

이렇게 보니 NKEY-P2 LED 키보드의 크기가 확실히 크네요.

제품 크기는 461.45 x 162.45 x 25.6 입니다.

키압은 매뉴얼에 52g±8g 라고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군요.

팬터그래프나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에 비교해 봤을때 좀 더 키압이 센 느낌이에요.

다른 키에 비해서 스페이스 바가 좀 더 통통튀는 느낌이 들긴 했네요.

연결해보니 LED 불빛도 잘 들어옵니다.

그런데 저 넘버락 불빛은 밝기 조절이 안 되요.

개인적으로 제 눈이 눈부심에 약한데 이게 좀 신경이 많이 쓰일 정도로 불빛이 밝았습니다.

캡스 락이나 스크롤 락은 어차피 켤 일이 거의 없고 키잠금도 마찬가지 입니다만,

넘버 락은 항상 켜두기 때문에 이게 신경이 많이 거슬리더군요. 밝기 조절이 되면 좋겠네요.

LED 패턴이나 키잠금 등에 관해 펑션키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패턴은 10가지 종류이고 LED 밝기 조절이 되며 키 잠금, 윈도우 키 잠금이 가능해요.

영상에서도 보이지만 역시 넘버락을 포함한 LED 들은 밝기 조절도 안되고 무척 밝습니다.

아쉬운 점은 멀티미디어 키가 없어요. 다른 건 몰라도 음량 조절이나 음소거는 있었으면 좋겠네요.

스텝스 컬쳐2 방식이라고 해서 옆에서 보았을때 각 키의 높낮이가 특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키캡 모서리가 라운딩 처리도 되어 있고 뭔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 것 같군요.

사용 중인 NMOUSE와 함께 두니 LED가 예쁘군요.

그나저나 넘버락 키의 LED가 너무 밝아서 고쳐주기로 했어요.

괜찮으신 분들도 많겠지만 제 눈이 문제네요. 사용하는데 불빛이 밝아서 너무 신경이 쓰이더군요.

스카이디지탈 NMOUSE 4K 무광 UV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 리뷰

결국 우측 상단만 키보드를 살짝 뜯어서 내부에 종이를 2겹 넣어 주었습니다.

발열 문제 같은 거 없겠지요? 불빛 밝기도 적절히 어두워져서 눈도 편안합니다.

종이를 좀 크게 넣어서 사진에는 없지만 캡스락, 스크롤락, 키잠금 모두 어둡게 고쳐줬어요.

임의로 분해/개조 시에는 무상 A/S 안된다고 하는데 이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이제 눈부심도 해결 되었으니 실제 사용하는데 제 개인적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앞으로 몇 년을 쓰게 될지는 몰라도 잘 사용해 보아야죠.

마우스도 필테 당첨되서 잘 쓰고 있는데 키보드도 얻어서 기쁘네요.

하는 김에 게임기에서도 잘 되나 한 번 꽃아보았습니다.

노트북이나 넷북 등에서는 당연히 잘 되겠지요.

먼저 PS3 입니다.

메시지 열어서 키보드 눌러보니 잘 먹히네요.

PS4 에도 키보드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역시 잘 되는군요.

게임 내에서 컨트롤 하는데 쓸 수는 없지만 메시지 입력 등을 할 때는 편리하네요.

키보드 동시 키 입력 테스트도 해보았습니다.

게임하는데 주로 쓰이는 키들은 동시입력이 무리없이 되기 때문에 쓸만하네요.

기계식 키보드 정도는 아니더라도 게임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PC 게임에도 키보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GTA5 에서도 잘 되는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리그 오브 레전드도 몇 판 해보았는데 게임 중에 키 입력이 안된다거나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요새 베타하는 서든어택2 에서도 괜찮을 것 같네요.

위쳐3 에서도 잘 되네요.

최대 12키까지 동시 키 입력이 된다고 하고 주요 키는 대부분 동시 입력이 가능합니다.

게임용 키보드라고 해도 괜찮은 수준이에요.

세상도 구하고 고아를 입양해서 키우기도 하고 현실에서 못하는 선행을 해보는 스카이림 입니다.

역시 NKEY-P2 LED는 여기서도 잘 됩니다.

추억의 고전 게임 황금도끼도 해보았습니다.

어릴때 안 죽고 켠김에 왕까지 원코인이 가능했던 것 같은데 지금 해보니 난이도가 헬이네요.

동시 키 입력은 역시 잘 됩니다. 공격이랑 점프 동시에 눌러야 나가는 구르기 공격이 잘 되더군요.

던전앤파이터 등의 액션 게임에서도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말고 사무용이나 작업용으로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LED는 어차피 끌 수도 있구요. 소음도 기계식만큼 크지도 않고 평범한 수준입니다.

그림 안 그린지 오래되긴 했지만 작업할때 위 사진처럼 타블렛 위쪽에 키보드 걸쳐놓고 하는 편인데,

높이 조절 덕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도 있어서 마음에 드네요.

철권7 FR 링 샤오유 팬아트

이미 기존에 쓰던 키보드 빼고 이걸로 실제 사용중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마음에 드네요.


전체적으로 느낀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장점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보다 경쾌한 키감.

무난한 디자인과 예쁘고 밝기 조절도 되고 다양한 패턴이 가능한 LED.

묵직한 무게와 미끄럼 방지 탭으로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인 편안함.

윈도우 키 잠금, 전체 키 잠금 가능.

게이밍 키보드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최대 12키까지 동시 키 입력 가능.

생활방수 가능.

◆ 단점

멀티미디어 키 없음.

팜레스트와 키스킨이 기본 제공되지 않음.

넘버락 LED 밝기 조절 불가.


넘버락 LED 밝기는 안에 종이 집어넣어서 해결했지만 멀티미디어 키는 정말 아쉽네요.

게임 중에 볼륨조절을 키보드로 할 수 있으면 정말 편리한데 말이에요.

인터넷 등을 하다가 갑작스런 BGM 테러에도 빠른 음소거로 대처가 가능하구요.

아쉬운 점은 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매우 마음에 드네요.

다시 한 번 스카이디지탈에 감사드리며 집에서 잘 사용하겠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5 플래티넘 데모

PS4 네트워크 NAT 타입1 설정 방법

USB 메모리 샌디스크 CZ48 32기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