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PC방 북미 계정 제한

오버워치|2017. 2. 15. 10:17

오버워치 PC방 이용에 북미, 해외 계정에 제한이 생깁니다.

그동안 블리자드가 욕을 먹으면서도 계속 풀어두더니 이제서야 막아버리네요.

2월 17일 부터 실시 예정이에요.

물론 해외 계정도 구매를 했다면 제한없이 PC방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버워치 한국 계정은 지금과 변함없이 PC방에서 구매자, 비구매자 모두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PC방 무료를 악용하여 북미 계정 등을 무한대로 만들어서 핵을 사용하는 유저들 때문에 뒤늦게나마 해외 계정 제한을 실시하는 거지요.

오버워치 핵이 점점 클린해져 간다고는 하지만 갈 길이 멉니다. 그래도 이번 제재로 인해 좀 더 깨끗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비구매 해외 배틀넷 계정은 한국 PC 방에서 오버워치를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핵쟁이들 가끔 만나면 정말 짜증이 났었는데 잘됐네요.

프로게이머들이나 천상계 스트리머 방송을 보면 매 판마다 핵을 만났었고, 랭커에 핵쟁이들이 엄청 많이 있었어요.

핵이 있는 판에는 무승부 가는 사례도 많던데, 오버워치 천상계는 핵을 찾고 핵을 상대하는 막장 게임이라는 오명도 있었습니다.

플래티넘 정도 밖에 안되는 양민인데도 불구하고 핵을 만나는 일이 가끔 있습니다.

심해에 무슨 핵이 있냐고 비아냥 거리는 글을 인터넷에서 종종 보게 되지만 정말 있긴 있습니다.

아마 대리라던지, 이제 핵을 사용하기 시작한 심해 유저겠지요. 핵유저라고 그랜드마스터에서 시작하는 게 아니니까.

당연한 거지만 핵 유저 상대로 이긴 적은 거의 없습니다. 딱 1번 있었네요. 상대팀 1명 나가서.

4인 그룹 핵유저 상대로 메이로 공중에서 궁던지고 쉬프트 눌렀는데 얼기도 전에 죽는 걸 보고 어안이 벙벙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핵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면서 그룹으로 버스타는 악성 유저들도 모두 영구정지 시켰으면 좋겠네요.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계정을 아무리 정지시켜도 밑빠진 독에 물붓기인 이유가 해외 계정 PC방 이용 때문이었습니다.

핵 때문에 정지를 당하더라도 새롭게 계정 만들어서 매크로라도 돌리던가 빠른 대전에서 핵쓰면서 금새 25렙 만드니까요.

그리고 또다시 경쟁전에서 핵을 사용하는 악순환의 연속입니다.

아무리 핵을 정지시키는 걸 보여줘도 보여주기식 막장 운영이라고 블리자드는 욕을 먹을 수 밖에 없었지요.

이제 드디어 오버워치 PC방 해외 계정 제한이 시작됩니다.

아래는 블리자드의 공지입니다. 출처는 여기.

“Play nice; Play fair”는 블리자드가 계속해서 강조하는 핵심 가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가치를 지켜나가는 노력의 일환으로 저희는 항상 공정한 게임 환경을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플레이어 여러분의 온전한 게임 경험을 저해하는 핵, 부정행위 등에 대해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오고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의도를 가진 플레이어들과 마주할 때 느끼는 상실감이 어느 정도인지는 저희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오버워치 내의 부정 행위를 억제하기 위해 저희가 계속해서 취해나가고 있는 조치들을 다시 한번 말씀 드리고, 또한 더 공정하고 즐거운 오버워치 플레이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Battle.net 계정 정책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기술적인 해결책, 감시 체계 그리고 계정 제재

게임에 해악을 끼치는 새로운 방식을 끊임없이 개발하는 영악한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것은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이에 굴하지 않고 전담 팀을 구성해 새롭게 등장하는 핵과 치트 프로그램들을 조사, 분석하며 이를 탐지하고 대응하는 방식들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중요한 기밀인 보안에 대한 자세한 기술적인 내용을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이러한 대응 노력은 패치와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네트워크 그리고 서버 관련 업데이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게임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이유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미처 인지하지 못하실 수도 있지만, 저희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탐지 능력을 강화하고 새로 등장하는 핵, 치트 프로그램을 무력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정, 악용행위를 탐지할 때마다 이에 대해 엄격한 조치를 취하고 계속해서 실시간 감시 능력을 강화해 부정 행위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부정 프로그램 개발자 및 유포자에 대한 대응

부정 행위와 싸워나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는 그 근원에 대항하는 것입니다. 실질적으로 핵, 치트 프로그램의 개발 및 유포 행위가 이러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보다 게임에 더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게임의 무결성을 지켜나가는 것은 저희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부정 프로그램들의 개발 및 유포를 막기 위해 부정 프로그램 개발자 및 유포자에 대한 법적인 대응을 포함 가능한 모든 수단들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게임 외적인 환경 요인에 대응하는 방안들 역시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부정 행위 프로그램 사용자들의 접속 경로 중 하나인 소위 VPN 서비스로 불리우는 비정상적인 PC방 서비스 제공 업체들을 단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Battle.net 계정 정책

오버워치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은 해외 지역에 등록된 Battle.net 계정들이 PC방을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것에 대한 커뮤니티 여러분의 우려 역시 주의 깊게 듣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 내에 이를 조정하는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2017년 2월 17일 (한국 시간)부터, Battle.net 계정 정책 조정이 적용됨에 따라 앞으로는 Battle.net 계정 등록 지역에 유효한 게임 라이선스를 보유한 플레이어들만이 오버워치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오버워치에 먼저 적용되며 추후 디아블로 III와 스타크래프트 II에도 역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한국 이외의 지역에 등록된 Battle.net 계정의 경우 해당 게임의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으면 PC방이라 하더라도 게임에 접속할 수 없게 됩니다. 유효한 대한민국 Battle.net 계정으로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적용 이후에도 라이선스 보유 여부와 무관하게 계속해서 PC방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가 제공하는 PC방 서비스는 한국 고유의 PC방 문화와 환경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저희는 커뮤니티 여러분에게 최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 동시에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은 해외 Battle.net 계정이 PC방 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접속함으로써 발생하는 의도하지 않은 부작용들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번 조정은 블리자드 게임들의 무결성을 보존하고 커뮤니티를 지원하며 아울러 모든 플레이어들을 위한 공평하고 공정한 게임 환경 제공을 다시 한번 다지기 위한 노력입니다. 오버워치를 비롯한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들이 최고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여러분의 열정과 지원 그리고 노력에 항상 감사 드립니다.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오버워치 구매 여부, 계정 국가

PC방 이용 가능

구매 한국 계정

O

비구매 한국 계정

O

구매 해외 계정

O

비구매 해외 계정

X

17일 부터 오버워치를 구매하지 않은 해외 계정 이용자들만 PC방에서 게임을 못하게 됩니다.

만약 PC방 유저인데 북미나 기타 해외 배틀넷 계정을 이용 중이었다면, 배틀넷에서 오버워치 구매를 하세요.

아니면 배틀넷에서 국가 변경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말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변경 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 : 해외 계정을 한국 계정으로 변경하는 건 안된다고 하네요. 링크.

느새 PC방 점유율도 다시 롤이 압도하고 있는 것 같은데 블리자드의 막장 운영이 한 몫을 하는 것 같네요.

이번 기회에 핵도 좀 잡고, 앞으로 패작, 트롤은 물론이고 제발 욕설도 강력하게 제재를 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게임은 재미있는데 악성 유저들에 대한 제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게임을 10판을 하면 10판 모두 반드시 한쪽 팀에는 트롤이 섞여있고 (양팀 모두 있는 경우도 많음),

욕설의 경우에는 욕을 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 힘든 것 같아요.

핵도 핵이지만 패작이나 욕설에 대한 제재도 더욱 강력해져야 할 것입니다.

그라비티 러쉬2 클리어 엔딩 후기

오버워치 패치 붉은 닭의 해 이벤트 시작

철권7 PC PS4 출시일 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