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덱 구매 SSD 교체 완료

스팀덱|2023. 1. 8. 14:04
반응형

스팀덱을 구매하였습니다.

아시아 정발을 일본의 코모도 라는 회사에서 진행했어요.

저는 정발을 코모도에 8월 초에 예약하고 기다렸는데 대충 4~5개월 정도 기다렸네요.

코모도는 그동안 가끔 홍보만 하는 것 외에 출시 관련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미 북미는 상시구매로 바뀐지 약 2개월이 지난 후 출시 날짜를 공개하더니 그마저도 연기, 연기.

왜는 간사스럽기 짝이 없어 신의를 지켰다는 말을 들은 적이 없다.

스팀덱 너만 오면 고

이런 저런 필요한 것들을 미리 사놨었는데 스팀덱이 하도 안와서 방치됐었네요.

SSD는 SN530 1테라 제품인데 제가 구매할때는 이게 추천이 많던데 요즘은 SN740 추천이 더 많더라구요.

잊지 않겠다 코모도.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스팀덱으로 하려고 세일할때 구매했던 파판7 리메이크 입니다.

스팀덱 오기 전에 PC에서 조금씩 해봤는데 어느새 이렇게...

 

페르소나5 더 로얄

페르소나5 역시 스팀덱으로 하기 좋은 게임인데 스팀덱이 하도 안 와서 PC로 다 깨버렸네요.

얘는 스팀덱으로 워낙 쾌적하게 잘 되는 게임이라 2회차를 해야 겠어요.

 

스팀덱 오픈케이스 SSD 교체

대충 오픈케이스 하고 SSD 교체하는 영상 입니다.

스팀덱은 분해, 조립이 워낙 쉽게 잘 설계가 되어 있고 공식적으로 정보 공개를 많이 해서 편리해요.

손발톱을 직접 깎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침착하게 작업이 가능해 보입니다.

 

내장 브라이브

무사히 64기가 스팀덱을 1테라 SSD로 교체하였습니다.

근데 왜 내장 '브라이브' 라고 뜨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세팅하는 재미가 있는 기기라 잘 써봐야 겠습니다.

무릎 레버 네오 프리미엄

바밀로 저소음 적축 VA87M 조용한 키보드

초보 컴퓨터 조립 성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