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켄 카포에라 파해법

철권|2013. 12. 17. 22:00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테켄 태그 토너먼트2 카포에라 파해법 입니다.

사실은 그냥 제가 보려고 올리는 겁니다...

철권에서 카포에라는 모르면 맞을 수 밖에 없는 녀석들이죠.

그건 태그2 에서도 마찬가지 인데요.

당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짜증이 납니다ㅠㅠ

뭐 이기건 지건 재미도 없고 그냥 짜증이 나다보니 상대하는 거 자체가 싫네요.

대회에서도 카포가 나오면 보는 재미도 좀 없는 편이고...

개인차이 겠지만 에디크리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기는 해요.

카포유저 분들은 억울하시겠지만 당하는 입장에서는 날로먹는 느낌이 들어서;;



에디는 철권3 때부터 등장했지요.

당시 춤추는 캐릭터 나왔다고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브라질 무술인 카포에라를 사용하는데 사실 3나 태그1 시절에는 그저 그랬었어요.

근데 철권6 BR이나 태그2 에서는 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막장이지도 많고 패턴도 다양하고 그렇거든요.

4부터 에디가 안 나오고 크리스티로 바뀌더나 다시 나오네요.

쿠마팬더 쌍곰도 싫은데 에디크리 쌍카포는 더 짜증나요ㅠㅠ


철권태그2 콘솔 버전에서 추가된 추억의 타이거

에디크리랑 기술이 뭐가 다른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카포를 안 하다보니.

큰 차이는 없고 어차피 추가캐릭이라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아케이드에서는 안 나옵니다.


헬프미님의 카포 파해 동영상 입니다. 후반에 잭도 조금 나오네요.

각 기술별로 어떻게 대처하는지 나오는데 정말 뼈가 되고 살이 되네요.

물론 봐도 제 실력으로는 실전에서 저렇게 파해를 하지 못하겠지만요ㅠㅠ

플매에서는 그냥 대충하고 랭킹 매치에서 카포만나면 꾹 참는 식으로만 했었어요.

이제 어떻게 파해하는지 외워두고 실전에서 잘 써먹도록 노력해야 겠네요.

캐릭터마다 후속 딜캐가 좀 다르기 때문에 각자 잘 알아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APT를 사용하는 건 똑같겠지만 컷킥이라던지 짠손으로 띄우는 거라던지 기타 등등

앞점프로 뛰어넘는 것도 신선하네요. 나이키가 반시계 횡으로 피해지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카포가 태그할때 눕거나 4RP 같은게 있으니 횡잡는 하단을 써주는 것도 좋겠네요.

에디크리 유저 분들께서는 역파해를 하셔야 게임이 더 재미있어 지겠지요?

철권태그2 무천도사 코스튬 만드는 방법

▶롤 페이커 미드리븐 슈퍼플레이

▶테켄 레볼루션 오리지널 캐릭터 공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