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배틀로얄 모드 돌격 넥서스
롤 배틀로얄 모드 돌격 넥서스 추가 예정 소식입니다.
돌격 넥서스 라는 이름은 아직 가칭이라 바뀔 예정이 있습니다만 롤 배틀로얄 모드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을 거에요.
배틀 그라운드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이 많이 나오기도 하는데,
롤에도 게임 모드로 이런 걸 만드나 봐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소환사의 협곡이 주력이지만 칼바람 같은 것도 가볍게 즐길 수 있고,
가끔씩 열리는 URF 모드도 반응이 아주 좋지요.
근데 이 배틀로얄 게임은 URF나 초토화 봇 등의 특별 게임 모드와는 다른, 실험 게임 모드입니다.
정규 모드가 되길 바라면서 만든다고 하는데 공을 많이 들이는 것 같네요.
돌격 넥서스(가칭) 모드는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입니다.
진행이 빠르고 배그의 자기장 처럼 안전한 지역이 줄어드는 것도 똑같습니다.
맵도 좀 작은 편이고 라이너 3명과 정글러 2명으로 해가지고 게임을 꾸려나가게 된다고 해요.
롤에서도 저걸 자기장이라고 부를 지는 모르겠지만,
밖으로 나가면 데미지가 계속 들어오게 됩니다.
각종 이벤트와 보상도 있다고 하니 본섭에 나오면 즐겨봅시다.
킬, 어시를 하면 공격력 등이 강화되고 쿨타임도 줄어드는 반면,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게 되므로 위험해 진다고 하네요. 적에게 당하면 더 큰 골드를 주는 건 덤.
어시를 주워먹기 쉽거나 암살자 계열이나 생존기가 좋은 챔피언들이 강력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래는 롤 배틀로얄 모드 공식 소개글 입니다.
실험 게임 모드라는 게 정확히 뭔가요?
실험 게임 모드는 소환사의 협곡, 뒤틀린 숲, 무작위 총력전과는 다른 유형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설계된 프로토타입 게임 모드입니다. 실험 게임 모드는 U.R.F., 초토화 봇, 단일 챔피언 모드 등 번갈아 선보였던 특별 게임 모드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희는 실험 게임 모드를 통해 오래 지속될 수 있고, 더 나아가 리그 오브 레전드에 영구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요소를 찾고자 합니다. 실험 게임 모드는 특정 게임 외 이벤트와 연계되어있지 않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즐길 수 있는 정규 게임 모드가 되길 바라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한 실험 게임 모드라면 제쳐두고 다른 아이디어를 검토할 것입니다.
개발에 수개월을 쏟아부어 최종 버전을 만들어내기 전에 미리 가능성을 타진해보고 일찍 커뮤니티의 반응을 살피는 것도 실험 게임 모드의 목적입니다. 아직 개발 중인 작업이기 때문에 완성도가 떨어지는 초기 버전의 작업물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테스트 과정에서 과감한 패치를 통해 해당 모드를 발전시키고 밸런스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게임 모드 로테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특별 게임 모드는 단기적인 경험입니다. 영구적인 게임 모드의 일반적 게임플레이나 때로는 압박이 큰 경험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할 때 플레이하는 모드죠. 별 수호자(침공 모드) 및 프로젝트(과충전 모드) 등의 이벤트로 여러분의 경험을 심화시키고자 하는 목적의 특별 게임 모드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특별 게임 모드는 활성화된 몇 주 동안 단기적으로 재미있게 플레이하기 위한 것이며, 만약 영구적으로 활성화된다고 하더라도 여러분께서 다시 접하길 원하는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제1 목표는 아닙니다.
또한, 특별 게임 모드는 잘 다듬어진 최종 결과물입니다. 외형에서부터 게임플레이 메커니즘, 음악, UI에 이르기까지 특별 게임 모드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은 개발이 완료되어 최종적으로 적용된 것이죠.
또 하나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새로운 실험 게임 모드를 자주 선보이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한 해에 선보일 실험 게임 모드 수는 많아도 두 개일 것입니다. 이렇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게임 모드를 입맛에 맞게 바꾸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새로운 게임 모드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며, 기존 게임 모드를 유지하는 작업도 계속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팀 내 절대다수는 여전히 소환사의 협곡 관련 작업을 하고 있고, 실험적인 프로토타입 작업 담당 팀은 규모가 훨씬 작습니다.)
이제 첫 번째 실험 게임 모드인 돌격! 넥서스에 대해 알아보죠.
돌격! 넥서스 설계
압박은 적으면서도 새롭고 신나는 게임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돌격! 넥서스를 설계했습니다. 신속히 진행(내부 테스트 시 플레이 시간 약 15분)되는 게임 모드로, 치열한 경쟁보다는 예측 불가능한 신나는 플레이에 초점을 두면서도, 다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모드에서 터득한 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도 있습니다.
돌격! 넥서스에서 각 팀은 세 명의 라이너와 아주 가까이 있는 두 명의 정글러로 구성됩니다. 돌격! 넥서스 맵 크기가 작기 때문에 끊임없이 교전이 이루어지며, 새롭고 예상치 못한 이벤트들로 인해 전장의 열기는 더욱 달아오를 것입니다.
이벤트는 맵 전체에 영향을 주고, 때로는 혼란을 일으키는 사건으로서 몇 분마다 발생합니다. 이벤트에서 승리한 팀에게는 큰 보상이 주어지죠. 익숙한 게임 경험에서 차용한 많은 플레이어가 즉시 이해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고, 예상하기 어려운 이벤트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이벤트 모두 예측할 수 없고 기억에 남을 플레이와 전투를 유도할 것입니다. 비슷한 예를 들자면 점령전, 운송전, 배틀로얄 게임에서 등장하는 점점 줄어드는 죽음의 원 등이 있습니다. 돌격! 넥서스가 알파 플레이테스트를 통과하면 가능한 이벤트를 추가하고, 다른 버전도 시험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의견 환영합니다!)
이벤트에서 승리하면 돌격! 넥서스 모드 게임 내에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팀원에게 막대한 양의 보호막을 준다거나 하는 직접적인 보상도 있고, 미니언과 포탑에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을 달거나 기지에 여러분을 포함한 아군을 맵 중앙으로 바로 쏘아 보내는 대포를 설치하는 것 같이 과격하면서도 튀는 보상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여러분의 의견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돌격! 넥서스에는 이벤트와 보상뿐만 아니라 특유의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죽지 않고 킬과 어시스트를 쌓은 챔피언은 불길에 휩싸이면서 적에게 가하는 피해에 적응형 피해가 추가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지지만, 그와 동시에 입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처치당하면 엄청난 양의 제압 골드를 주게 됩니다.
돌격! 넥서스를 테스트해 보고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돌격! 넥서스 알파 플레이테스트는 8.16 패치부터 시작하며 별도로 선택된 분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 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브 서버에서 오픈 플레이테스트 형식으로 4주간 진행될 것입니다. 다시 강조하자면, 여러분께서 플레이할 실험 모드는 다듬어지지 않은 초기 버전입니다. 기존 맵에 있던 많은 모델과 텍스처를 재사용할 것이며 게임플레이에 대해서도 앞으로 여러 버전을 거치며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께서 플레이해보시고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핵심 게임 루프부터 추가적인 메커니즘에 대한 아이디어, 맵의 외형, 테마 등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제시해주세요.
글로 쓰는 건 여기까지 하도록 하죠. 돌격! 넥서스가 될성부른 게임 모드라 생각한다면 여러분의 글과 댓글을 자세히 살펴보고 있으니 의견을 제시해 개발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롤 배틀로얄 모드 플레이 영상 입니다.
자기장이 줄어드면서 데미지 입는 것도 보이고 챔피언이 거인 처럼 커진 것도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플레이 영상 입니다.
얼핏 봤을때 재미가 있어 보이는데 빨리 본섭에서도 즐길 수 있게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