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시즌1 마무리 정리

철권|2018. 9. 4. 03:43
반응형

철권7 시즌패스2 소식과 함께 대규모 패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1년 좀 넘게 그동안 철권7 재미있게 했었는데 시즌1 이라고 하면 될 것 같네요.

오래해도 실력이 크게 늘지않는 것 같은데 그냥 재미있게 했으면 됐죠 뭐.

철권7 시즌패스2 에서는 벽튕기기 같은 것도 생기고 신캐릭터와 밸런스 패치 등이 있다던데 어찌될지 기대가 됩니다.

PC판으로 출시되서 우리나라 기준으로 역대 가정용 철권 중에는 가장 흥한 작품인 것 같아요.

철권7시즌1_1

저는 결국 빨강단 입구인 겐부에서 더이상 올라가지 못했네요.

그래도 첫번째 목표였던 주황단 뱅퀴셔 찍고, 새로운 목표였던 빨강단 겐부를 달성해서 만족합니다.

제 실력으로는 더이상은 올라가지 못할 것 같아요.

대진운이 엄청나게 좋으면 백호나 청룡은 혹시? 하는 생각은 들지만 그냥 로또를 사고말죠.

한 번 찍어본 계급은 복구되기 마련이라 겐부는 몇 번 찍었는데 그 이상은 올라가질 못하네요.

데빌진 너프 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너프되면 저는 그냥 주황단에 머무르게 될 것 같네요.

철권7 빨강단 겐부 달성


철권7시즌1_2

전체적으로 승률은 플매나 어쩌다 가끔 하는 퀵매 때문에 좀 높게 뻥튀기 되어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부캐하면 그냥 쭉쭉 양학하면서 올라가던데 저는 그럴 실력이 안되서 대부분 50% 승률.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 파해하려고 주황까지만 억지로 해본 것도 많은데 이것저것 많이도 했네요.

데빌진으로 9rk와 나락의 OX퀴즈 게임을 하다보니 다른 캐릭터를 해도 막장 OX게임을 하게 되요.

카즈야 : 나락과 풍캔 마신의 남자의 이지. 기원권이랑 마신권 구분해서 띄우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리차오랑 : 23232323 비비다가 슬라랑 기상어퍼 이지. 엑설런트.

폴 : 사기 캐릭터인데 제가 폴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벽에서 OX퀴즈만 재미있게 붕권벽력장.

킹 : 연잡 커맨드를 몰라서 그냥 4버튼 연타하다가 잡기 풀린지 모르고 기모은 적이 많습니다.

진 : 좋은 캐릭터인데 어려워서 잘 못하겠어요.

헤이하치 : 중단이 굉장히 좋은데 게임을 하면 할 수록 아들과 손자의 나락이 그리워요.

스티브 : 승룡권이랑 컷킥을 주력으로 사용하는데 운으로 디스까지 찍었네요.

잭 : 랭매 100승 전에 주황단 단 캐릭터가 얼마 없는데 잭은 정말 쉽고 센 캐릭터 같아요.

드라구노프 : 사기 캐릭터. 남이 했을 때만.


철권7시즌1_3

녹티스 : 저계급 여포1. 처음에 신캐빨로 쭉쭉 올라가다 재미가 없어서 안하게 되네요.

로우 : 무한맵 콤보 난이도나 레드만 빼면 정말 좋은 캐릭터 같아요.

화랑 : 얘는 디스 못가고 계속 강등복구만 했네요. 슈돌 에양 백두산펀치 3개만 쓰면 주황까진 갑니다.

샤오유 : 가위차기 딜캐가 생기긴 했지만 여전히 사람 화나게 만드는 캐릭터.

브라이언 : 브라이언은 유독 잘 못하겠어요. 도발 제트어퍼 쓰면 멋있던데 저는 못합니다.

아스카 : 불리하면 반격기, 용차, 자운. 패턴 많으면 무서운데 몰라서 3개 위주로 게임했던 것 같네요.

펭 : 유저가 적은 강캐. 이 캐릭터 얼굴이 잘생겼으면 너도나도 많이 했겠지요.

리리 : 저계급 여포2. 에델바이스와 대놓고 앉았다가 기상어퍼의 이지. 벽에서는 투포 횡투포.

레오 : 정주금계만 쓰거나, 그냥 게임하는 거 같다가 불리하면 정주금계만 계속 쓰는 캐릭터.

라스 : 반시계횡을 칩시다.


철권7시즌1_4

알리사 : 상대하기 어렵던데 이 캐릭터는 직접 하지도 못하겠네요. 중거리에서 잘 앉아야 겠습니다.

클라우디오 : 저계급 여포3. 땋. 어쌯. 중2병 디자인도 마음에 안들고 얘는 그냥 싫어요.

카타리나 : 저계급 여포4. 무릎님 보면 고계급에서도 좋은 캐릭터 같아요. 큰하단도 좋고 RK도 좋고.

럭키클로에 : 저계급 여포5. 얘도 재평가 받는다던데 저계급에서는 럭키 파해를 못해서 더 셉니다.

샤힌 : 그냥 철권을 잘해야 하는 캐릭터 같습니다. 어렵네요.

조시 : 조시도 남이 하면 강력한데 저는 뱅퀴 풀포에서 자꾸 떨어져서 강등 복구만 반복.

기가스 : 좀 특이한 캐릭터인데 안좋은 점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 노멀진 만나면 미치겠어요.

카즈미 : 일본에서는 데쓰도 안해준답니다. 상대해도 그렇지만 직접 플레이 해도 재미가 없네요.

밥 : 나락과 승룡권의 막장이지가 좀 잘 통했네요.

미겔 : 이번작 미겔은 레드 성능도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좀 짧고 판정도 이상해요.


철권7시즌1_5

요시미츠 : 모르겠어요. 한 판도 안했네요.

니나 : 랭매 딱 1판 했었네요. 잘못골라서. 잘하면 무섭던데 다루기가 참 어려운 캐릭터 같아요.

마스터 레이븐 :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직접 하려고 해도 마레 유저가 적은지 정보도 딱히 없고...

아쿠마 : 고우키 안해요.

쿠마 : 이번작 곰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레이지 있으면 더 그렇구요.

팬더 : 합법 부계정. 어떤 쿠마 유저한테 데쓰 졌는데 바로 아래 계급 팬더로 쫓아오데요...

에디 : 에디 상대할때는 정말 짜증나는데 직접하지도 못하겠어요. 상성을 좀 많이 타는 것 같아요.

엘리자 : 고엘기는 취급 안해서 모르겠습니다. 어딘가 나사빠진 약캐이긴 한데 짠발벽꽝은 짜증.

기스 : 처음 나왔을때 기스만 만나서 파해하려고 조금 했었네요. 고엘기 매칭 안되는 DLC 삽니다.


철권7 시즌패스2 나오면 대격변이 될텐데 얼마나 많이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패치가 된다니 기대도 되고 빨리 해보고 싶어요.

철권7 시즌 패스2 안나 레이 네간

폴 피닉스 저스티스 정의아재 하이라이트 영상

와꾸대장봉준 철권 무릎을 이겨라 이벤트 다시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