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덕사 저소음 버튼 테스트

철권/조이스틱|2021. 7. 1. 16:28
반응형

조이스틱에 들어가는 조용한 버튼인 삼덕사 저소음 버튼 테스트 입니다.

아직 출시되지 않은 테스트 버전이라 정식 출시 시에는 변경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자면 꽤나 조용해서 마음에 드네요.

다른 테스트 자료에 의하면 게이밍 핑거 버튼보다도 소음이 적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타 버튼에 비교해도 마찬가지로 제일 조용했네요.

삼덕사 저소음 버튼

내부에는 기계식 키보드에 들어가는 체리 스위치가 들어 있습니다.

은축이 사용되었는데 이거 저소음 적축을 사용하면 조금이나마 더 조용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버튼은 위쪽 부품과 아래 부품이 닿을때 나는 소음이 문제라 키보드 처럼 극적인 효과는 없겠지만 그래도 뭐...

 

삼덕사 저소음 버튼 테스트

내부 부품이 부드러운 재질이라 누를때 쿠션감이 좀 있습니다.

옛날에 산와 저소음 버튼이라고 해서 흡음재 넣은 그런 키감과는 달라서 다행이네요.

쿠션감도 호불호의 영역이긴 하지만.

키감은 취향의 영역이지만 다행히 저는 괜찮게 느껴지네요.

 

삼덕사 저소음 버튼 테스트

소음의 경우 타 버튼에 비교했을때 조용해서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버튼을 힘줘서 끝까지 누르면 아래 부품보다 더 들어가서 손가락이 걸릴 수 있습니다.

평소에 힘차게 누르는 분들의 경우 조금 체감할 수도 있겠어요.

정식 출시가 언제 될지 모르겠는데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보고 좋은 제품으로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시즌4 데빌진 텍갓 달성 기념 저세상 하이라이트 영상

저소음 조이스틱 개조 과정

인풋렉 빠른 조이스틱을 써야 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