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인풋렉 패치 버전 1.10

철권|2017. 12. 15. 01:14
반응형

철권7 인풋렉 패치가 되었습니다.

버전은 1.10 입니다.

스팀에는 딱히 적용되는 이야기가 아닌 것 같고, 말 많던 PS4 에서 인풋렉이 고쳐졌어요.

너무 늦은 타이밍이라 소잃고 외양간 고친 느낌이지만 그래도 PS4 유저 분들에게는 희소식 이네요.

철권7 대회를 PS4로 하는 경우도 많은데 선수들 입장에서도 좋은 소식이겠습니다.

덤으로 예전에 인풋렉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트위터에서 차단했던 하라다 프로듀서는 오늘도 욕을 먹겠군요.

패치하다 뭔가 실수한 건지 사원맵에서 바닥깨면 콤보 타수가 초기화 되는데 버그 수정이 되길 바랍니다.

철권7 버전 1.10 업데이트 이력.

게임 동작을 최적화 했습니다.

간단하게 써있는데 언리얼 엔진이 콘솔에서 인풋렉이 있는데 그걸 개선하였습니다.

다른 건 둘째치고 정말 인풋렉은 심각한 문제였지요. 오죽하면 철권 조무사 소리를 들을 정도.

해외에서 측정한 PS4 철권7 버전 1.10 인풋렉 테스트 입니다.

패치 후 측정한 인풋렉은 약 4.8 프레임. 80ms 라고 합니다.

정말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 표와 비교하자면 PC에서 수직 동기화를 켜면 평균 약 110ms.

수직 동기화를 끄면 평균 약 60ms.

이제 플스4 철권7 인풋렉이 80 이라고 하니 수직 동기화를 끈 PC보다는 느리지만,

콘솔은 수직 동기를 무조건 켠 상태인데 수직 동기 켠 PC보다 약 1프레임 이상 빠릅니다.

위 영상과 같은 곳에서 한 측정이 아니라서 오차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근데 다른 곳에서 나중에 추가 패치 이후에 테스트를 한 건지 여기서는 또 다른 결과를 보이네요.

수직동기를 켠 PC가 플포보다 약간 더 빠른 결과가 나왔습니다. 어느정도 오차가 있을 수도 있고 그래도 다행히 1프레임 미만이네요.

어쨌거나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플스판 철권7 인풋렉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철권 조무사 였어요.

이제 플스4 철권7 으로 대회를 해도 인풋렉 때문에 불만이 있지는 않을 것 같아요.

이정도면 이제 플스4 철권7 단점에서 인풋렉은 제외시켜도 될 것 같습니다.

스팀에 올라온 1.10 패치 노트 입니다. 개발자라고 되어 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대략 내용은 전반적인 게임 안정성 향상, 전투 및 캐릭터 커스터마이즈를 안정적으로 고쳤다는 내용입니다.

콘솔 버전의 인풋렉을 좋게 고쳐 PC 환경에 가깝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사원맵 바닥 깨면 콤보 타수 초기화 이야기가 없는 걸로 봐서는 예상치 못한 버그겠지요?

언리얼 엔진 패치라고 해서 혹시나 콘솔과 PC 모두 더욱 빨라지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콘솔만 해당되는 이야기인가 봅니다.

PS4 철권은 이제 핵 없고, 세이브 로드 없고, 계급 초기화 없고, 인풋렉 없고, 사람도 없고...

출시 초기에 고쳐졌다면 좋았을텐데 고쳐진 건 좋지만 6개월 이라는 시간은 너무 길었던 것 같습니다.

스팀 철권7 을 가지고 있다면, 인풋렉이 좋아졌다고 해도 PS4 철권 7을 다시 할 이유가 별로 없으니까요.

철권7 신캐릭터 파이널 판타지15 녹티스

항아리게임 스피드런 3분 클리어 엔딩

철권7 온라인 계급 캐릭터 픽률 통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