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챔프 루시안 출시

리그 오브 레전드|2013. 9. 2. 1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롤 신챔프 루시안 출시 소식 입니다.

지난 3.10a 패치를 하면서 동시에 루시안도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 버그로 인해서 미뤄지다가 드디어 정화하는 자 루시안이 등장하였네요.

이번 신 챔피언은 원거리 딜러. 원딜입니다.


아직 초기라서 7800 ip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트도 덩달아 같이 나왔습니다.

어째 스킨은 철권의 레이븐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고르는 사람이 없어서 LOL 으로 투잡을 뛰나 봅니다.



덕분에 추방자 리븐의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6300ip 였는데 4800ip 로 내려갔지요.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챔피언인데 고인에 가까워져서 좀 아쉽네요.

이렐로 리븐한테 지고 너프시킨 심해 모렐로 덕분에...

▶롤 리븐 장인의 멋진 플레이 영상


일단 테스트로 한 번 해보았습니다.

룬은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원딜용으로 세팅.

마법 저항력 +12

공격력 +7.6

방어력 +13

추가 생명력 흡수 +6%

치명타율 +0.93%

▶룬페이지 정리법


특성도 그냥 평범한 원딜 용으로 해보았습니다.

21/9/0


1렙에 선템 도란을 들었을 경우 스펙입니다.

AD 70 AP 0 공속 0.66 이속 330 물방 36 마저 42


외형은 쌍권총을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공격을 할 때마다 번갈아서 쏘는 모습이 멋지더군요.

공속 올리고 잘 쏘면 매우 스타일리쉬 할 것 같네요.


특수 모션으로는 바닥에 마구 쌍권총을 쏩니다.

후에 왠 그림이 그려지기도.

빛의 사수라서 빛을 쏘는 모습 같기도 하네요.


패시브 빛의 사수

스킬 사용 후 6초 이내에 평타를 치면 2번 공격합니다.

스킬-평 스킬-평 식으로 콤보를 이어나가면 강력한 모습을 보일 것 같네요.

두 번째 추가 피해는 50~75% 의 피해를 입힙니다.


Q스킬 꿰뚫는 빛

타게팅 스킬인데 관통이 됩니다.

논타겟 이었으면 훨씬 좋았을텐데 타게팅이라 포킹은 힘들 것 같네요.

추가 공격력에 따른 %데미지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현제 무라마나 효과를 관통에 모두 적용되어 화제네요.

단, 마나 소모 역시 엄청나다는 게 단점.


W스킬 타는 불길

논타겟으로 폭발하는 탄환을 쏩니다.

폭발에 맞은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계수는 +0.9 AP, +0.6 추가 AD 그리고 마법 피해입니다.

6초간 표식을 남기고 그 적을 공격하면 루시안의 이속이 증가합니다.


E스킬 끈질긴 추격

짧은 거리를 돌진하며 모든 둔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궁극기 빛의 심판으로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생존기로 그레이브즈의 빨리 뽑기와 매우 흡사합니다. 둔화 효과 제거는 매우 좋네요.

적 챔피언들이 대체로 피가 적을때 빛의 심판과 함께 펜타킬을 할 수도 있겠네요.


R스킬 궁극기 빛의 심판


3초간 한 방향으로 사격하며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미스포츈의 쌍권총 난사를 이동하며 쏘는 격인데, 관통이 아니라는 게 단점.

계수는 +0.1 AP, +0.3 추가AD 입니다. 사거리는 1400 으로 긴 편이네요.

공격템을 잘 맞추면 궁극기의 데미지가 4000 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적에게 모두 맞추기는 힘들겠지만,

궁쿨도 짧은 편이니 여차하면 엄청나게 빠른 바론을 가져갈 수도 있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정보로는 원딜로 가기에 조금 애매하고, 오히려 미드로 보내는 경향도 있습니다.

마나 소모가 심하고 무라마나 효과가 Q에 묻으니 미드이즈 처럼 활용하는 경우도.

아직 출시 초기라 좀 더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것 같네요.

롤 신챔프 루시안 출시 소식이었습니다.


관련글 보기

▶루시안 영상 스포트 라이트

▶LOL 신챔프 정화하는 자 루시안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3.10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