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스 팜레스트 키보드 손목 받침대

리뷰/제품 리뷰|2016. 7. 18. 08:59

잉스 팜레스트 키보드 손목 받침대를 구입하였습니다.

키보드 쓰면서 손목 통증이 온 적은 없었던 것 같은데 최근에 오버워치를 많이 해서 그런지 손목이 아팠습니다.

같은 키보드로 롤을 할때는 괜찮았는데 FPS는 WASD를 계속 눌러줘서 그런지 손목도 아프고 손목 통증 때문에 자세가 안 좋아지니 왼쪽 어깨도 아파왔네요.

그래서 해결책을 알아보던 중에 키보드 손목 받침대가 괜찮을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잉스 제품이 추천이 많아서 이쪽으로 결정.

제품 제공받거나 그런 건 아니고 돈주고 산 겁니다.

나무 쪼가리가 가격이 좀 비싸다고 느껴지긴 했네요. (2016년 7월 다나와 기준 2만원 내외)

물푸레 나무 원목이라는데 원목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실리콘으로 살까 했었는데 여름이라 덥기도 해서 땀이 날 것 같아서 원목으로 눈을 돌렸어요.

텐키리스 키보드용이 있고 풀배열 키보드 용으로 2가지 종류 입니다.

모델명이 다르므로 잘 확인하세요.

풀배열을 사긴 샀는데 텐키리스 키보드 살 예정이라 왠지 바보짓을 한 기분.

텐키리스 키보드 사면 이거 짤라서 써도 되고 그냥 써도 되긴 하지만...

어쨌거나 원목에 마감도 잘 되어 있어서 나름 고급스러운 느낌도 납니다.

근데 밑에 고무판이라고 하더니 스펀지 같은 게 붙어있네요.

원가절감인지 뭔지 몰라도 제품 판매 페이지랑 다릅니다.

미국이었다면 소송이 들어갔을 것 같아요.

그래도 대충 제 책상에 두고 사용하니 미끄러지지 않고 괜찮은 것 같아요.

미끄럼 방지 저걸 가운데도 하나 더 달아줬다면 더욱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사용중인 키보드에 붙여보니 대충 사이즈 맞습니다.

키보드 바꾸게 되면 팜레스트 크기가 커보일텐데 그건 그때가서 생각해봐야죠.

스카이디지탈 키보드 NKEYBOARD NKEY-P2 LED 리뷰

팜레스트 없이 키보드 사용하면 이렇게 손목이 살짝 위로 꺾였었어요.

키보드 높이 조절을 올리지 않고 낮은 상태인데도 말이죠.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니 무섭네요.

출처는 인터넷;;

키보드 사용할때 맞는 손 위치라고 해서 본 이미지 입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나온 키보드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저렇게라도 해야죠.

대부분 키보드 높이 조절이 왜 위쪽을 높이게 되어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보통 책상에 키보드 올려두고 쓰게 되면 오른쪽 아래 그림처럼 손목이 되는 경우가 많아요.

근데 이거 왼쪽 아래처럼 손바닥 공중에 띄우고 사용하면 어깨아플 것 같네요.

왼쪽 아래 그림에 팜레스트 사용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잉스 팜레스트를 키보드 앞에 두고 사용하니 기분탓인지 손목이 많이 편해졌습니다.

사용한지 10일 좀 지난 것 같은데 이제 손목 통증이 거의 없어진 것 같아서 좋네요.

손목 아픈 것 안아프려고 자세가 나빠지니 어깨까지 아팠었는데 이제 어깨도 많이 좋아졌어요.

이거 사용해도 손목이랑 어깨 계속 아프면 어쩌나 싶었는데 다행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방심하지 말고 앞으로 손목이랑 어깨 스트레칭도 자주 해줘야 겠습니다.

손목 통증이 원인이 다양하게 있겠지만 팜레스트 덕분에 좋아지는 경우도 있네요.

LG 모니터 27MP77SM 구매 및 사용기

오버워치 무료 정보 게임 플레이 소감

USB 메모리 샌디스크 CZ48 32기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