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칼리버6 네트워크 테스트 버전 플레이 소감

리뷰/게임 리뷰|2018. 10. 2. 03:30

소울칼리버6 발매 전 데모 버전을 해보았습니다.

네트워크 대전을 테스트 하라고 만든 것 같은데 저는 엑박이 없으니 PS4 로 플레이 했어요.

온라인 대전을 하려면 아무래도 렉 유무나 매칭이 빨리 잘 되는지가 중요하지요.

솔칼 시리즈가 5에서 거하게 말아먹어서 후속작은 없으려나 했는데 어떻게 나오긴 하네요.

그런데 소울칼리버6 해보니까 아쉬운 점이 많이 보여서 안타깝습니다.

정식 발매할때 많이 다듬으면 좋을 것 같은데 상태 봐서는 큰 기대가 안 되요.

소울칼리버6_1

소울칼리버6 에는 게스트 캐릭터로 위쳐의 게롤트도 등장합니다.

솔칼 시리즈는 콜라보 캐릭터를 잘 어울리게 만들었었는데 이번에도 이건 괜찮은 시도 같아요.

어차피 칼을 사용하기도 하고 멋있어서 위화감이 없네요.


소울칼리버6_2

일단 데모 버전은 연습모드도 없고 랭킹 매치만 되니까 큐를 돌려봅시다.

대전 상대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정말 검색을 하고 있는 건지 농땡이를 피우고 있는 건지 의심이 될 정도로 매칭이 안 됩니다.


소울칼리버6_3

스크린샷 찍을 수 없다면서 잘 찍혔네요.

혹시나 NAT 타입이 2 또는 3으로 되어 있어서 그런 걸 수도 있지요.

저는 NAT 타입1 로 세팅을 해주었습니다.

몬스터 헌터 월드도 이거 이슈가 있던데 이렇게 하면 매칭이 잘 될까 희망을 가져봅니다.

PS4 네트워크 NAT 타입1 설정 방법


소울칼리버6_4

대전 상대를 한도 끝도 없이 기다리다 보니까 화면도 제 마음처럼 새까맣게 타들어 갑니다.


소울칼리버6_5

심지어 대전 상대와의 통신이 끊어졌습니다.

한 번 상대를 찾는데 빠르면 3~5분. 늦으면 10분 넘게 기다려야 했었어요.

그동안 스팀판 철권7 을 해서 너무 답답하네요.

철권은 매칭 돌려놓고 연습모드에서 공콤 한 번 쓰기도 전에 잡힐때가 많은데 말이죠.

테스트 버전이라 매칭 돌릴때 연습모드도 없는 건지 모르겠으나 이건 정말 너무 심각합니다.


소울칼리버6_6

역시나 테스트 버전이라 그런 거겠지 하고 행복회로 돌리는데 매칭도 자비심이 없어요.

점수 차이가 크게 나는데도 무작위로 대전이 성사되는 것 같네요.


소울칼리버6_7

심각하게 망겜 느낌이 드는 매칭 문제는 접어두고 게임 자체는 솔칼 특유의 재미가 있습니다.

다 지고 있는데 링아웃 한 방에 역전은 여전합니다.

임팩트 싸움도 나름 쫄깃해요.

그런데 이번 작에서는 임팩이 상중하단, 잡기까지 다 튕길 수 있더라구요.

흐름이 좀 끊어지는 느낌이 드는 리버설 엣지도 호불호가 갈립니다.

게이지를 좀 크게 소모하게 만들던가 해야 할텐데 남발되는 경향이 있네요.

아직 연구가 덜 되서 그런 걸까요. 너무 좋은 느낌입니다.

철권의 레이지 아츠 같은 것도 있는데 이것도 마찬가지.

일단 정식 발매가 되고 연구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초보자들을 위해서 입문을 쉽게 만들었다고 하기에는 뭔가 조잡한 느낌이에요.

잡기 풀기도 기존의 B잡기를 이제 레버 뒤로하고 버튼 눌러야 해서 오히려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소울칼리버6_8

원래 주캐였던 나이트메어와 지크프리드를 좀 해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었습니다.

매칭이 너무나도 오래 걸려서 사실 대전을 즐긴 시간보다 사람 찾는데 시간을 더 많이 소모했어요.

본편에서 매칭 시간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 이상 이 게임은 못할 것 같아요.


소울칼리버6_9

사운드는 기억에 남는 게 없고 타격감은 전작보다 줄어든 느낌입니다.

추억 보정인지 모르겠는데 이번작 타격감이 뭐 그리 크게 와닿는 건 없었습니다.

전보다 가벼워진 느낌이라 마음에 안 들어요. 무기를 쓰는 게임답게 묵직한 타격감이면 좋겠어요.

그래픽은 2018년에 나오는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실망스럽구요.

캐릭터를 더 눈에 띄라고 만든 건지 배경이 좀 과도하게 흐려지는 것도 거슬리네요.


소울칼리버6_10

이펙트는 그래도 나름 화려합니다.


소울칼리버6_11

클로즈업이 되면 그래픽이 더 나빠보입니다. PS3 시절 솔칼5 생각나요.

근데 소울칼리버6 는 2018년 말에 출시되는 게임 입니다.

노멀 플포로 해서 더 나빠보일 수도 있는데 뜯어고치지 않는 이상 PC로 해도 크게 개선되지 않겠지요.

기존에 좋아했던 시리즈인데 제작비가 없었는지 소울칼리버6 이대로면 좀 불안하네요.

한가지 장점이라면 레거시 컨트롤러 지원에 관한 이야기가 없었는데 그냥 PS3 스틱 꽃으니까 됩니다.

데모 버전이었으니 제발 본편에서는 크게 개선되길 바랄 뿐입니다.

소울칼리버6 위쳐3 주인공 게롤트 참전

철권7 의자단 마이티 룰러 승단

넷플릭스 위쳐 실사 드라마 주인공 헨리 카빌 주연 캐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