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파이터5 아케이드 에디션

리뷰/게임 리뷰|2018. 1. 17. 18:01

스트리트 파이터5 아케이드 에디션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은 무료로 업데이트 해서 할 수 있고,

새롭게 구매하는 사람들은 아케이드 에디션을 아얘 구매해서 할 수도 있어요.

캡콤이 예전에는 울트라 파이널 대쉬 어쩌구 우려먹기로 욕을 처먹더니 이번 스파5 에서는 업데이트 방식을 나름 유저 친화적으로 가고 있네요.

애초에 미완성 베타 게임을 돈 받고 팔았으니 당연한 거라면 당연한 거긴 하지만.

어쨌든 스트리트 파이터5 아케이드 에디션 발매 덕분에 스파 유저들이 다시 게임을 재미있게 할 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스팀 라이브러리 구석에 있던 스파를 다시 설치한 저 같은 사람도 있구요.

Street Fighter V arcade edition

오프닝 영상에 사쿠라가 아주 강조되서 출연합니다.

블랑카도 모습을 보이는데 아케이드 에디션에서 추가될 예정인가 봅니다.

사가트도 등장합니다.

옛날 그 배경이 생각나는 부처님도 보이네요.

단 같은 캐릭터를 기대하는 분들도 많이 있을텐데 아쉽게도 볼 수 없었습니다.

스파는 예전에 살짝 해보고 안해서 잘 모르겠는데 메인화면이 뭔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일단 아케이드 에디션 이라는 제목 답게 아케이드 모드가 생겼어요.

격투게임은 스토리, 아케이드 모드 등은 관심이 없고 연습모드와 대전을 하는 편인데 의외로 싱글만 즐기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덕분에 스트리트 파이터5 출시 초기에 싱글 모드가 별로 없다고 욕을 많이 먹었었지요.

아케이드 모드는 예전작들을 스파5 시스템으로 즐겨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순서가 섞여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순서대로 즐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궁금해서 스파2 아케이드 모드를 잠시 해보았습니다.

석양을 향해 걸어가는 류의 뒷모습을 오래간만에 볼 수 있네요.

당분간 사쿠라는 무료로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 인기투표에서 1위를 했다던데 이번작에서 예쁘게 잘 만들어진 것 같네요.

스파 특유의 필살기 연출도 멋집니다.

이름이 사쿠라라서 그런지 분홍색 이펙트를 뿌리며 때리는군요.

랭크 매치를 조금 해봤는데 예전에 스파할때 매칭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불만이었습니다.

아케이드 에디션 나와서 유저가 몰린 덕분인지 생각보다는 그래도 금방 잡히네요.

테스트 삼아 시간을 재보기도 했는데 1분 30초 정도 걸리고 오래 걸리면 2~3분. 빠르면 30초 정도에 매칭이 성사되었습니다.

저는 브론즈 정도의 초보인데 루키~슈퍼 브론즈 정도의 상대가 매칭되어서 그럭저럭 게임을 할만했어요.

2016년 4월 쯤에 처음 해볼때 루키인데 자꾸 실버나 골드만 매칭이 되서 스파르타식 매칭 시스템에 GG쳤던 기억이 있네요.

지금은 재미있게 게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대가 쌩으로 점프하는 걸 보고 내려올때까지 멍하니 지켜보면서 대공기를 미처 쓰지 못하는 피지컬이라 스파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몇 판 하다보니 운좋게 슈퍼 브론즈로 승단을 해버렸습니다.

요즘 철권도 많이 안하는 편인데 가벼운 마음으로 스파도 조금 해볼까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에 추억이 있으시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아케이드 에디션으로 시작해 보세요.

배그 중국 핵 지역락 청원

ATL 시즌3 4강 결승 다시보기

철권 잘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