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리뷰/게임 리뷰|2018. 1. 27. 06:35

말딸 이라는 제목으로 알려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곧 한국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애니매이션도 방영 예정에다가 만화책도 연재한다고 하던데 새로운 IP로 잘 우려먹을 예정인가 봅니다.

게임은 국내에 아직 서비스하고 있지는 않고 상표 등록만 해둔 상태.

그런데 우마무스메 라는 제목을 적당히 번역해서 비슷한 뜻의 한국어를 모두 등록해 두었습니다.

덕분에 말소녀, 말처녀도 있는데 말딸 이라는 제목까지 등록되어 있어요.

말딸이라고 하니 왠지 포니 덕후들이 생각나는데 어쨌거나 덕분에 한국에서는 말딸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식 서비스 전에 황당한 이름으로 유명세를 타게 생겼네요.

말딸 Pretty Derby

이미지는 팬들이 만든 합성입니다.

설마 정식으로 말딸이라는 이름으로 게임이 출시되지는 않겠지요?

사이게임즈의 게임 우마무스메가 어떤 제목으로 나올지 아니면 일어 그대로 나올지는 알 수 없는 일.

정신이 혼미해지는데 이거 말 의인화 작품입니다.

흔히 말하는 모에화. 경주마를 미소녀화 시킨 그런 거라고 해요.

배박이들이 좋아하고 우익으로 유명한 함선 모에화 칸코레나 중국의 총기 모에화 소녀전선 같은 게임도 큰 인기를 끌고 있지요.

이런 세상에 말 모에화는 딱히 새로운 건 아니지만 경주하고 있는 걸 보니 웃기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근데 얘들이 춤도 추고 노래도 부릅니다.

경마에 아이마스를 합친 것 같기도 하고 참 혼란스럽네요.

게임 트레일러 영상 입니다.

애니화도 되고 올해 방영 예정이라고 하던데 퀄리티가 괜찮아 보이네요.

문제의 상품권 출원.

비슷한 뜻의 한국어 단어에 모조리 상표권을 등록한 것 같습니다.

망아지처녀, 망아지소녀, 말소녀, 말쳐녀, 말녀, 우마무스메.

그리고 말딸.

이미지는 합성입니다.

어쨌거나 말딸이라는 상표등록 덕분에 팬들이 광고를 제대로 해주고 있어요.

노린 거라면 대단한 마케팅이네요.

소울 칼리버6 신규 캐릭터 영상

스트리트 파이터5 아케이드 에디션

배그 중국 핵 지역락 청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