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분식집 엔딩 소감

리뷰/게임 리뷰|2020. 2. 14. 06:57
반응형

스팀에서 평가가 좋은 기적의 분식집 게임이 세일할때 구매해서 즐겨보았습니다.

스팀 카드 장사 한 돈이랑 해서 엄청 싸게 살 수 있었네요.

원작이 뭐 소설이라는데 사실상 별 상관은 없는 작품이라고 하네요.

비주얼 노벨 게임인지 뭐 그런 장르는 슈타인즈 게이트 같은 작품만 해봤고,

연애 시뮬레이션은 팔자에 없었는데 기적의 분식집을 처음 해보게 되네요.

 

기적의 분식집

주인공 설화였나 뭐 대충 그런 이름인데 플레이어는 이 아저씨 입장에서 게임을 하게 됩니다.

대충 친구한테 사기당하고 돈 받으러 집에 쳐들어가니 친구 부모님이 돈은 없고,

망해가는 분식집이나 인수할 거면 하라고 해서 주인공은 졸지에 분식집 사장님이 되는 그런 이야기 입니다.

 

세팅이 있기는 한데 큰 의미가 없다

게임 해상도가 어느정도로 되어 있는지 모르겠는데 FHD 환경에서 조금 뿌연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리나라 게임이라서 음성이나 문자나 모두 한글로 나와줍니다.

한국어 하는 미소녀는 신선하네요.

성우 더빙은 잘 된 것 같아요.

 

소금 여왕

히로인은 두 명인데 사실상 진 히로인인 소금 여왕.

캐릭터가 매력있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스팀에 평가 보면 다들 여왕님 이야기만 하고 있네요.

 

아 군대가기 싫다

국산 게임이라 그런지 한국 환경에 맞는 개그 등이 많이 등장합니다.

징병제 국가는 전세계에 꽤 있다고는 하지만,

이런 오덕물은 거의 일본 작품이라 군대가기 싫다는 말은 볼 수가 없었지요.

 

프라이팬

배틀 그라운드가 생각나는 개그 소재도 있었네요.

 

미세먼지가 없는 세계관

빚더미에 앉아서 망해가는 분식집을 인수한 주인공은 차도 잘 끌고 다닙니다.

빙수집 일도 열심히 해서 돈도 벌고 소금 여왕님과 데이트도 잘 하면서 놀아봅시다.

 

진행

게임 진행은 심플합니다.

스토리 진행과 리뷰에서 퀘스트 달성, 요리 공부 및 분식집 홍보 등을 하면서 돈을 벌어주면 됩니다.

동물의 숲을 하면 빚부터 갚는 김치 게이머의 DNA 때문인지 연애는 뒷전이고 분식집 매출만 신경쓰게 된다는 게 함정.

 

설빙가고 싶다

저도 개인적으로 빙수를 포함해서 단 걸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

게임을 하다보니 설빙가서 빙수 먹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드네요.

 

히토미 꺼라

맛있는 신메뉴 빙수를 개발해서 소금 여왕님을 만족시켜 줍시다.

 

서브 히로인

서브라고 해야하나 어쨌든 두 번째 여주인공도 있습니다.

기레기 출신의 유튜버. 뭐 대충 그런 느낌이라 뭔가 정이 안 갔네요.

스토리 진행하는데 돈도 많이 듭니다. 2회차에 공략하는 걸 추천합니다.

 

전직 기레기 출신 X신TV 유튜버

캐릭터 디자인도 소금 여왕에 비해서 취향이 아니었던 것 같네요.

점이라던가 겨드랑이를 좋아하는 분들께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 같습니다.

 

히토미 꺼라(2)

점순이 에게도 맛있는 빙수를 먹여 줍시다.

 

기적의 와갤 요리

개발하는 빙수 메뉴들을 보면 와갤 요리 뺨치는 라인업 같은데, 맛있다고 하니 대충 넘어갑시다.

직접 게임을 하다보면 정말 별 게 다 나옵니다.

 

삥싹꽁!

성우 연기는 굉장한 호평인 것 같아요.

한국어로 나와서 신기하기도 하고, 이런 걸 보면 오덕애니도 한국어 더빙 잘 하면 볼만하겠다 생각도 드네요.

 

호감도 체크

1회차 에는 필리아 루트를 추천드리고,

2회차 주미라 루트를 공략하시길 바랍니다. 돈이 많이 들어요.

공략이 딱히 필요한 게임은 아니었고 분기에서 세이브 해놓고 일단 볼 수 있는 엔딩 다 보고 2회차 하면 됩니다.

2회차에는 더 열심히 일해서 돈을 많이 벌어줍시다.

주의할 점이라면 주미라 루트에서는 소금 왕국에 방문하면 안됩니다.

이 게임은 스토리가 굉장히 뛰어나다던가 그런 느낌은 아니었고, 그냥 왕도를 따라간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충 게임 하다보면 전체적으로 아 이게 이거겠구나 하면 이게 맞더라구요...

그래도 여주인공 필리아 캐릭터가 매력적이고 성우의 연기가 좋았습니다. 그림도 예쁘구요.

 

루리웹

DLC인 필리아 애프터 스토리도 해줍시다.

분식집 광고도 부지런히 해서 매출을 늘려줍시다.

 

우주적 스케일

밤하늘에 기적의 분식집 광고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적의 분식집 매출

빚더미에 깔린 주인공을 주매출 20억의 기적의 분식집 사장님으로 만들어 봅시다.

제목인 기적의 분식집은 사실 이 매출을 뜻하는 게 아니었을까.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 클리어 소감

비타 루트레터 클리어

슈타인즈 게이트 진엔딩 플래티넘 트로피 획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