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카메라가 기본 포함이 아닌 이유

게임 뉴스|2013. 6. 13. 09:30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소니의 플레이 스테이션4. PS4 가 2013년 말에 출시된다고 공개되어 화제인데요.

PS4 스펙 및 공개자료 보러가기

그 중 카메라는 기본 동봉 제품이 아니라고 합니다.

MS의 Xbox One은 키넥트가 강매 기본 제품으로 포함인데 반해서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지요.




Play Station 4의 카메라 PS4 EYE


E3 에서 소니 월드와이드 스튜디오 요시다 슈헤이씨의 코멘트

원본 출처는 이쪽입니다. 번역본은 루리웹 회원 중고플스 님의 글에서 참고.



카메라 기본 포함이 아닌 것에 대한 답변


"PS4에는 다양한 가능성이 열려있기 때문에, 모든 게임이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유저가 카메라를 사도록 강제하는 것 보다, 저는 카메라가 필요한 사람만 별도로 구매해서 즐기도록 허용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를 별도로 판매하는 것은  콘솔 가격이 더 저렴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듀얼쇼크4의 라이트 바에 대한 답변


"여러분은 듀얼쇼크4의 라이트바를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와 조합하여, 위치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만, 듀얼쇼크4 자체만으로도 각각의 플레이어가 라이트의 색을 변경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받고 있으면 라이트를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기능을 강제로 

쓰게 하기 보다는 서서히 퍼져나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TV 제어를 위한 모션 컨트롤에 대한 답변


"저는 모션 컨트롤이 개인 취향이고, 그러한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받아들여지려면, 어느 정도의 익숙함이 필요하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터치 컨트롤은 ATM 같은 기계에서 오래전부터 이용됬지만, 오늘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처럼 사용하기 쉽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내츄럴 인터페이스는 미래에는 퍼지게 될 것이라 생각하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그러한 기능을 선호하는지 먼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종합해보자면 하여튼 PS4 카메라는 기본 동봉이 아니고,

카메라를 이용하는 게임과 그렇지 않은 게임이 발매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모션 컨트롤에 대한 이야기는 꽤나 공감이 가네요.

Wii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 해볼때 느낀 건데 화면에 컨트롤러를 가르키며 플레이 하는 게 생각보다 익숙치 않더라구요. 모션 플레이는 분명 매력적인 기능이지만 좀 더 가다듬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