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플스패드 PC사용 완벽구동

|2013. 12. 14. 04:00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PS4 플스패드인 듀얼쇼크4 가 PC에서 완벽하게 구동이 되어 사용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4 는 발매되고 지금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새로운 게임패드인 듀쇽4 는 터치패드도 있어서 큰 화제가 되었지요.

이어폰 꽃는 부분도 있어서 꽤 편리해 보입니다.

디자인도 LED가 장착된건지 불빛이 들어와서 꽤 세련되었구요.

뭐 지금 트리거 버튼이 눌려서 고정되는 사례가 있어서 좀 문제가 되고 있긴 하지만요.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했었는데 완벽하지는 않았었어요.

하지만 이번에 팬이 만든 드라이버를 통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듀얼쇼크4

플레이 스테이션4는 우리나라에서도 곧 발매되는데 이미 예약은 2분만에 매진되었지요.

이거 PC에서도 잘 된다더니 아직 엑박360 패드만큼 완벽하지는 않았었습니다.

뭐 애초에 엑박패드는 MS에서 만든 거고, 대다수 PC는 MS의 윈도우를 사용하지요.

같은 회사 제품이기 때문에 엑박패드는 호환성이 거의 최고였습니다.

듀얼쇼크4 의 경우 Xinput 이 아니라 DirectInput를 사용하는 거였지요.

PC게임이 대부분 엑박패드의 Xinput을 기준으로 만들어져서 좀 문제가 있었습니다.


InhexSTER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소니나 MS에서 그런게 아니라 그냥 개인이 만든 거에요. 역시 덕중의 덕은 양덕이지요.

듀쇽의 신호를 Xinput 로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것 같네요.

아주 잘 작동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플스4 패드 PC 사용 영상입니다.

한 술 더 떠서 터치패드 부분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군요.

L2 + touchpad = disable

L2 + R2 + touchpad = enable

L1 = left click

R1 = right click

대략 이런 명령어를 통해서 마우스 기능을 쓴다고 하는군요.

무선으로도 잘 사용이 된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아직 무선으로는 진동이나 라이트센서바 색상 변경이 안된데요.

앞으로 업뎃을 하면 다 지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PS4 플스패드 PC사용 가능 소식이었습니다.

PSN 비밀번호 변경 문제점 발생

▶PS3 신작 페르소나5 발표

▶RPG게임 추천. 진 여신전생 시리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