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전적검색 사이트 노말보기

리그 오브 레전드|2013. 12. 19. 16:00
반응형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롤 전전검색 사이트 노말 전적보기 포스팅 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전적보는 사이트는 다양하지요. fow, iplol, op.gg등등 있습니다.

그 중 op.gg 사이트에서 랭크는 물론이고 노멀게임 승률과 kda 등을 볼 수 있어요.

랭크 위주로 하는게 아니라 일반게임을 주로 돌린다면 참고하기 괜찮네요.

노말에서 이것저것 많이 해보고 그 중 승률이 가장 높은 녀석으로 랭크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이거 칼바람 나락에서 플레이한 챔피언도 노말에 포함되요.

AI랑 한 봇전도 포함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전 봇전은 거의 안해서 신경을 안 썼네요.

그리고 지금껏 한 모든 통계가 아니라 비교적 최근 전적만 반영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환사의 협곡만 노말게임 챔피언 통계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욕심이겠죠?

재미로 한 번 제 전적을 쭉 살펴 봤습니다.


op.gg 사이트에서 본 제 랭크게임 통계입니다.

롤 전적검색 사이트에서 모두 지원하는 기능이지요.

랭크할때 아군이 어느 라인 달라고 하면 (특히 5픽)

아군이 검색해서 kda 보는 용도로도 사용되지요.

뭐 원딜이나 미드 아니면 KDA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높으면 허세를 부리기 좋습니다.

맨 아래 코르키는 제가 그냥 못해서...

이즈 빼앗겨서 어쩔 수 없이 해서 망한 2판입니다 아놔ㅋㅋ


저기서 위에 랭크 옆의 빨간 테두리 친 노말을 누르면 통계를 볼 수 있습니다.

랭크는 승률이 안 나오는데 노말은 나오게 되어 있어요.

노말에서 연습을 하건 즐겜을 하던지 간에 다양한 챔프를 해보고,

그 중 승률이 잘 나오는 챔피언을 랭크에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처럼 랭크보다 노말을 많이 하는 즐겜유저라면 참고해 보세요.


제 랭크에서 모스트1 인 이즈리얼은 노멀에서도 많이 했는데 승률이 제일 낮네요.

이상하게 요새 노멀겜 할때 이즈만 하면 지다보니 승률도 50% 아래로 내려갔네요ㅠㅠ

kda보면 1인분 한 것 같기는 한데 계속 지니까 다른 걸 하는 게 나으려나요? ㅎㅎ

시즌2 시절에 애자리얼이라고 놀림받을 때부터 원딜은 이즈만 했었고,

이상하게 날이 갈 수록 이즈가 점점 뜨더니 너프도 되고 그랬지만, 그래도 좋은 챔프입니다.

생존이 좋아서 전체 랭크 게임에서 픽률이 높은 편이기도 하구요.

유틸 좋은 챔피언은 언젠가 다시 뜨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롤 이즈리얼 장인 영상


노말에서 정글갈때는 거의 리신만 하는데 얘는 랭크하면 맨날 밴되서-_-;

리신은 컨트롤이 되면 멋진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아무리 해도 질리지 않는 재미가 있어요.

리신 장인 분들은 초중반에 게임을 확실히 캐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지요.

LOL 리신 장인 영상

▶인섹 리신 하이라이트

▶만기퇴소 리신 영상


리븐은 시즌2 때부터 재미있게 한 챔피언 이에요.

인기가 많다보니 장인도 무지 많은 대표적인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롤 챔피언 뽑으라면 저는 리븐, 리신을 바로 뽑을 거에요.

리븐은 다른애들이 너프되면서 덩달아 요새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요.

그래서 이제는 거의 필밴 수준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게 다 페이커 때문이다

PBE에서 리븐이 너프되었다는 소식이 있는데 전부터 하던 사람 입장에서는 슬픕니다.ㅠㅠ

▶페이커 미드리븐 슈퍼플레이

▶롤 리븐 장인

▶롤 리븐 장인의 멋진 플레이 영상


황당하기도, 재미있기도 한게 소라카가 노말 모스트 4에 있었네요.

별로 안한 것 같은데 심지어 승률도 높아서 충격적입니다.

이제부터 랭크 게임에서도 서포터 할때 소라카를 하라는 계시일까요?

어쩌면 소라카가 제게 잘 맞는 챔프인게 아닌가 생각도 드네요.

시즌3 랭크할때 서폿 하게 되면 소나를 했었는데 말이지요.


정글러 챔프로 하는 게 리신이랑 녹턴 밖에 없는데,

녹턴도 분명 재미있고 매력적인 챔피언 입니다.

와드 무시하고 궁쓰는 재미가 있어요.

특히나 궁쓰면서 미니맵보면 상대방 전 라인의 챔피언들이 뒤로 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모스트1 이었던 탈론은 애정 챔프인데 점점 안하게 되네요.

그래도 심해 탈출이나 양학용으로는 아주 좋습니다.

시즌3가 끝나고 프리시즌에서 와드제한과 오라클 삭제, 핑와 너프로 인해 더 좋아졌어요.

전 시즌2 시절에 이 게임 처음하면서 약 20렙에서 30렙 찍을때까지 거의 탈론만 한 것 같네요.

상대방 픽을 보고 챔피언을 고를 수 있는 랭크게임에서 미드 카운터 픽으로 탈론 뽑으면 좋아요.

추천 실론즈 탈출 챔프입니다.


카사딘은 힘의 균형이 유지되어야 한다는데 자기만 빼놓고 말하는 거 같아요.

근데 저는 이거 잘 못하겠더라구요. 갓사딘은 남이 했을때만 적용되는 말입니다.

언젠가부터 다시 뜨기 시작하더니 밴이 되서 랭크에서는 하지도 못하구요.

유틸성이 좋은 챔피언들은 고인이 되더라도 다시 뜨기 마련.

PBE에서 좀 바꾼다던데 앞으로 플레이 스타일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노말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op.gg에서 롤 전적검색 겸 한 번씩 보시면 재미있습니다.

알게 모르게 자신이 어떤 챔프를 많이 했는지도 볼 수 있고,

게임 수도 많은데 승률도 좋다면 랭크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겠지요?


롤 전적검색 사이트

▶심해 탈출법

▶LOL 챌린저 고랭커 관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