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심해 탈출법

리그 오브 레전드|2013. 10. 2. 11:30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롤 심해 탈출법 포스팅 입니다.

사실 제 실력으로 심해 탈출 방법을 알려드리는 건 좀 무리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실론즈 탈출은 성공했기에 경험을 토대로 도움이 될까 싶어 글을 써봅니다.

브론즈, 실버에서 벗어났으니 이제 골론즈 소리를 듣게 될 것 같네요.


참 노멀만 많이도 했네요. 사실 전 리그 오브 레전드 노멀 게임만 주로 하는 즐겜 유저 입니다.

즐겜 유저 라는 건 말이 좋아 그런 거고 그냥 랭크는 부담도 되고 그냥 그저 그런 심해유저 이지요.

하지만 노멀게임을 주구장창 하다보니 elo가 높아졌는지 자꾸 플레티넘, 다이아를 만나게 되더라구요.

챌린저도 딱 1번 만나봤는데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털린 기억밖에 없어요.

웃기는 게 제 수준은 실론즈인데 높은 사람들이랑 붙으니 손도 발도 못 써보고 죽기 바쁠 수 밖에.

그래서 노멀 게임은 그냥 지인들과 다인팟으로 하는 걸 주로 하고,

노멀 게임이 너무 어려워서 랭크 게임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랭크 게임 배치고사는 총 10판.

8승 2패로 일단 실버1에 안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안했는데 시즌3 종료때문에 부랴부랴 시작.

(티어분포가 많이 바뀌고 상향 평준화 되서 이제 8승 2패나 9승 1패만 해도 골드갈 확률도 있습니다.)

배치만 잘 봐도 심해탈출이 되니 배치고사는 정말 신경써서 열심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주말랭겜은 하지 마세요. 공휴일도 마찬가지.

워낙 다양한 사람...을 볼 수있고, 서버문제도 있어서 변수가 너무 많습니다.



◈롤 심해탈출 방법


1. 실력이 있어서 캐리할 자신이 있다면 미드, 정글, 탑을 가라.

아무래도 봇라인이 흥해서 하드캐리하는 상황은 쉽게 나오기 힘듭니다.

미드 > 정글 ≥ 탑 > 원딜 > 서폿

솔로 랭크에서 승리하려면 -실력이 있다는 가정 하에- 저 포지션 순으로 좋은 것 같아요.

봇이 흥해도 탑, 미드, 정글이 싸그리 망해버리면 뒤집기가 힘드니까요.

미드나 정글, 탑을 잡고 로밍과 카정으로 캐리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반대로 솔로 라인으로 캐리할 자신이 없다면 얌전히 봇에서 캐리받는 플레이가 더 낫습니다.


2. 듀오를 하지 마라. 할 거면 부캐나 대리기사 등의 실력자와 함께 해서 버스를 노려라.

둘이서 함께 하면 아군에 트롤이 하나라도 줄어들어서 이길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도 않습니다.

듀오를 해서 적 팀의 전체적인 티어가 높게 잡혀서 아군이 힘들어 할 수도 있고,

'나는 잘 하는데 트롤들 때문에 못 올라가' 하는 사람 둘이서 듀오를 하면 그게 바로 더블트롤 입니다.

해당 티어의 실력이 아닌 사람 둘이서 함께 하면 정말 좋습니다만, 반대의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3. 아군과 싸우지 말고 채팅을 줄여라.

실론즈 랭크 게임을 하다보면 욕설을 하고 아군과 싸우고,

이기고 있으면 적팀에게 도발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건 뭐 상위랭크도 그런 사람 많다고 하지만

멘탈을 추스리고 아군을 감싸주고 이기기 위한 일만 하면 좋습니다. 전체채팅은 끄고 하구요.

욕쟁이 아군이 있다면 그냥 차단하고 하세요. 채팅할 시간에 게임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모든 포지션에서 2~3챔프 이상 할 줄 알아라.

일단 주력 챔프를 각 라인별로 1개씩 있어야 합니다.

뭐가 나오던지 그럭저럭 상대할 수 있는 수준이면 더 좋구요.

그리고 그걸 확실히 카운터 하는 챔프가 있다면 그걸 카운터 치는 챔프.

이렇게 2가지만 할 줄 알아도 충분합니다.

만약 그게 안 된다면 그냥 잘하는 챔프 1개만 주구장창 파세요. 그거 밴되거나 빼앗기면 닷지.

장인급이라면 그냥 1챔프만 해도 올라가긴 합니다.

(ex : 오직 트런들 하나로 다이아1 까지 올라간 정규분포2호 님)


5. 아군을 절대로 믿지 마라.

'5픽 : 탑갑니다. 미드 탑 정글 똥때문에 서폿 안해요.'

이런 아군이 있다면 절대로 탑 보내면 안됩니다.

서폿 가도 못하는 건 마찬가지지만 탑이 망하는 것 보다는 낫습니다.

그냥 사리면서 와드만 박게 하는 게 낫지요. (그거라도 해주면 다행이지만.)


6. 아군에게 캐리를 받아라.

이건 1번 팁과 반대되는 경우인데요,

저처럼 실력이 좀 부족해서 캐리할 자신이 없다면 캐리를 받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그냥 아군이 잘 해서 버스탔다고 볼 수도 있고 랭크는 운이라고 우길 수도 있지만,

실론즈에서는 승차거부나 버스 전복 시키는 걸 더욱 자주 봅니다.

같은 편이 잘하는 사람이 있고 매우 흥하는 라인이 있다면 무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이 큰 것도 아닌데 같은 편이 이기고 있다고 흥분해서 딜교환 하면서 싸우다가 킬을 내주는 것도 자주 봤습니다.

잘하는 사람이 같은 편에 있다면 그 사람의 오더를 잘 듣고 그대로 따라주면 됩니다.

대리로 의심될 정도로 잘하는 사람이 있다면 안전벨트 메고 버스타세요.


7. 닷지를 활용해라.

시즌2 와는 달리 티어제도가 생기면서 각 티어 5단계에서는 무슨 짓을 해도 강등이 안됩니다.

그걸 이용한 각 티어 5 트롤러가 매우 많지요.

특히 골드5 트롤이 기승을 부려 수많은 실버1 들에게 좌절을 안겨줍니다.

전적검색을 해서 그냥 닷지하고 좀 쉬었다가 나중에 큐를 돌리는 게 좋습니다.

적팀으로 만나면 꽁승이지만 아군으로 걸릴 확률도 있으니까요.

게임 시작해서 20분간 고통받고 패배해서 시간도 날리고 mmr도 낮아지는 것 보다는 닷지가 낫습니다.

픽창에서부터 서로 욕하고 시작해도 그냥 닷지하는 게 속편합니다.


8. 랭크 게임은 운이 아니다.

자주 나오는 말인데 운이 작용하는 측면이 분명히 있습니다.

팀게임이다 보니 이상한 아군 때문에 질 때가 있으니까요. 그럴 때는 정말 속상하지요.

하지만 전적이 많아지면 그건 별 의미가 없습니다. 어차피 적팀에도 그런 사람은 걸리기 마련입니다.

나는 잘하는데 팀이 못해서... 정말 많이 나오는 푸념인데요,

전적이 많은데 못 올라가고 있다면 자신이 그 티어의 실력인 거고, 혹은 자기 자신이 트롤인 겁니다.

트롤러나 대리랭하는 사람들이 아군이나 적팀이나 걸릴 확률은 하다보면 어차피 그게 그겁니다.

트롤이 있을때 어르고 달래서 승리하고 아군에 대리기사가 있을때 안전벨트 메고 버스 타세요.


9. 멘탈 추스리기.

승급전에서 떨어지고 친구추가된 분들께 어떻게 올라가냐고 물어보니,

그냥 멘탈튼튼 하나면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

실론즈에서 역전 게임이 자주 나오는 게 운영도 신경쓰지 않고, 이기고 있을때 던지는 걸 자주 봅니다.

꾹 참고 버티면서 상대팀이 던지는 거 잘 주워먹으면 역전할 수 있습니다.

견적을 잘 재고 맵장악을 노리고 끊어먹기나 상대팀의 무리한 플레이를 기다려 보세요.



어쨌거나 제 본계정은 8승 2패 실버1 에서 시작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총 전적 35판. 21승 14패로 골드 진입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동안 실론즈라고 놀림 받았으니 이제 골론즈 소리를 듣게 될 차례군요.

트롤러 때문에 패배도 해보고, 버스도 타보고, 캐리도 해보고, 똥도 싸고 우여곡절이 많았네요.

실버1 승급전까지 올라갔었는데 바로 3연패하고 떨어졌었습니다.

아군이 탈주한 적도 있었고 적 팀에 대리로 의심되는 사람을 만난 적도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멘탈을 잡고 큐를 돌렸습니다.


설레이는 이 마음은 뭘까.jpg

제 주 포지션은 미드였었습니다.

롤 심해 탈출 챔프로 사용한 건 모스트1 탈론. 아리.

정글은 원래 리신을 주로 하는 편인데 아무래도 밴이 되서 녹턴을 주로 했었구요.

원딜은 이즈리얼만 하는 편이고 서폿은 소나, 블리츠 크랭크를 하였습니다.

심해 탈출 챔프는 꼭 OP같은 거 노리기 보다 자신에게 맞고 잘 하는 걸 하는 게 좋습니다.

최근에는 모스트1 이 이즈리얼로 바뀌었네요.


위 스샷은 실버1 에서 승급전 까지의 최근 게임입니다. 듀오는 안 하고 솔로랭크만 했습니다. 

나는 친구가 적다.

요새 실버1 구간에 대리가 너무 많아서 솔로라인이나 정글을 가기가 겁나더군요.

제발 대리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엇에서 조치를 잘 취해주면 좋겠네요.

대리기사들이 가장 선호하는게 미드 정글 탑 이기 때문에 솔로라인에서 만나면 감당이 안됩니다.

어차피 아군에도 대리가 걸릴 확률이 있으니 그냥 봇으로 내려가서 캐리받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버스기사와 난 잘하는데 아군이 트롤이라 못 올라간다고 생각하는 트롤러 듀오.

이런 사람들 요새 만나기 쉽습니다. 아군에 걸리면 그냥 봇으로 가는 게 낫습니다.

듀오를 봇으로 보내면 트롤러가 버스기사를 믿고 무리하면서 하드하게 던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버리는 카드로 생각하고 버스기사가 솔로 라인에서 흥하는 것을 기다리면서 방어적으로 했습니다.

위 스샷에서 잔나 서폿을 하신 분들이 그런 사람들인데 라인전에서 혼자 견제하려다가 맞고 죽거나,

혹은 맞을 거 다 맞고 도망친 후에 체력 없는 자기 자신에게 뒤늦게 실드를 쓰더라구요.

이런 사람이 아군에 있어도 꾹 참고 안전벨트를 메세요. 그정도만 해도 골드까지는 올라갑니다.

서폿 할 때는 괜히 다른 아이템 욕심내지 마시고 시야석. 와드. 오라클이 최우선 입니다.


이정도만 해줘도 다소 실력이 부족하더라도 심해 탈출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물론 실력이 있다면 훨씬 쉽게 올라갈 수 있구요.

이제 골드도 달았으니 승리의 엘리스 스킨을 비롯한 시즌3 종료 보상이나 기다려봐야 겠네요.

롤 심해 탈출법 포스팅 이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 게임 시즌3 종료 보상

▶시즌3 종료날짜 10월 31일 보상 변경

▶주말 랭겜 안 좋은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