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리그 오브 레전드|2013. 12. 24. 04:48
반응형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롤 12월 4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소개입니다.

이번 주 로테챔프도 역시나 10명 입니다. 이건 변함 없네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수가 많으니까 좀 더 늘려줘도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각 라인별 챔프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이번 주에는 크리스마스가 있어서 그런지 겨울스킨도 세일하고 있어요.

뭐 겨울 특별 로테 같은 건 없는 것 같네요.

LOL 12월 4주차 로테챔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다의 무법자 갱플랭크

귤까먹고 딱콩 쏘는 갱플입니다.

궁극기 포탄 세례가 글로벌해서 탑에 있으면서도 뜬금없이 킬이나 어시를 주워먹기 좋지요.

나름 템이 나오고 왕귀하면 막강한 딜과 탱을 자랑합니다.

Q스킬인 혀어어어업상이 치명타가 터져서 엄청난 딱콩이 되기도 하거든요.

1레벨 맞다이가 아주 강력해서 최근 기간한정 모드인 최후의 협상에서도 종종 쓰입니다.


파도 소환사 나미

서포터로 활용되는 인어 나미 입니다.

준수한 라인 유지력과 Q스킬 물의 감옥, 궁극기 해일 덕분에 한타기여도도 좋습니다.

아군을 살리는데 아주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어요.

대회에도 그럭저럭 나오는 편이라 이번 주 노말게임에 자주 보일 것 같네요.


별의 아이 소라카

어머니의 대표 주자 소라카 입니다.

거의 서포터로 가고 미드나 탑, 정글도 가능하긴...합니다.

전 최후의 결전에서 1대1 용으로 꿀빨고 있는데요 아주 웃기기도 하고 재미있어요.

Q스킬 별부름이 1레벨에 엄청난 푸시력을 자랑하고 힐이 있어서 라인 유지력도 아주 좋습니다.

최근 소환사의 협곡에서는 그다지 인기 챔피언은 아니지만 1대 1에서는 쓸만하네요.


황혼의 눈 쉔

자주 밴이 되는 쉔입니다. 글로벌 궁인 단결된 의지 때문에 운영에 이점이 있지요.

이번 주 로테이션 챔피언에 포함되서 노말에 자주 보일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 가는데 쉔은 닌자 챔프인데 탱커라는게 좀 이상해요.

닌자는 암살자 이미지인데 탱커라니 거 참.


어둠의 여제 신드라

강력한 라인전을 자랑하는 신드라 입니다.

거의 미드로 가는 AP누커이지요.

데미지 버그 수정때문에 거품이 빠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미드라인에서 강력합니다.

근데 다루기가 좀 어려운 것 같아요.

로테에 포함되었으니 연습 겸 일반게임에서 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용서받지 못한 자 야스오

롤 신챔프 야스오가 로테에 등장했군요.

얘는 왜 일러랑 얼굴 그림이 다른지 모르겠네요.

야스오는 처음 PBE에서 나올때 OP라더니 본섭에는 야필패가 되어 버렸습니다.

승률도 30% 대라서 아주 낮은 편이에요. 손타는 마이라고 하기도.

아직 나온지 얼마 안 됐고 롤 판이 언제나 재평가의 장이었으니 좀 더 지켜봐야 겠어요.

지금도 1대1 맵에서는 나름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로테라서 너도 나도 한 번씩 해보려고 할 텐데 야스오 충 경보령을 발동합니다.

▶LOL 신챔피언 야스오 영상


방탕한 탐험가 이즈리얼

픽률 상위권을 계속 지키고 있는 이즈리얼 입니다.

거의 원딜로 가고 미드도 종종 가지요.

파랑이즈 유행하다가 삼위일체 버프 후에는 트포만 가는 것 같네요.

트포가 나오는 타이밍에 아주 강력해 집니다.

옛날에는 이즈리얼이 어렵고 딜도 안 나온다고 다들 기피했는데 이제 별로 그렇지도 않은 것 같네요.

생존이 아주 좋아서 유틸성이 뛰어난 원거리 딜러 챔피언 입니다.

▶롤 이즈리얼 장인 영상


데마시아의 귀감 자르반 4세

정글러로 맹활약하다가 너프되고 기가 죽은 자르반 4세 입니다.

깃창 에어본 범위가 줄었기 때문에 최근에 별로 안하는 것 같네요.

예능으로 미드자르반 등을 파워하게 가는 경우도 있는데 거의 없습니다.

정글로 활용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네요.


초월한 마법사 제라스

매우 강력한 누커 중 한명인 제라스 입니다.

거의 미드로 가는데 잘 크면 포킹이 되는 누커라서 정말 무시무시 합니다.

잘 다루면 양학에도 좋아서 그런지 대리기사들도 선호한다는 말이 좀 있어요.

사거리가 길어서 어디선가 시즈모드를 하고 펑펑 스킬을 날려댑니다.

생긴 건 아칸인데 하는 짓은 시즈탱크인 챔피언.

리메이크가 된다고 하던데 왜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오줌싸개도 아니고...


심연의 아귀 코그모

거의 원딜로 가고 가끔 미드 AP로도 활용되는 코그모 입니다.

원딜 중에 아주 강력한 후반 딜을 자랑하지요.

단점은 생존기가 없어요. 심지어 패시브도 자폭입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잘 안 쓰이네요.

칼바람 나락에서는 아주 좋은 편이에요.

12월 4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소개였습니다.


▶롤 3.15 패치 노트 내용

크리스마스 스킨 재판매

▶LOL 리신 장인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