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1. 14. 03:16
반응형

안녕하세요. Hibal 입니다.

1월 2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포스팅 입니다.

이번주 리그 오브 레전드 로테챔프가 바뀌었어요.

챔프 수가 너무 많아지다보니 그 중 누구 로테로 뽑을지도 고민될 것 같네요.

롤 만든 게임회사인 라이엇에서 알아서 잘 하겠지요?

처음 LOL을 시작하는 분들께 로테이션 챔프는 꼭 필요한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럼 1월 2주차 로테챔프를 한 번 살펴봅시다.


중무장 아르마딜로 람머스

1월 2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그 첫번째는 람머스 입니다.

시즌2 시절에 필밴이었던 기억이 나는 군요.

정글로 주로 가는데 와드해놔도 빨리 굴러와서 갱킹이 막강했었지요.

최근에는 도발까지 너프되서 픽률이나 승률이나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그래도 든든한 탱커가 되어 주기도 하고 나름 강력한 CC기를 보유하고 있는 챔프입니다.


광명의 소녀 럭스

가렌의 여동생입니다. 주로 미드라인이나 종종 서포터로도 사용되요.

앞머리 내리면 더 예쁘지 않을까 싶은데 양키센스인가 일러가 좀 논란이 되었었지요.

징크스가 나온 이후로 광년이 소리는 좀 덜 듣는 것 같습니다.


추적하는 사자 렝가

탑이나 정글로 주로 사용되는 렝가입니다.

아무리 너프를 시키고 버그를 고쳐도 끊임없이 관뚜껑을 열고 나오는 기적의 챔피언 이에요.

PBE에도 너프가 또 된 상황이라 본섭 적용되기 전에 꿀빠세요.


구미호 아리

한국형 챔피언인 아리입니다.

매우 예쁜 여자 챔피언이라 인기가 많지요. 주로 미드라인으로 가고 있어요.

데파랑 시너지도 좋고 밸런스 잘 잡혔다는 평가였는데 너프 이후 좀 뜸해졌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밸런스는 언제나 너프만 시키는 것 같네요.

뭐 아리도 다른애들 다 너프되면 다시 올라오겠지요.


정령 주술사 우디르

얘는 테마 스킨인 정령 수호자 나오고 반짝 인기가 있다가 다시 아무도 안 하는 것 같습니다.

태세 변환이 아주 능숙한 녀석이지요.

불사조 태세를 어느 아프리카 BJ가 매우 싫어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정글이나 탑으로 주로 가는데 최근에는 거의 안 쓰이는 것 같네요.


공허의 약탈자 카직스

미드나 탑, 정글로 활용되는 카직스 입니다. 요즘은 정글에서 핫해진 것 같네요.

대회에도 종종 나오고 있어요. 킬이나 어시 먹으면 도약 쿨타임이 초기화 되서 날아다닙니다.

핑와 너프와 오라클 삭제로 은신이 되는 애들이 더욱 강력해진 것 같네요.

이번 주 로테에 카직스가 포함되었으니 노말게임에서 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트오버의 보안관 케이틀린

1대1 최강 챔피언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는 케이틀린입니다.

주로 줄여서 케잉이라고도 불리지요. 평타 사거리가 전 챔프중에 가장 길어서 라인전이 강력합니다.

봇으로 주로 가는 원딜인데 상대보다 cs를 압도해야 한다는 과제가 있어요.

대부분의 원딜 챔피언이랑 똑같이 성장하면 중반 용싸움 타이밍 쯩약해지는 감이 있습니다.


대담한 폭격수 코르키

봇라인으로 가는 원딜 코르키 입니다. 너프 전에는 미드 AP로도 활용되었었지요.

매우 강력했었는데 너프된 이후로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로테여도 그다지 노말에서 안 고를 것 같네요.


보석 기사 타릭

영롱한 타릭입니다. 얘도 최근에 너프가 되었지요.

그 전에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였었는데 한 풀 꺾였습니다.

탑으로도 가끔 가긴 갑니다.

라인전에서 Ctrl + 1234를 연타하여 적에게 정신적 데미지를 꾸준히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섯 번째 성기사 타릭 스킨을 사용하면 어그로가 엄청나기 때문에 원딜을 보호해 줄 수도 있습니다.

정말... 정말 멋지죠.


대양의 말썽꾸러기 피즈

주로 미드로 가는 피즈입니다. 잘 크면 상대원딜 순삭이 가능한 녀석이지요.

S급 생존기인 장난치기/재간둥이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인이 하면 정말 상대방을 환장하게 만들 수 있어요.


이번 주 로테에는 암살자 컨셉이 좀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카직스와 렝가가 서로 골라져서 이스터에그가 발동되는 상황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안해본 챔프가 있다면 로테일때 한 번씩 해보는 것도 아주 좋답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도 있으니 말이죠.

롤 1월 2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포스팅 이었습니다.

매드라이프 블리츠 크랭크 플레임 이즈리얼 코스프레

▶롤 설맞이 축제 신스킨 일러스트 정보

▶LOL 신챔피언 야스오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