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계급 이미지 정리

철권|2015. 3. 20. 12:00

철권7 계급 공개가 되어서 정리를 해봅니다.

이미지 파일은 엔하위키 미러에서 받았는데 뭐 출처는 반다이 남코라고 해야 맞는 거겠죠?

철권 5부터 계급이 생겨서 데쓰 문화도 생기고 계급은 철권7 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높은 계급일 수록 모양도 멋있어 져서 도전욕구를 자극하지요.

물론 파랑단이나 보라단 이상 계급을 실력으로 찍으려면 정말 굉장한 철권 초고수가 아닌 이상 불가능.

철권7 에서도 멋진 계급들이 많은데 저 같은 양민 실력으로는 그림의 떡이네요.

비기너, 9~1급, 1~3단은 기존 시리즈와 동일하다.

비기너와 급과 숫자단은 태그2랑 철권7 이랑 계급이 똑같네요.

철권6 BR에서도 이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급은 가끔 뀨라고 귀엽게 읽는 분들도 계세요.

숫자단은 가끔 은단이라고도 표현합니다.


◈ 4~7단 액자단 

태그2 에서 4단에 있던 디사이플이 없어지고 멘토가 내려왔습니다.

이제 액자단 입구는 멘토에요.

엑스퍼트. 멘토 자리를 엑스퍼트가 대신하게 되었네요.

DR때 있던 계급 같은데 철권7 에서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마스터. 이건 뭐 변함 없네요.

그랜드 마스터.

줄여서 그랜마라고도 하고 덕분에 할머니라고도 불리는 계급입니다.


◈ 8~11단 녹단

브롤러. 녹단의 시작 입니다.

태그2 랑 똑같습니다.

머러우더. 역시 태그2 랑 똑같네요.

파이터. 뱀으로 이미지가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다소 둔해보이는 곰이었는데 멋있게 바뀌어서 마음에 드네요.

버서커. 녹단 수문장 용입니다.

철권6 BR때 버서커 그림이 멋있어서 엄청 높은 계급인줄 알았던 기억이 나네요.

BR 온라인때 버서커까지만 찍고 랭크 안했었는데 철권7은 더 해보고 싶어요.

녹단에서는 파이터와 버서커가 마음에 드네요.


◈ 12~15단 노랑단

노랑단 시작인 워리어 입니다.

워리어는 개인적으로 그다지 예쁘지도 않고 멋도 없어서 마음에 안 들어요.

어벤져. 모양은 데빌진 손인데 그냥 그러네요.

BR때 어벤져가 정말 구렸었는데, 그보다는 좀 낫습니다.

빈디케이터. 이건 데빌진 손바닥이 보이는 것 같은데 멋있네요.

태그2 계급에서 듀얼리스트와 푸질리스트가 없어졌습니다.

듀얼도 멋졌었는데 빈디가 그 자리 대신하면서 더욱 멋있어 졌습니다.

언젠가 철권7 콘솔로 발매하면 첫번째 목표계급으로 삼아야 겠어요.

저거넛. 역시 푸질보다는 멋있네요.

태그1 시절에 주캐였던 방패 오거 손같은데 마음에 듭니다.

워리어와 어벤져는 뭐 그냥 그런데 빈디와 저거넛이 꽤 멋있습니다.


◈ 16~19단 주황단

뱅퀴셔. 철권 태그2 온라인 하면서 제 최고계급이었던 뱅퀴는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제 게임에서 작게 표시되는 이미지 보면 묘하게 오징어처럼 생기기도 했어요 이거.

디스트로이어. 디스도 달라진 게 없는 모양입니다.

컨커러. 기존 컨커러 아이콘 너무 멋있어서 마음에 들었었는데 이상하게 바뀌었네요.

무슨 투구같은데 얼핏 투구벌레나 바퀴벌레로 보이기도 합니다.

세이비어. 철권7 계급 아이콘에서 세이비어도 바뀌었습니다.

태그2 주황단 중에 가장 멋없는 계급이라는 평이 많았던 걸까요?


◈ 20~23단 빨강단

겐부. 빨강단은 예전처럼 현무, 백호, 청룡, 주작으로 이어집니다.

백호. 변함 없습니다.

청룡도 마찬가지네요.

주작은 이미지가 좀 바뀌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전 시리즈 재탕하면서 살짝살짝 고쳤네요.


◈ 24~27단 의자단

마이티 룰러. 전에는 빨강 다음이 파랑이었는데 이제 의자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번 의자단은 철권7 에서 빨강과 파랑 사이에 완전히 새로 추가된 계급입니다.

리비어드 룰러. 이번에 새로 생긴 보라단은 죄다 의자입니다. 황제급 계급?

디바인 룰러. 겨울 왕국이 떠오르는 디자인 입니다.

이터널 룰러. 얼핏보면 텍갓이네요.

DR인가 6때부터 보라단은 최상위 계급이었는데 좀 내려와서 의외입니다.


◈ 28~31단 파랑단

보라단 위로 상승한 파랑단 입니다. 첫번째는 푸진.

풍신인데 왠지 무서워 보이는 그림이 숨어있네요.

라이진. 뇌신도 동양풍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약사는 왠 귀신이네요. 일본판에서는 원래 귀신이니까 알맞은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류진. 전에는 마진이었는데 류진으로 바뀌고 엄청 멋져졌네요.

버서커 수문장이 실력상승해서 류진까지 찍으면 감동 받을 것 같은 계급입니다.


◈ 32~33단 보라단

보라단 입니다. 역시 파랑 위에는 보라.

엠페러 이미지가 카즈야 손이었네요.

철권7 카즈야 버프 소식이 있던데 계급만 봐도 무섭습니다.

테켄 로드. 철권7 에서는 말구 드래곤 로드도 없고 테켄 엠페러도 없습니다.


◈ 나머지

테켄 갓. 줄여서 텍갓. 철권 신의 계급은 여전합니다.

철권6 BR 때부터 생긴 계급으로 기억하는데 철권7 에서도 여전히 있어요.

물론 그때처럼 최고계급은 아니지만, 대부분 철권 유저는 근처에 가보지도 못할 고계급.

트루 테켄 갓. 줄여서 트루텍갓.

철권 태그2 에서 새로 생겼던 최고 계급인데 이제는 콩이 되어버렸습니다.

태그2 에서는 최고 계급이라서 숫자로 100단이라 표기되었는데 이번에는 어찌될까요?

Tekken God Prime

철권7 최고 계급 테켄 갓 프라임 입니다.

이번에는 어떤 유저가 가장 먼저 최고 계급을 달성할지도 기대가 되네요.

태그2 처럼 2가지 캐릭터를 하는 게 아니라서 얼마나 한가지 캐릭터를 잘 하느냐가 중요해 보입니다.

그만큼 전캐릭터 고계급 찍으려면 게임 수도 많아져야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겠어요.

철권 태그2 커스터마이즈 끝물 정리

테켄 크래쉬 리턴즈 다시보기 전체경기 무릎 배재민 남규리

삼덕사 307F ST 레버 조이스틱 실리콘 텐션 두번째 테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