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리모트 플레이 안드로이드 공식 지원

게임 뉴스|2019. 10. 9. 20:29

플레이 스테이션4 리모트 플레이를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에서도 공식 지원합니다.

루팅을 할 필요도 없고 아이폰을 쓰지 않아도 이제 공식 지원이라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슈로대 같은 게임을 하기에 좋지 않을까 싶어요.

아니면 뭐 노가다가 필요한 거라던지 그냥 켜두고 가끔 보면 되는 그런 게임에 좋지 않을까요?

PS4 대기모드를 이용하면 외부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집에 있는 PS4 전원을 켜서 할 수도 있으니 꽤 좋아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PS4 리모트 플레이

그러고 보니 이미지는 듀얼쇼크4 를 연결한 건데 터치로도 가능합니다.

물론 엄청 불편하더군요. 테스트 용으로 해본 게임이 죄다 액션인 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아날로그 스틱 조작이 꽤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이나 핸드폰 종류에 따라 아직은 안정적이지 못한 점도 보이고 게임 패드 지원이 좀 복불복 이라는 정보가 있네요.

제가 사용한 갤럭시 노트8 에는 듀얼쇼크 4를 유선으로 연결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 PS4와 동일하게 조작이 가능했었습니다.

 

동영상 입니다

직접 게임 3개를 돌려봤는데 역시나 액션 게임을 하기에는 렉이 좀 있어요.

슈퍼로봇대전 같은 게임이나 슈타인즈 게이트 같은 경우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액션 게임은 좀 그러네요.

슈퍼로봇대전 V 클리어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와 외전 2개 클리어

렉도 문제고 핸드폰 터치로 게임을 하기에는 불편한 점이 꽤 있습니다.

패드 연결해서 하면 다크 소울 같은 게임은 접어두고 그냥 싱글로 즐기기에 쉬운 난이도의 게임은 할만 할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플스4 리모트 플레이가 정식 지원이 되면서 이제 비타가 설 자리가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비타 신형 PS Viita TV

PS Vita 2세대 구매 비타 라임그린 화이트

갤럭시북 12 구입 사용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