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타디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발표

게임 뉴스|2019. 3. 20. 03:59
반응형

구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스타디아 입니다.

클라우드 방식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방식의 게임기. 혹은 게임 서비스라고 보면 되겠네요.

PS NOW 같은 게 생각나긴 하는데 스펙도 좋고 렉도 잡았다고 하네요.

인풋렉 같은 경우에는 과연 가능할까? 라는 의심부터 들기 때문에 조금 지켜봐야 겠습니다.

리듬게임이나 격투게임 유저들의 경우 모니터나 컨트롤러 인풋렉에도 민감한데 무선으로 인터넷을 경유해서 하는 거라 불안감이 크긴 하네요.

레이턴시로 어떻게 잡았다는데 일단 나와봐야 알겠지요. 사실이라면 정말 대단한 진보입니다.


구굴스타디아1

일단 구글 스타디아 스펙을 봅시다.

GPU 성능 비교라는데 PS4 Pro가 4.2, Xbox One X가 6.0 입니다.

그에 비교해서 구글 스타디아는 무려 10.7의 GPU teraflops를 보여줍니다.

대충 봐도 플스4 프로보다 2배 이상의 성능이네요.


구굴스타디아2

세부 스펙은 위와 같이 발표되었습니다.

뭐 이런 성능의 게임기를 구매해서 집에 두는 게 아니라 요걸 구글에서 가지고 있고 접속하는 방식.


구굴스타디아3

어크 오디세이를 1080p 해상도와 60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해요.

궁금한 건 이걸 인터넷 연결으로 플레이 하면 렉이 심할 것 같은데 정말 궁금합니다.


구굴스타디아4

플레이어와 ISP 연결, 그리고 구글 데이터 센터로 바로 연결해서 렉을 줄인다고 하네요.


구굴스타디아5

구글 스타디아는 다양한 기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노트북, PC, TV, 스마트폰 등등...

성공한다면 콘솔 게임기나 고사양 PC를 구매할 이유가 하나 줄어들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매력적인 독점작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넷플릭스의 게임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군요.

핸드폰으로도 어크 오디세이 같은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되는 기기라면 고사양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게 굉장한 메리트네요.

덤으로 다른 기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인게임 핵에 안전한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유저 한글패치라던지 모드 등을 이용하기에는 어렵겠다 생각이 드네요.


구글 스타디아 소개 영상 입니다.


구굴스타디아6

런칭 예정은 2019년으로 잡혀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영국, 유럽.

아쉽게도 아직 아시아에 관해서는 이야기가 없네요.

가격 정책에 대해서도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인풋렉도 아직은 어떨지 미지수.

우리나라의 경우 구글 서버가 어찌 들어올지 기약도 없고 하니까 느긋하게 팝콘이나 먹읍시다.

레지던트이블2 리메이크 데모 플레이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클리어 소감

닌텐도 스위치 AS 조이콘 교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