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컨트롤러 철권 플레이

철권|2014. 4. 10. 07:30
반응형

재미있는 유투브 영상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남코의 격투 게임 철권 태그 토너먼트2 는 저도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이에요.

패드로도 플레이 할 수 있고, 주로 조이스틱을 많이 사용하지요.

에뮬의 경우 키보드로 하는 사람들도 있긴 합니다.

외국에 한 유저가 피아노 모양의 컨트롤러를 만들어 버렸네요.

게다가 무려 소리까지 나서 연주하며 게임 플레이를 한다는 게 신선합니다.

히트박스 스타일의 조이스틱은 원래 있긴 했습니다만, 소리까지 나는 피아노는 처음 보네요.

2011 남코 철권 태그 토너먼트2

태그2 기동한지 벌써 3년이라니 시간 참 빠르네요.

언리미티드도 나오고 콘솔로는 좀 더 늦게 나오긴 했지만요.

철권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격투게임의 인기가 적어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스팀 같은 걸로 PC로 할 수 있게 나오면 정말 좋을텐데 철권 시리즈는 유독 PC로 나와주지를 않네요.

철권 조이스틱 추천

철권 태그 토너먼트2 다운로드

peter oehler 님의 영상입니다.

피아노로 즐기는 철권 태그2 플레이.

연주를 하니 아스카가 콤보를 쓰는 군요. 원쓰리 쓸때 띠딩~ 소리가 재미있네요.

플레이 영상을 보니까 리듬게임 용으로 써도 아주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피아노 건반 아래에 버튼 등을 달아 배선만 연결하면 간단히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피아노 모양은 물론이고, 다양한 스타일의 컨트롤러로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물론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건 역시 조이스틱 이겠지만요.

메탈기어 솔리드5 그라운드 제로 한국발매

▶삼덕사 307 레버 조이스틱 사용기

▶파이널 판타지10 초회한정 비타 바탕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