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시즌3 어시스트 풍신 콤보 동영상

철권|2020. 2. 6. 00:20
반응형

철권7 시즌3 어시스트 풍신 실전용 콤보 영상 입니다.

실전성도 있고 좋은 기능인데도 불구하고 유저들이 잘 안쓰는 것 같네요.

커맨드 입력 실수를 많이 줄여줘서 몇몇 딜캐나 콤보에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6N23 커맨드를 100% 확률로 실수 없이 쓰는 사람은 없을테니까요.

로우도 어시스트 기능을 이용하면 더 좋은 게 있다던데 주력 캐릭터로 사용하신다면 연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시스트 풍신

항상 중요한 승부의 갈림길에서 삑사리가 나는 초풍 커맨드 입니다.

레이지 아츠 등의 기술을 가드하고 카즈야는 육부사자 뻥발하면 되고 데빌진은 자운이나 윤회가 있지만,

헤이하치는 실수로 짠손이나 어퍼가 나가면 아주 화가 나죠.

이런 상황에 어시스트 풍신을 이용하면 삑사리 없이 안전하게 승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 설정

컨트롤러 셋업에 들어가면 모쿠진 아이콘애 어시스트라고 되어 있는데 편한 키를 할당해 줍시다.

풍신류 기준으로 어시스트 키를 누르고 있으면서 왼손을 누르면 느린 끌풍이 나가요.

선자세 18프레임, 앉은 자세에서는 23프레임 발동입니다.

다리 부러지는 하단을 예상해서 막았을때 카즈야는 마신권 하면 된다고 쳐도,

이럴때 헤이나 데빌진으로 어시스트 풍신으로 실수 없이 띄워서 기상어퍼보다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콤보에 활용할 수도 있고 몇몇 콤보의 경우 초풍이나 대초를 쓰기 진짜 어려운 게 있는데 이런 경우도 좋아요.

 

적당히 찍어본 영상 입니다.

레이지 아츠를 막았을때도 되고, 알리사를 제외한 상단 레아를 피하고 앉은상태로 그냥 어시스트 풍신 연타해도 됩니다.

럭키클로에의 하단 레아의 경우 막고 바로 기상어퍼를 하면 공중판정으로 맞는데 어시스트 풍신이 지상히트로 딱 들어갑니다.

몸집이 작은 캐릭터들이나 뚱캐들한테 헛치는 콤보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영상에서 카즈야의 초초 대쉬 어시스트 풍신의 경우 모두 어시스트 풍신으로 써도 가능합니다.

카즈야 좌종 - 초풍 연결은 어시스트로는 안되므로 초풍 필수.

데빌진 추돌 - 대초 - 대초 -어시스트 풍신도 역시 대초 2번은 직접 입력해줘야 합니다.

시즌3 에서 풍신의 데미지가 약화되서 초풍이나 대초를 사용하면 당연히 데미지가 약간 더 나옵니다.

시즌2 때는 데미지가 동일해서 활용도가 더 높았는데 저격 너프를 당할 줄이야...

초풍 대신 어시스트 풍신 실전 활용법

그래도 데미지 1~2 정도 차이인데 난이도 차이는 큰 콤보들이 있으니 어시스트 풍신을 익혀놔서 손해볼 건 없습니다.

So Happy 풍신류 가족 DJ MAX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얼리 액세스

데스 스트랜딩 클리어 소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