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7 핸드폰 플레이 테스트

철권|2020. 4. 16. 06:31
반응형

철권7 핸드폰 플레이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원래 안하는 편이고 호기심에 가끔 뭐 에뮬 같은 건 해보고 그러네요.

스팀 링크를 이용해서 스팀 게임을 핸드폰으로 할 수 있다길래 테스트 해보는데 진짜 되긴 되네요.

철권7 뿐만이 아니라 왠만한 스팀 게임은 다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드로이드로 한 건데 아이폰으로도 스팀 링크가 있다고 하니 기종에 관계없이 될 것 같네요.

저는 갤럭시 노트8 기종으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철권7 핸드폰 플레이

터치 패드로 하면 엑박패드 느낌으로 뭐가 뜨는데 조작이 좀 많이 불편합니다.

안그래도 인풋렉이 있어서 큰 기대는 안했는데 터치패드는 더 불편하네요.

엑박패드 기준으로 키가 뜨는데 우측에는 편의상 있는 건지는 몰라도 버튼 동시입력 키가 자동으로 뜨네요.

 

OTG 젠더

영상에서 대충 켭쳐한 건데 캡쳐가 뭔가 좀 이상하게 됐네요.

다이소 등에서도 파는 OTG 젠더 입니다.

이건 게임패드나 조이스틱, 키보드 등을 연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블루투스 무선 연결도 가능합니다.

무선 스틱은 가지고 있지 않고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하려다 귀찮아서 그냥 저걸로...

스팀링크가 PS4 리모트 플레이 보다 좋은 점이 다양한 주변기기를 모두 인식해 준다는 점이에요.

PS4 리모트는 듀얼쇼크4 조차도 인식하지 않는 사례가 많습니다.

 

게임패드

듀얼쇼크4 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잘 되네요.

 

조이스틱

X인풋 조이스틱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역시 잘 작동합니다.

IST 타키온 PCB 인풋렉 빠른 보드

 

키보드

대충 키보드 아무거나 꽃아봤는데 바로바로 인식하고 PC에서 사용하던 키 세팅 그대로 적용되네요.

스팀링크를 이용해서 핸드폰으로 철권7 플레이가 가능하다니 참 신기합니다. 과학 만세.

 

적당히 찍어본 동영상 입니다.

아무래도 인풋렉도 있는데 터치패드는 조작이 너무 불편해서 하기가 힘들고,

패드나 조이스틱, 키보드로는 그럭저럭 조작이 가능하지만 뭐 역시나 연습모드 전용으로 제한될 것 같네요.

그냥 밖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 의의를 둡시다.

궁금한 거 있을때 연습모드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건 장점.

이중 기리 목공 피스 작업

레지던트 이블2 리메이크 클레어 레드필드 루트 클리어

철권7 시즌3 어시스트 풍신 콤보 동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