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멀라이트 fs140 CPU 쿨러 조립 사용기

리뷰/제품 리뷰|2020. 12. 22. 15:49
반응형

써멀라이트 FS140 쿨러를 구입하였습니다.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서 솔직하게 리뷰하는 거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제 돈 주고 산 겁니다.

제품을 업체한테 어떻게 하면 제공받을 수 있는지 정보 바랍니다. 부럽네요.

어쨌거나 컴퓨터 바꾸면서 CPU 쿨러를 뭘로 할까 하다가 수냉은 터질까봐 무섭고 공냉 쿨러 중에는 농협이 좋지만 비싸더군요.

사실 두고두고 쓰는 하드웨어는 한 방에 좋은 걸로 가는 게 좋지만 아쉽게도 제 경제사정으로는 타협을 많이 봐야 했어요.

Thermalright Frost Spirit 140

생각 이상으로 크기가 큰 공냉 쿨러 입니다.

만약에 구입해서 장착하실 분들은 램 간섭이나 케이스, 메인보드 등에 간섭이 생기는지 미리 알아보세요.

온도는 뭐 괜찮은 거 같고 풀로드 하면 약간의 소음은 발생합니다.

메인보드에서 CPU 풍속을 조절할 수 있으니 각자 CPU 및 컴퓨터 사용 환경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일단 사용하면서 보니 온도는 잘 잡아주는 거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조립 과정 및 간단한 사용 테스트 입니다.

조립하는 과정에서 조심할 거는 메인보드에 검은 와셔 부분이 닿게 하는 거라던가,

쿨러 방열판 위아래 방향을 잘 보고 간섭 없게 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램이나 SSD는 먼저 달아두는 게 속편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 상태에서는 소음이랄 게 딱히 없는 편이고 CPU 많이 갈구면 1000RPM 근처로 돌아가면서 조금 소음이 생기는 정도.

영상에 사용된 CPU는 인텔 10700 논K 모델 입니다.

사실 온도는 수냉 쿨러보다 못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신에 터질 염려가 없으니 안심할 수 있어요.

소음이라던지 성능은 공냉 끝판왕인 농협 쿨러보다 약간 떨어진다고 하네요.

대신 농협 쿨러보다 가격이 많이 저렴하니까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겠다 싶어요.

CPU 쿨러 고르다가 농협 사기에는 예산이 조금 부족할때 선택하면 뭐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포스 RTX 3080 가성비 그래픽카드 구매

엑박패드 4세대 PC 블루투스 무선 연결

신발 박스로 히트 박스 컨트롤러 만들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