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 완료 오늘 패치 노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4. 24. 08:25

오늘 4월 24일 롤 점검 완료 및 패치 노트 정보입니다.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점검 한다고 공지는 띄우는데 보통 롤 점검은 일찍 끝나지요.

1시가 끝나는 시간인데 7시 30분에 벌써 서버가 열리다니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다지 패치 변경 사항이 많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이번 패치에는 신 챔피언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을 기다려야 겠군요.

롤 점검 완료 이후 SKT T1 스킨이 발매하였고, 트위치 비주얼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그 외에 롤 패치 후 자잘한 변경점이 있어요.

다시 보니까 역시 바뀐게 그다지 많지 않아서 금방 끝난 것 같네요.

소리 소문 없이 아틀란티스 신드라 신 스킨도 발매했어요.


리그 오브 레전드 로그인 화면은 아직 그렌라간 럼블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SKT T1 스킨이 출시되었으므로 곧 바뀔 것 같네요.

왠지 당분간은 주유소 알바 같은 애들을 게임에서 자주 보게 될 것 같아요.

롤 패치 완료. 슈퍼 갤럭시 럼블 공허의 피즈 출시 및 룬 세일

▶Skt T1 K 스킨 일러스트 아틀란티스 신드라

▶LOL 프로게이머 팀 Skt T1 K 신스킨

4월 24일 목요일 롤 패치 노트

패치 다운로드 시스템

패치 도중에 에러를 발생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발견하고 추적해서 수정할 수 있도록 충돌 발생 시 오류 기록이 남도록 했습니다.

일부 경우에 패치 시스템이 게임 파일을 제대로 업데이트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패치 도중 충돌이 발생하면 오류 기록이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이따금 친구들과 개설한 게임 로비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


그라가스

그라가스가 본격 술취한 싸움꾼으로 거듭났습니다. 하지만 전투 중 기동력이 약간 모자란 것 같네요.

W - 취중 분노

삭제자기 둔화 효과: 집중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떨어집니다.

E - 몸통 박치기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전 레벨 공통 12초


럼블

이제 위험 상태가 되면 럼블이 좀 더 위험한 존재가 됩니다. 플레이어의 실력에 따라 위력을 극대화할 수 있겠죠!

W - 고철 방패

위험 상태 추가 보호막: 25% ⇒ 50%

위험 상태 추가 이동속도: 25% ⇒ 50%

E - 전기 작살

위험 상태 추가 피해량: 25% ⇒ 50%

위험 상태 추가 둔화율: 25% ⇒ 50%

버그 수정: 전기 작살 중첩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렝가

렝가 리메이크 이후, 많은 소환사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의견을 따라 포악함과 사냥의 전율 스킬이 상향됩니다. 리메이크 방향성 자체는 현재까지 바람직해 보입니다만, 달라진 렝가는 야생 사자치고는 야성이 살짝 모자랐던 것도 사실이죠.

Q - 포악함

공격 동작 속도: 40% 빨라집니다.

추가 피해량: 20/40/60/80/100 ⇒ 30/60/90/120/150

Q - 강화된 포악함

공격 동작 속도: 40% 빨라집니다.

추가 피해량: 챔피언 레벨에 따라 20~235 ⇒ 챔피언 레벨에 따라 30~240

R - 사냥의 전율

신규은신 경고: 이제 적이 은신 감지 수단을 사용하거나 렝가가 은신을 해제하여 적이 렝가를 볼 수 있을 때에만 경고가 표시됩니다.


마오카이

마오카이의 둔화 효과가 툴팁에 나온 대로 적용되지 않던 오래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비전 강타

버그 수정: 둔화 효과가 툴팁 표기만큼 적용됩니다.( 20/25/30/35/40 ⇒ 20/27/34/41/48%)


아트록스

W - 피의 갈증

버그 수정: 체력 회복 효과가 가끔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공격마다 활성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카사딘

카사딘은 이제 뛰어난 기동력과 스킬을 절묘하게 활용하는 공허 마법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의 위력이 약간 모자란 감이 있었죠. 예전 카사딘은 적을 한 방에 쓰러뜨리는 방법(사망한 적은 공격하지 않죠!)으로 생존성을 확보했지만, 리메이크된 후로 기동력과 근접전이 중요해졌기 때문에 전투 지속력이 모자란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균열 이동을 시전해 싸움에 뛰어들면 더 많은 기회를 잡아 더 크게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기본 이동 속도: 340 ⇒ 350

레벨 당 마나: 45 ⇒ 70

Q - 무의 구체

보호막: 40/70/100/130/160 (+0.3 주문력) ⇒ 40/80/120/160/200 (+0.8 주문력)

버그 수정: 애니비아의 얼음 폭풍,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관문, 우르곳의 초동역학 위치전환기 시전을 제대로 중지시키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황천의 검

활성화 시 피해량: 40/65/90/115/140 (+0.6 주문력) ⇒ 40/75/110/145/180 (+0.7 주문력)


트위치

트위치 비주얼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드디어 다리가 생겼죠.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계속된 돌연변이 때문에 스킬 두 개에 편의성 기능이 추가됐고 이름도 달라졌습니다.

일반

아이콘: 그래픽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스킬 아이콘이 모두 업데이트됐습니다.

Q - 매복

신규매복: 트위치가 은신 상태에 들어가면 새로운 음향 및 파티클 효과가 표시됩니다.

E - 오염

명칭: 말살 ⇒ 오염

신규보조 효과: 사거리 표시가 추가됩니다.

시각 효과: 트위치로부터 피해를 입히는 대상을 향해 날아가는 파티클 효과가 표시됩니다.

R - 파바바박

명칭: 무차별 난사 ⇒ 파바바박

시각 효과: 공격 대상 주위에서 스킬에 적중당하는 대상을 더 잘 알아볼 수 있도록 파티클 효과가 개선됩니다.


◆아이템

리글의 랜턴

야생의 섬광 도입 당시, 살짝 위력이 지나치더라도 이 아이템이 게임 후반을 책임지는 성장형 정글 사냥꾼에게 정말 좋다는 걸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알아주셨으면 했습니다. 실제로 지금까지 대단한 위력을 발휘했죠. 사실은 지나치게 위력적이었습니다...

가격: 1650 골드 ⇒ 1800 골드

야생의 섬광으로 업그레이드: 대형 몬스터 25번 처치 ⇒ 대형 몬스터 30번 처치


◆소환사 주문


회복

지난 변경으로 회복 주문을 연속으로 사용해도 효과가 떨어지지 않게 되었지만, 바람직한 변경이 아니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다양한 소환사 주문 대신 여럿이 모두 회복을 들고 싸우는 게 전투에 더 유리했으니까요.

중요연속 시전 시 효과 감소: 회복 소환사 주문으로 치유된 지 35초가 지나지 않은 아군에게는 회복 주문의 치유 효과가 50%밖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복 소환사 주문으로 치유된 아군에게만 적용됩니다.



◆뒤틀린 숲, 수정의 상처, 칼바람 나락


마법공학 탐지기

쌍둥이 그림자가 변경된 후, 마법공학 탐지기와 상당 부분 겹치는 아이템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 '방어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지뢰 탐지기'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마법공학 탐지기가 변경됩니다.

신규재료 아이템: 악마의 마법서 + 점화석 + 330 골드 ⇒ 빙하의 장막 + 점화석 + 330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130 골드

체력: +250 ⇒ +225

신규방어력: +25

신규마나: +250

삭제주문력: 주문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변경 없습니다.)

사용 효과: 은신 감지 안개 설치 (변경 없습니다.)


◆뒤틀린 숲 및 수정의 상처


어둠불꽃 횃불

쌍둥이 그림자 때문에 변경되는 아이템이 하나 더 있습니다. 어둠불꽃 횃불은 예전부터 지나치게 좋은 아이템이었죠. 쌍둥이 그림자 변경으로 마법사가 활용할 수 있는 이동 속도 아이템이 추가된 만큼, 여기선 덜어낼 필요가 생겼습니다.

삭제이동 속도: 이동 속도 +5%


뒤틀린 숲

이제 2014 시즌이 절반 정도 진행되어, 뒤틀린 숲을 어떻게 변경하면 새로운 게임 시스템에 맞을지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억제기 재생성 시간: 5분 ⇒ 4분

억제기 작동 방식: 적의 억제기를 파괴하면 해당 억제기가 위치한 공격로에서만 아군 미니언이 강화됩니다.

정글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량이 시간에 따라 더욱 빠르게 증가합니다.

또한, 정글 사냥꾼이 게임 초반에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좀 더 다양한 사냥 경로를 개척할 수 있게 했습니다.

체력 유물 첫 생성 시간: 1:55 ⇒ 3:00


봇 AI

4.5 패치 적용 기간 막바지에 봇 AI 업그레이드를 적용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좀더 사람 같은 봇 AI를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시면 개발자 노트를 읽어보세요. 이번 패치에서 봇 AI가 더욱 향상됩니다.

이제 봇이 와드 토템 장신구, 시야석, 시야 와드를 구입하여 사용합니다.

봇이 공격로 사이를 이동할 때 정글에서 시야를 밝히기 위해 와드를 사용합니다.

봇이 상대를 추격할 때 수풀의 시야를 밝히기 위해 와드를 사용합니다. 이제 무턱대고 들어가서 살피지 않아요!

이제 AI 상대 협동 플레이 게임에서 봇 팀이 50% 확률로 파랑 진영에서 시작합니다. 이 경우 물론, 플레이어 여러분은 보라 팀이 됩니다.

봇이 애쉬의 냉기 화살과 체력 물약 등 즉시 활성화되는 아이템 및 스킬을 사용하지 않게 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봇이 귀환 중일 때 악용할 수 있었던 헛점을 수정했습니다.


지난 프로게임단 스킨은 TPA 였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즈리얼은 일러스트도 예쁘고 해서 많은 인기를 끌었었지요.

이번 SKT T1 K 스킨도 전처럼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두고봐야 겠지요?

가격은 각각 750RP 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점에 새로운 공지가 뜨지는 않았는데 챔피언 정보 보는 곳에 들어가면 구매할 수 있어요.

묶음 판매도 실시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아틀란티스 신드라도 오늘 출시되었습니다.

강력한 라인전과 폭딜을 자랑하는 챔피언이지요. 물 속성 컨셉으로 나와줬네요.

오늘 패치로 가장 눈에 띄는 건 트위치와 SKT 스킨이라서 자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카사딘 버프는 이미 고인이 된 것 같고, 그라가스는 연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렝가는 왠지 또 새로운 버그가 발견될 것 같네요.

▶브론즈 실버 실론즈 심해 탈출법 챔프 추천

▶포로의 시련 새로운 캐릭터 떡밥

LOL 블리츠크랭크 장인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