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롤점검 완료 4.19 패치 노트

리그 오브 레전드|2014. 11. 6. 10:37
반응형

11월 6일 목요일 롤 점검 완료 4.19 패치 노트 소식입니다.

오늘 롤 점검과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금방 완료되었어요.

패치가 된 내용이 좀 많습니다. 시간도 조금 걸리더라구요.

이제 11월 11일이면 시즌4 종료도 되고 프리 시즌에 소환사의 협곡 맵 그래픽 업그레이드도 되서 그런지 차근차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직 맵 그래픽이 바뀌지는 않았고 프리시즌 되고 나서 점차 진행한다고 하네요.

오늘 롤점검 완료 후에는 신스킨도 발매되었고 여러모로 변경점이 많습니다.


챔피언 일러스트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제 애정 챔피언인 탈론도 멋지게 바뀌었네요. 얼굴이 좀 아저씨 스럽기는 하지만요.

어차피 직접 할때는 은룡검 탈론 스킨 사용해서 아무래도 좋지만.

바뀐 챔피언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라가스, 그레이브즈, 럼블, 렝가, 베이가, 블리츠크랭크, 샤코, 쉔, 신지드, 오공, 우디르, 이즈리얼, 자르반 4세, 잔나, 질리언, 케일, 탈론, 트리스타나

여러명 이네요.

▶챌린저 탈론 장인 암살자 영상


이즈리얼 신규 일러스트 입니다.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그림 참 잘 그려요. 궁극기 쏘는 모션같은데 연출이 대단합니다.

자르반이나 이즈는 전에도 새로 공개된 일러가 있었는데 그건 결국 쓰이지 않나 봅니다.

이즈는 그렇다 치고 자르반은 얼핏 거대한 똥을 싸는 것처럼 보여서 그런 걸지도?

이즈리얼 스킨 추천 인게임 스크린샷 참고

▶이즈리얼 자르반 신규 일러스트


그레이브즈도 중후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럼블도 뭔가 기계가 강력해 보이네요.


대회에서도 자주 나오고 강력한 서포터로 다시 올라온 잔나도 바뀌었습니다.

왠지 일러스트 때문에 하는 사람이 더 늘어날 것만 같기도 해요.

그런데 오늘 패치로 좀 너프되었습니다.


심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블리츠도 멋지게 고쳐졌습니다.

로켓 손이 튀어나가는 연출이 아주 화려하네요.

LOL 블리츠크랭크 장인 영상

▶매드라이프 블리츠크랭크


이번 롤 패치 완료되고 혹시나 맵이 바뀌었을까 해서 들어가 봤는데 그래픽은 그대로 입니다.

근데 미니맵 모양이 다소 바뀐 것 같아요.

이런 식으로 점차 고쳐나갈 예정인가 봅니다.



◈ 롤 4.19 패치노트

신지드

적들을 끈끈이 속에 처박아 버리세요! 광기의 물약 3레벨 능력치 상승량도 높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챔피언 업데이트도 진행됩니다!

“원래는 이 란에 "살다 보면 신지드를 상향하고 싶을 때도 있는 법이죠."라고 적었었는데 그걸론 그다지 설명이 안 된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음, 현재 신지드는 게임 내에서 상당히 바람직하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는 챔피언이지만, 앞으로도 흥미진진한 챔피언이 될 수 있도록 약간의 상향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한 가지 설명드리면 던져넘기기 스킬의 변경은 상향도 하향도 아닙니다. 대상이 착지했을 때 기절하던 시간을 던지는 시간으로 옮겨넣은 것이니까요. 이 변경은 간혹 엉뚱한 방향으로 상대를 던지던 스킬 버그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챔피언 업데이트도 진행됩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구체적인 수치가 필요하신 분은 물론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그래픽 업그레이드: 기본 스킨을 포함해 모든 스킨의 모델과 텍스처가 업데이트됩니다.

아이콘: 스킬 아이콘이 새로워집니다.

일러스트: 기본 일러스트가 업데이트됩니다.

E - 던져넘기기

신규곁에 있어요: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초간 속박됩니다.

똑바로 넘겨라: 간혹 던져넘기기 스킬이 대상을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이동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거의 모든 경우에 수정됐다고 생각하지만, 혹시 이런 상황이 또 발생하면 알려주세요.)

아직 한 가지 남았다: 신지드가 팔 힘이 세져서 던져넘기기의 대상이 좀더 오랫동안, 좀더 높이 공중에 떠오릅니다. 그 대신 대상이 바닥에 떨어지면 바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결과적으론 상향도 하향도 아닙니다. 기존의 기절 시간이 체공 시간으로 옮겨간 것이니까요.

R - 광기의 물약

능력치 향상: 35/50/65 ⇒ 35/50/80 만큼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5초당 체력 및 마나 재생력이 상승합니다.


사이온

Q 스킬과 W 스킬 마나 소모가 약간 E 스킬로 옮겨가며, 여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된 사이온을 약간 상향해야 한다는 판단이 섰고, 가장 중요한 능력치인 체력을 올려주기로 했습니다. 사이온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조작 편의성을 높이는 변경도 진행되며, 버그도 여러 가지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가 변경된 이유는 기존대로라면 체력을 높일 수록 손해라 합리적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제 체력을 많이 높인 사이온은 피해량에 집중 투자한 허약한 사이온보다 '좀비 상태'로 오래 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말이 되죠? ”

일반

레벨당 체력: +70 ⇒ +73

기본 지속 효과 - 영광스러운 죽음

좀비도 수학은 어려워요: 기본 지속 효과 활성화 상태에서 사이온의 체력이 감소하는 기준이 최대 체력 (최초 최대 체력의 0.5%, 이후 주기마다 0.4%씩 추가) ⇒ 챔피언 레벨 (최초 레벨당 2, 이후 주기마다 레벨당 1.4씩 추가)로 변경됩니다.

불꽃 같은 죽음: 사이온이 '좀비 상태'에 들어가면 태양불꽃 망토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요릭은 도와주려는 건데요: 영광스러운 죽음 지속 효과 때문에 요릭의 죽음의 징조 스킬 효과가 발동되지 않고 잠시 후에 죽어버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대량 학살 강타

마나 소모: 50/55/60/65/70 ⇒ 45/50/55/60/65

강타의 균형: 이제 대량 학살 강타 스킬이 충전 중에 군중 제어기로 중단될 경우, 군중 제어기의 종류에 관계 없이 제대로 2초간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포효와 강타: 처형인의 포효 스킬에 대량 학살 강타 스킬을 곧장 연계해서 시전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영혼의 용광로

마나 소모: 70/75/80/85/90 ⇒ 65/70/75/80/85

대형 몬스터 처치 또는 킬/어시스트 획득 시 최대 체력 증가량: 8 ⇒ 10 (미니언 및 소형 몬스터 처치 시 증가량은 변경 없습니다)

E - 처형인의 포효

정글 사이온 상향!: 뒤로 날아가는 미니언이나 몬스터는 이제 밀려나는 동안 무적 상태로 판정되지 않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에는 사이온이 강타를 사용하지 않는 한 처치되지는 않습니다.

마나 소모: 전 레벨 공통 25 ⇒ 전 레벨 공통 35


라이즈

전 레벨 공통으로 Q 스킬 기본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꾸준히 성장해서 게임 후반에 엄청난 위력을 보여주는 라이즈가 게임 초반에 상단 공격로에서 다른 챔피언을 상대도 못 할 만큼 괴롭힐 수 있다면 밸런스상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공격로 단계에서의 기본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계수는 그대로이므로 후반 성장성에는 큰 영향이 없을 전망입니다. 그러나 현재 라이즈가 대단히 지배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이 정도 하향으로는 모자란 게 아닐지 향후 면밀히 지켜볼 예정입니다. ”

Q - 과부하 

기본 마법 피해 60/85/110/135/160 ⇒ 40/60/80/100/120


루시안 

W 스킬의 공격력 계수가 삭제되는 대신 스킬 레벨 상위 구간에서 이동 속도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R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특히 고레벨 구간에서 크게 늘어납니다.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 치곤, 루시안은 게임 초반만 잘 넘기면 멀리서 피해를 줄 수 있는 수단이 여럿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안전한 견제 스킬을 약간 하향해서 루시안이 좀더 자주 근거리 전투를 벌이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런 맥락에서 Q 스킬의 최대 사거리가 1100이란 점이 약간 이상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습니다. (시전 거리는 500이지만 최대 1100이죠.) 따라서 그런 점까지 고려하면, 빛의 심판 스킬의 3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50초는 지나치게 짧은 감이 있습니다. ”

W - 타는 불길 

삭제공격력 계수: 0.3 ⇒ 0.0 

추가 이동 속도: 40/40/40/40/40 ⇒ 40/45/50/55/60

E - 끈질긴 추격 

버그 수정: (한국 서버 한정) 툴팁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빛의 심판으로 적을 맞힐 때마다 ⇒ 빛의 사수로 적을 맞힐 때마다 끈질긴 추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R - 빛의 심판 

재사용 대기시간: 100/75/50초 ⇒ 110/100/90초


르블랑 

“소환사님, 화려한 점멸 플레이를 펼치고 싶으시다고요? ”

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

화려한 점멸 플레이: 이제 거울 환영 효과가 활성화됐을 때 점멸을 사용해도 르블랑과 거울 환영의 투명 상태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바이 

E - 과도한 힘 

과도한 체력 저하: 과도한 힘 스킬이 원뿔형 범위에 제대로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지르 

기본 지속 효과 - 슈리마의 유산

버그 수정: 태양 포탑의 공격 피해량이 포탑 공격과 같이 피해량 증가가 이루어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황제의 진영

버그 수정: 시전 순간에 아지르보다 뒤에 있던 적을 제대로 감지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두 번 튕기게 하던 버그를 몇 가지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간혹 타이밍을 잘 맞추면 적이 벽을 넘어서 돌진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애니비아

Q - 냉기 폭발 

아차: 사거리 바깥 지점을 향해 냉기 폭발을 시전하면 애니비아가 스킬을 시전하지 않고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스킬을 시전하면 애니비아가 즉시 해당 지점을 향해 냉기 폭발을 발사합니다.


워윅

R - 무한의 구속

버그 수정: 간혹 무한의 구속 스킬 시전이 종료되는 순간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이 사용되지도 않고, 인터페이스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나타나지도 않으면서 재사용 대기 상태로 들어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잔나

W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 레벨 공통으로 유지됩니다. (즉, 고레벨 구간에서 늘어납니다.)

“큰 변화는 아니지만 잔나가 W 스킬을 사용해서 아군이나 자신에게 달려드는 적을 저지할지 말지를 좀더 신중하게 고민해야 할 것입니다. ”

Q - 울부짖는 돌풍

아차: 사거리 바깥 지점을 향해 울부짖는 돌풍을 시전하면 잔나가 스킬을 시전하지 않고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스킬을 시전하면 잔나가 즉시 해당 지점을 향해 울부짖는 돌풍을 발사합니다.

W - 서풍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전 레벨 공통 12초


질리언

리그 오브 레전드의 마지막 전역 기본 지속 효과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집니다.

“숨겨진 힘으로 작용하며 공격로 상대가 어찌해볼 수 없는 다른 공격로에까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맵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지속 효과가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은 예전에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이 상대적으로 약체로 평가받거나 인기가 없는 동안에는 하향하기가 마땅치 않았죠. 이제 질리언이 랭크 게임이나 프로 경기, 그리고 일반 게임에서까지 중요한 챔피언으로 떠오른 만큼 기본 지속 효과 범위를 맵 전체에서 적절한 영역으로 축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 깊은 깨달음

지역적인 깨달음: 경험치 증가 효과가 맵 전체의 아군 ⇒ 거리 1500안의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판테온

R - 대강하

버그 수정: 간혹 대강하 스킬 시전이 종료되는 순간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이 사용되지도 않고, 인터페이스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나타나지도 않으면서 재사용 대기 상태로 들어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피들스틱

까악 까악 까악!

R - 까마귀 폭풍

까악 까악 까악: 간혹 까마귀 폭풍 스킬 시전이 종료되는 순간에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이 사용되지도 않고, 인터페이스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나타나지도 않으면서 재사용 대기 상태로 들어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사신 소라카 스킨이 발매되었습니다.

힐러인데 사신이라니 언밸런스한 컨셉인데 소라카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구매할 것 같아요.

저도 이번 시즌에 소라카 꿀빨고 모스트1 로 되어 있는데,

너프랑 리메이크 이후 손도 안 데서 그냥 관심 밖이 되어 버렸네요.


스킨 가격은 975RP 입니다. 11월 11일 17:00 까지 세일을 하나봐요.

그 이 후에는 1350 RP로 판매 예정이고, 22일 17:00 까지만 팔고 안판다고 하네요.

레거시 스킨이라는 건데, 챔피언십 리븐도 뿌리는 거 보면 어차피 언젠가 또 팔테니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사신 소라카의 인게임 스크린샷 입니다.

얼핏 여자 카서스 같은 느낌도 들어요.


시즌4 보상 스킨인 승리의 모르가나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일러는 멋지게 뽑아줬네요. 뒤쪽 건물 그림에 지난 보상 스킨이었던 승리의 잔나, 승리의 엘리스도 보입니다.

자르반은 앞에 왕관만 남은 모양이에요.

업데이트에서 기대하던 맵 그래픽은 바뀌지 않았지만 점차 바뀐다고 하고,

이것저것 많이 바뀌었습니다.

접속하려고 할때 소리나는 것 때문에 헤드셋 유저 분들이 놀라는 경우도 있네요.

패치 런처나 상점 등도 좀 더 안정화 되었다고 하니 점점 발전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핵이나 대리, 트롤 등을 잘 잡아주는 것은 아니겠지만요.

롤 시즌4 종료일 11월 11일 소환사 테두리 아이콘 스킨 보상

▶시즌4 랭크 보상 승리의 스킨 이미지 공개

▶롤 헬퍼 핵 프로그램 Xzone reacto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