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로테 챔프 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2014. 12. 23. 10:08

롤 12월 4주차 이번 주 로테이션 챔피언 소개 입니다.

이제 곧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네요.

2014년도 정말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 로테이션 챔피언도 변함없이 10명이 딱 바뀌었어요.

내년에도 로테챔프 숫자는 변함없겠죠.

어느새 다음 주 목요일이면 2015년이 됩니다. 에반게리온.

얼마 남지않은 2014년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다들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시길 바랍니다.


파도 소환사 나미

리그 오브 레전드 서포터로 주로 쓰이는 나미 입니다.

Q스킬과 궁극기 활용에 따라서 한타가 뒤집히는 챔피언 이지요.

나름 힐도 있고 다재다능한 편입니다.


사막의 관리자 나서스

LOL 탑 왕귀의 대명사 나서스 입니다.

뚜벅이인 점도 있고 왕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점점 안쓰이는 것 같아요.

의외로 AP 나서스로 가버리면 라인 푸시력은 엄청나집니다.

종종 칼바람에서 AP나서스로 무한푸시 하는 경우도 있어요.

왕귀 챔프 베이가와 나서스 종결자


거석의 파편 말파이트

탑이나 미드, 가끔 정글로도 쓰였던 말파이트는 심해 신앙 중 하나이지요.

강제 이니시를 걸기에 아주 좋은 챔피언 이에요.

템트리와 특성에 따라서 탱커도 가능하고, AP 누커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데파와 함께 날아가는 궁은 무섭습니다. 신성의 검 있을때는 AD 누커로도 가능했어요.

참고로 말파이트 궁극기는 멈출 수 없다면서 아리의 매혹에 당하는 것이 확인.

말파이트 궁 정화


정령 주술사 우디르

테마 스킨 발매 직후에는 좀 보이다가 다시 고인이 되어 버린 우디르 입니다.

우디르급 태세변환의 주인공.

날이 갈 수록 뚜벅이 근접 챔프들이 한계를 맞이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정령 수호자 우디르 출시 정보


처형인의 긍지 우르곳

우디르 다음에는 우르곳 이네요. 이번 주 로테이셔 챔피언 가관이네요.

원딜인데 탱커노릇을 하는 우르곳 입니다.

시즌2 시절에 소라카 우르곳이 봇을 파괴하긴 했었지만 너무 옛날 이야기에요.

참고로 우르곳은 강력하지만 그 사실을 유포하면 전국 우르곳 협회에 의해...


가시 덩굴의 복수 자이라

미드로 만들었다가 서폿으로 내려간 자이라 입니다.

은근히 딜이 강력하고 장판형 궁극기도 가지고 있어요.

닝겐자이라 님의 세팅으로 한때 OP였던 챔피언 이지요.


죽음을 노래하는 자 카서스

미드 AP챔피언이고 나름 왕귀에 속하는 카서스 입니다.

파밍하면서 성장을 해야 하는데 더티파밍 좀 하고 궁극기로 다른 라인 킬이나 어시 먹고 괴물되요.

잘만 다루면 라인전도 강력하다는 말이 있는데 딱콩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롤헬퍼 같은 핵으로 다 맞춰버리면 누가 와도 이기겠지만.

묘자리 잘 깔고 누워버리면 죽여도 죽인 게 아니라서 상대 입장에서 골치아파 지지요.

▶프로겐 CS 챙기는 방법


독사의 포옹 카시오페아

카서스 다음에는 카시오페아가 있네요.

설정상 카타리나의 동생입니다. 닮지는 않았지만.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이고 역시 핵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챔피언 이에요.

▶몰락한 왕의 검 핵 프로그램 League Sharp 몰왕검 무한 연속 사용

▶롤 헬퍼 핵 프로그램 Xzone reactor


데마시아의 날개

로테챔프에 원딜 우르곳이 있던데 남은 하나는 퀸이네요.

원딜보다는 탑으로 가서 근접 AD 챔프들 카운터 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쟁의 장인 판테온

1렙 풀피로 드래곤을 잡던 판테온 입니다. 최근 너프가 되었던가요.

미드나 탑으로도 종종 쓰였었는데 언젠가부터 정글로 굳혀진 분위기에요.

돌진하면서 스턴도 걸 수 있고 궁극기로 와드 무시 갱킹도 가능합니다.

▶판테온 1렙 노데미지 풀피 솔용 공략


 롤 12월 4주차 로테이션 챔피언 포지션 정리

탑 - 나서스, 말파이트

정글 - 우디르, 판테온

미드 - 카서스, 카시오페아

원딜 - 우르곳, 퀸

서포터 - 나미, 자이라

다른 포지션도 갈 수 있지만 주로 사용되는 라인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 주 로테챔프는 고인 특집이네요.

아직 안해본 챔피언들을 로테이션일때 봇전이나 일반 게임에서 한 번씩 해보세요.

SKYHD Capture X HDMI 캡쳐보드 구매 사용기

▶바이오 하자드 3 한글 패치 공개되었습니다

▶철권 태그 토너먼트2 마이클 잭슨 커스터마이즈 코스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