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하자드 3 한글 패치 공개되었습니다

리뷰/게임 리뷰|2014. 12. 13. 15:22

바이오 하자드 3 한글 패치 공개가 되었네요.

친구한테 PS1 빌려서 바하3 했던 기억이 납니다.

플스 등의 콘솔 게임을 한글화 하는 건 정말 신기해요.

굉장히 힘든 작업일텐데 한글 패치를 만드시는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바이오 해저드 시리즈도 캡콤 게임인데 캡콤에서 뭐라 태클걸까 걱정도 되네요.

PSP 시절에 몬헌 한글화 때문에 말이 많았으니까요.

정발에서 안되는 한글을 유저가 직접 패치하는 현실입니다.

 

BIO HAZARD 3 LAST ESCAPE

북미버전 제목은 레지던트 이블 입니다. 영화도 동명.

바이오 하자드라는 제목으로 먼저 나온게 있어서 그랬다는 말이 있어요.

호러 게임에 한 획을 그었고, 이후로 좀비물이 엄청나게 많이 쏟아져 나옵니다. 지겨울 정도로요.

그래서인지 이제는 좀비 게임은 보기도 싫네요.

원래 호러물을 좋아하는 편도 아니구요.

4부터 점점 액션 게임이 되어가서 6는 그냥 TPS 하는 느낌이긴 합니다.

 

어쨌거나 바하3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감격스럽네요.

번역은 아루미 님께서 하셨습니다. http://blog.naver.com/chocotimes

바하3 한글화 패치 다운로드 주소는 http://blog.naver.com/autumn_wind_/220200923233

Biohazard 3 - Last Escape (Japan) (v1.1) SLPS-02300 BIN/CUE

이미지 파일에 패치를 해야 합니다.

1.0이나 북미판에 하면 안되요.

롬파일은 구글 검색을 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xdeltaUI을 이용하여 패치파일 불러다가 Apply Patch 하고 저장해주면 됩니다.

자세한 건 패치 공개되어 있는 추풍낙엽 님의 블로그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세세하게 우리나라 말로 볼 수 있어서 아주 좋네요.

정말 몰입감이 달라집니다.

어릴때는 공략이고 나발이고 그냥 맨땅에 헤딩하기로 헤메면서 엔딩을 봤지만요.

 

한글 자막이 나오므로 스토리 이해도 좋고 퍼즐 풀기도 좋습니다.

그 외에 각종 문서를 읽는 재미도 있어요.

최근 파이널 판타지9 한글패치도 공개되었던데 추억의 고전 게임들을 다시 하게 됩니다.

파이널 판타지9 한글 패치 제작중

▶파이널 판타지 XV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

 

무서운 엄브렐러.

실제 우산으로 판매도 하던데 왠지 갖고 싶기도 하네요.

거스르려는 자가 없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존재하니 거스르면 안 되겠지요.

이미지는 다음 스카이뷰.

정부대전청사 건물에 엄브렐러 마크도 있고 영화판에 등장한 거랑 똑같아요 .

우연의 일치라기에는 너무 비슷해서 각종 음모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100% 완전 한글패치는 아닌 모양입니다.

그래도 이정도 쯤이야 그냥 넘어가도 문제 없는 부분이겠지요?

그러고 보니 영문으로 나오는데 일판에서도 이랬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ePSXe 에뮬로 돌려봤는데 잘 되네요. 스마트폰으로 구동도 해봤는데 돌아갑니다.

실기에서도 되는지는 테스트 해보지 못했지만 성공하신 분들이 있으니 잘 되나 봅니다.

3탄의 주인공 질 발렌타인의 모습이 얼핏 보입니다.

저 복장이 꽤나 예뻤었어요.

 

요즘 날씨가 참 춥지요. 집이 최곱니다.

집에서 게임이나 합시다.

 

아이템 설명도 한글패치가 잘 이루어 졌습니다.

그러고보니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는 리버스, 2, 3 모두 유저 한글화가 되었네요.

 

친절하게 텍스트가 모두 한글로 고쳐져 있습니다.

아이템에 관한 설명도 보기 좋고 몰입감도 올라갈 수 밖에 없어요.

외국어를 할 줄 알더라도 자국어로 플레이 하는 편이 직관적으로 이해가 잘 되니 정말 좋네요.

 

 

경보기를 울린 흔적이 있다

게임 내에서 종종 등장하는 텍스트도 한글 자막이 지원됩니다.

바이오하자드2 두부모드 타임어택 슈퍼플레이

▶바이오 하자드 HD 리마스터

 

질 발렌타인 리즈시절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는 대부분 할만하므로 추천합니다.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추억삼아 새롭게 한글버전으로 재탕해 보는 것도 좋아요.

 

옛날에 복장도 다 얻고 타임어택 한답시고 S랭크도 받고 그랬었는데,

하드 뒤져보니 캡쳐해둔 게 있었네요. 2001년 4월 5일에 직접 했던 기록입니다. 그립네요.

지금하라고 하면 이렇게까지는 못하겠지만, 한 번 정주행은 시간날때 해봐야 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홈페이지 베타 테스트 신청

▶메탈 기어 솔리드5 팬텀페인 온라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