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HD Capture X HDMI 캡쳐보드 구매 사용기

리뷰/제품 리뷰|2014. 12. 14. 16:58
반응형
 

SKYHD Capture X HDMI 캡쳐보드 구매 사용기 입니다.

PS3 등의 콘솔기기를 PC에서 캡쳐하거나 인강 등을 녹화할때도 많이 쓴다고 하네요.

값싼 중고 매물이 올라와서 구매했어요.

철권이라던지 뭐 게임 캡쳐나 동영상 녹화할때 디카 쓸 필요가 없겠네요 이제.

방송도 가능하겠지만 제가 인터넷 방송을 할 능력은 안되고 그냥 단순 캡쳐 용도로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스카이디지탈 캡쳐X 캡쳐보드는 1080P 60프레임 지원은 안 되지만, 그냥 보급형이니 만족하고 사용하면 되겠어요.

 

SKYHD Capture X HDMI

뭔가 사진이 잘 안 나왔지만 어쨌든 금색 스티커 붙어있는 1080P 지원 모델 입니다.

그런데 이게 좀 훼이크인게 1080P 30프레임 까지만 지원이 되요.

플삼이나 플포 등의 콘솔 기기를 1080P로 연결하면 60프레임이기 때문에 지원이 안됩니다.

그냥 720P 또는 1080i로 만족하는 수 밖에. 어차피 플삼은 1080P 지원겜이 많지도 않구요.

제가 갖고 있는 것 중에는 그란, 솔칼5, 메탈기어 솔리드4, 철권 하이브리드 정도가 지원하지만.

하이브리드는 영화만 그런 것인지 태그2 데모 버전도 1080p 지원인지는 불확실.

 

지금보니 갓 오브 워3 같은 경우에는 1080i 까지만 되네요.

 

sky hdmi s121 스플리터

캡쳐X 보드를 사는 거였는데 판매자 분께서 분배기도 같이 파는 바람에 그냥 같이 샀습니다.

헐값에 구매해서 만족.

캡쳐보드에 연결해서 게임을 하거나 하면 렉이 생길 수 밖에 없어요. 녹화를 하면 더 심하구요.

그럴때 분배기를 이용해서 다른 모니터에 출력해서 하면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콘솔 게임기로 인터넷 방송을 하는 BJ들의 경우에는 필수품이기도 해요.

전 그다지 쓸 일이 많을 것 같지는 않지만 일단 쟁여둡니다.

 

크기는 대략 이렇습니다.

가운데는 HDMI 케이블 이에요.

pci-express 1배속 지원만 되면 설치가 가능해요.

 

이건 기존에 사용하던 TV수신카드. 이것도 스카이 제품이네요.

게임기 연결해서 녹화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그냥 TV감상용 정도로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메인보드 슬롯이 부족해서 뽑아버렸는데 나중에 컴퓨터 새로 사게되면 다시 써야 겠어요.

 

컴퓨터에 연결하고 다음팟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틀면 대략 이런 모습이 됩니다.

SKY CaptureX HDMI 프로그램 비추에요. 쓰지 마세요. 다음팟이 최고입니다.

PS3 설정에서 720P로 해둬야 제대로 나와요. 1080P는 아쉽지만 포기.

녹화를 하려면 hdcp 해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녹화가 안되요.

regedit 실행하고 hdcp enable 를 검색하고 값을 0으로 해주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컴퓨터 포멧하면 다시 설정해야 하니까 제가 보려고 블로그에 메모;;

 

철권 태그 토너먼트2 캡쳐를 해보았습니다.

스크린샷들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철권7 신캐릭터 럭키 클로에

▶철권 태그2 신사의 커스터마이즈 코스튬

 

라스트 오브 어스도 오래간만에 실행해서 캡쳐를 해보았어요.

설정을 좀 건드리면 더 좋아질 것 같기는 한데 실기에 비해서 다소 부족한 느낌입니다.

 

GTA5 도 캡쳐했는데 잘 되네요.

2.1채널 스피커 Canston F&D A511K 추천

 

 

 

SKYHD Capture X HDMI 를 이용하여 녹화를 해보았습니다.

중간에 소리가 갑자기 나므로 주의.

PC에서 저렇게 대충 보인다는 건 디카로 찍은 거고 게임화면은 캡쳐보드로 녹화한 거에요.

녹화를 하면 좀 렉이 걸리는데 이런 건 분배기로 해결해줘야 합니다.

그나저나 GTA5 에 한국 국수집이 등장하네요.

대부분 캡쳐보드 가격이 비싸므로 중고로 구매해서 쓰기에는 캡쳐X 제품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바이오 하자드 3 한글 패치 공개되었습니다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5 발표

▶롤 리븐 장인 박스박스 바니걸 코스프레 영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