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PC판 모드 계정 밴 주의

게임 뉴스|2015. 5. 8. 14:57
반응형

GTA5 PC판 모드 사용 계정 밴 주의 소식입니다.

최근 PC로 출시된 GTA5 경우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요.

온라인에서 치트를 쓰는 등의 행위를 하는 악성 유저 걸러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싱글에서 GTA5 모드를 사용하여 재미있게 하는 계정도 밴을 시켜서 문제가 되고 있어요.

정품 게임을 돈주고 구매해서 싱글로 마음데로 모드쓰는 것을 제재한다는 게 황당하네요.

덕분에 이미 스팀 등에서 밴이 되서 못하는 분들도 있는 상황입니다.

grand theft auto V

락스타의 GTA5 는 전세대인 PS3, Xbox360 으로 출시되어 대히트를 하였고,

플포와 엑박원으로도 리마스터로 나와서 많이 팔렸습니다.

최종보스인 PC판도 굉장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잘 팔리고 있는데요, 하루만에 토렌트 풀렸던가요?

뭐 물론 실행 오류라던지 이런저런 문제가 있긴 했습니다만,

분명히 잘 만들어진 명작 게임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GTA 온라인에는 핵을 사용하는 악성 유저들이 있었고 저거 밴 안시키냐고 항의도 있었죠.

그런데 뜬금없이 싱글에서 모드를 사용하는 사람들까지 밴을 시켜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FOV 값을 고치는 시야각 픽스는 온라인에서도 뭐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조금은 납득이 됩니다만,

SweetFX 같은 거라던지 ENB로 더 좋아보이는 그래픽 보는게 무슨 문제가 되나 싶네요.

그보다 애초에 모드를 사용하면 온라인 접속이 안되게 하면 됐을 텐데 횡포라고 밖에 안보입니다.

싱글에서 모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누군가에게 피해가 가는 것도 아닌데 말이지요.

GTA5 무설치 토렌트 받아서 모드 쓰면 적용 잘 될련지도 궁금하네요.


최근에 스카이림은 모드 유료화 때문에 엄청 욕먹었었죠.

스카이림은 모드를 오히려 장려하는 게임인데 멀쩡한 커뮤니티 박살내고 제작사 용돈 벌려고 해서...

스팀 스카이림 모드 유료 판매 철회

스카이림 가상현실


모드 사용으로 밴을 당한 이용자들의 분노가 느껴지시나요.

싱글에서 정말 다양한 모드가 존재하고 그런 게 바로PC의 장점이며,

싱글 게임의 수명을 늘려주는 거라고도 생각하는데 이번 락스타의 행동 때문에 피해자가 많습니다.

에디트나 그래픽 수정 등등 안전지대가 없다고 하네요. 백엔드 프로그램도 마찬가지.

싱글에서 돈을 고치거나 무기를 얻거나 해도 온라인에도 이어지는 것도 아닐텐데 너무해요.

FOV 수정은 온라인 데쓰매치 등에서 좀 이득볼 수 있으니 그렇다고는 해도...


근데 저도 게임 출시되고 얼마 안되서 치트엔진으로 주식 수정해서 돈 벌어놨는데 불안하네요.

당연한 거지만 온라인에서 치트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싱글에서 쓴 것도 애초에 몇 년 전에 플삼으로 이미 엔딩 본 게임이라 그런 거기도 하구요.

나중에 다른 재미있는 모드 나오면 그것도 해볼까 했는데 계정 밴이라니 정말 황당합니다.

모드 쓰려면 복돌 쓰라는 건지 정품 써서 얻는 게 밴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근데 온라인 접속 해보니 잘 되서 다행입니다.

싱글에서 치트 엔진으로 돈 고친 게 오래된 일이라서 그런 것인지 그냥 복불복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GTA 온라인 하려면 로딩하고 게임 좀 하고 끝나면 또 로딩하고 다시 로딩하고 게임하고 좀 불편해요.

게다가 아직 온라인에서도 치트엔진 쓴 사람들 멀쩡하다는 정보도 있고 이게 뭐하는 짓인지.

어차피 같이 할 친구도 없어서 싱글이나 종종 하려는데 모드 밴이라니 복돌써야 하나 싶습니다.

동물로 플레이나 홍수나서 도시가 바다로 되는 모드도 있는 것 같고 다양한 무기도 있지요.

GTA4 시절에는 아이언맨도 있어서 GTA5 모드를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락스타에서 어떻게 행동할지는 지켜봐야 겠습니다만,

GTA5 싱글 게임에서 모드쓴다고 계정 밴이라는 병크를 계속 저지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도 같이 할 친구가 있어서 여러명에 함께 하면 매우 재미있을 것 같구요.


◈ 추가

락스타 공식 입장이 나왔습니다.출처는 여기.

업데이트 하면서 몇몇 싱글플레이어 모드 유저들이 피해 봤지만 고의는 아니었다고 하네요.

앞으로 싱글에서 모드 쓴다고 밴 시키지 않으니 마음껏 쓰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온라인에서 모드 쓰는 게 발견되면 밴을 시킬테니 쓰지 말라고 해요.

요약하면 싱글에서 FOV 모드나 ENB 수정해서 쓰다가 온라인 접속하면 밴됩니다.

모드 쓰고 게임 하다가 캐릭터 바꿀때 실수로 온라인 하면 밴이 될지도 모른다는 건데 이건 뭐...

앞으로 패치를 통해서 잘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네요. 물론 온라인에서 치트써서 밴되는 건 당연하죠.

그동안 겁나서 싱글에서 모드 사용 안했었는데 이제 재미있는 모드를 많이 사용해 봐야 겠습니다.

총으로 자동차나 발사해 봐야 겠네요.

GTA5 PC 저사양 도전기

공각기동대 온라인 클로즈 베타 테스트 소감

롤 삼성 화이트 스킨 출시일 스크린샷

반응형

댓글()